오늘의 집, 오픈마켓 상위노출 마케팅

오늘의 집, 오픈마켓 상위노출 마케팅

유리볼 뭐 쓰고 계세요? 이케아, 다이소, 오늘의 집까지 유리볼을 털어서 사용해서 봤지만, 가장 만족스러웠던 상품은 오늘의 집 상품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다들 이케아에서 부엌 용품을 많이 사면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저는 이케아 유리볼을 사러 두 번을 다녀왔었는데 음. 생각보다. 저랑은 맞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참고하시라고 말씀드리는 이케아, 다이소, 오늘의 집 유리볼 리뷰 시작해 볼게요. 이제 신혼이 된 지 얼마 안 되어 유리볼을 사용하려고 찾아봤었어요. 하지만 유튜브에서 이케아 가면 유리볼도 꼭 사 오세요라는 문구를 발견하게 되었고, 블로거지만 순수히 그 말을 믿고 갔던 저는 약간의 배신감과 함께 돌아왔답니다.


이케아 유리볼 특징
이케아 유리볼 특징

이케아 유리볼 특징

넓고 편한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테두리 부분의 흠집이 자주 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케아 유리볼의 경우에는 굉장히 넓고 편한 것이 특징인데요. 사실 저는 이런 편한 물건을 잘 깨는 습관이 있어서 저한테는 맞지 않았어요. 이 물품 자체가 몸통 부분은 탄탄한 듯하면서도, 둥근 테두리 마감 부분은 잘 부서지는 것 같았어요. 이케아 물건을 여러 개 사놓고, 친정어머니와 나눠 갖는데 다른 유리볼은 그 사이에 흠집이 나버리더라고요. 흠집 난 유리볼이 아깝기도 해서 그냥 쓰려고 추측했더니 친정어머니는 신혼 때 흠집 난 물건 쓰는 것이 아니라며 가져가버렸어요. 저는 한번 지나친 유튜브 쇼츠에서 보게 된 이케아 가면 유리볼도 꼭 사 오세요라는 말만 믿고, 덜컥 구매했었는데, 앞으로는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리뷰를 잘 찾아보고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집이 빠진 비즈니스 딜레마
오늘의 집이 빠진 비즈니스 딜레마

오늘의 집이 빠진 비즈니스 딜레마

먼저 이성봉 기자님께서 오늘의 집이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지만, 우려되는 5가지 비즈니스 딜레마를 아래와 같이 소개해주셨습니다. 1. 엔데믹으로 전환 코로나 시기에 재택 근무 등으로 인해 집을 꾸미는 것 자체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음으로써 수혜를 봤으나, 코로나가 끝나버린 상황입니다. 2. 부동산 시장 침체 부동산 침체로 인해, 이사 자체가 줄어들어, 집을 새롭게 꾸밀 일이 줄어들었다. 3. 커뮤니티 커뮤니티로 인식이 되야하는데, 커머스 기능이 더 커져버리면 여느 종합 이커머스 플랫폼 중 하나로 인식될 수 있는 우려가 있습니다.

이전 커뮤니티 사용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물건을 사게 하는 행위가 부담스럽게 느껴지면 더 편한 곳으로 이탈할 있습니다.

오늘의집이 빠진 비즈니스 딜레마를 극복하려면 커뮤니티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급할수록 돌아가야 하지 않을까. 오늘의 집은 투자를 많이 받았기 때문에, 그만큼 매출에 대한 압박이 클 것 같다. 더욱이 엔데믹과 부동산 시장 침체 등 외부 환경으로 인한 소비자 수 감소를 커버하려면, 줄어든 사용자로부터 더 큰 매출 성과를 내도록 무리한 판단을 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그러한 정황이 커머스 파이를 키우거나 PB 상품과 신일을 을 확장으로 드러나는 것 같다.

오늘의 집이 집을 잘 꾸미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커뮤니티 기반으로 자리 잡았으나, 현재는 여러 식료품도 판매하고 있는 종합 커머스 성격으로 평범해지는 것 같아 안타깝다.

자주 묻는 질문

이케아 유리볼 특징

넓고 편한 것이 장점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집이 빠진 비즈니스

먼저 이성봉 기자님께서 오늘의 집이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지만, 우려되는 5가지 비즈니스 딜레마를 아래와 같이 소개해주셨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오늘의집이 빠진 비즈니스 딜레마를 극복하려면 커뮤니티를 활성화해야

급할수록 돌아가야 하지 않을까.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