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운전면허갱신 준비물 및 방법 인터넷 면허증 수령신청

온라인 운전면허갱신 준비물 및 방법 인터넷 면허증 수령신청

운전면허갱신 운전면허적성검사 1종운전면허갱신 1종운전면허적성검사 운전자는 의무적으로 운전면허증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운전자로서 요건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한 재검갱신을 해야 합니다. 그 행위를 운전면허증 종류에 따라 다른데 2종 면허증은 면허증 갱신이라고 하지만 1종은 운전면허 적성검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방법은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은 1종보통 운전면허 갱신적성검사을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미리 보기 같이 작성했습니다.

한번 도전해 보세요. 상식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신청 시 전국면허시험실 혹은 경찰서 교통민원실에서 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중 일반 의료기관의사 실인 필수에서 발급한 진단서나 건강검진 결과 내역 확인이 필요한데 시험실 및 경찰서 방문 시 행정정보 공동이용 동의 시 간단한 신체검사로도 가능합니다.


imgCaption0
2 강남운전면허 시험실 위치


2 강남운전면허 시험실 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 14길 23,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삼성역 1번 출구에서 460m

2-2. 강남 운전면허 시험실 주차장 및 운영시간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현재 코로나로 토요일은 운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주차장은 넓지만 워낙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이라서혹시 주차장이 만차라면 탄천 쪽 기능 시험 보는 장소에도 주차공간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평일 오전 10시경이었는데 자리가 여유로웠습니다.

전화번호 등록

운전면허 갱신 업무 편의를 위한 알람 서비스를 제공 차원에서 연락처를 등록하는 단계입니다. 운전면허 갱신을 위한 비용은 13,000으로 카드결제 가능합니다.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을 통해 청구해 봤는데 어때요? 어렵지 않죠? 할만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PC로 신청했지만 모바일에서도 신청 가능하니 사전에 등록할 사진만 잘 준비한다면 방문하지 않고 편하게 인터넷모바일로 신청 가능합니다.

면허 재발급 및 갱신 시 수령은 어떻게 하나요?

수령은 면허 갱신 절차를 진행하다보시면 수령할 수 있는 경찰서가 목록에 나옵니다. 그 목록에서 제일 가까운 경찰서를 선택하고 수령 가능한 날짜를 지정하여 방문하면 됩니다. 생각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