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시험 절차와 비용 독학도 가능, 1종 2종 차이

운전면허 시험 절차와 비용 독학도 가능, 1종 2종 차이

운전면허시험. 이번에는 운전면허 시험 절차에 대하여 준비를 했다. 대부분이 학원을 통해 면허를 취득하는데 학원 없이 독학으로 취득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 학원에 가는 사람들이라면 학원의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끝입니다. 독학이라지만 주변 지인들의 도움 필수. 그래서 해당 포스팅의 주 내용은 독학으로 어떠한 방안으로 운전면허를 딸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들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추가로, 운전면허학원에 다닐 생각이라도 비용을 좀 더 아낄 수 있었는데 바로 도로주행만 학원에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그 이전절차는 대부분 독학으로 충분히 준비할 수 있기때문에 독학으로 나머지 절차를 진행하고 필요한 도로주행만 학원에 등록하면 운전면허 비용을 조금이나마 아낄 있습니다.


도로주행 시험
도로주행 시험

도로주행 시험

운전면허의 마지막 과정입니다. 정말로 도로를 주행을 하고 도로상황에 맞춰 대응을 하면 됩니다. 운전면허 시험장에 따라 코스가 정해져 있고 음성네비가 있어 소리를 듣고 주행을 하면 됩니다. 즉. 스스로가 시험을 볼 운전면허 시험장의 코스가 어떤지 사전에 살펴보고 그곳에서 주행 연습을 하면 길이 익숙하기때문에 붙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럼 의문이 어떠한 방안으로 시험실 코스를 알 수 있을지 일텐데, 도로대중교통 공단 영상 플랫폼을 참고하면 됩니다.

운전면허시험 장소 확인방법
운전면허시험 장소 확인방법

운전면허시험 장소 확인방법

참고로 운전면허 시험장소 위치는 위에 언급한 도로교통공단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제일 아래로 스크롤 전국 운전면허 시험실 안내 선택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접속한 후 제일 아래로 화면을 쏟아지고 전국 운전면허시험실 소개를 선택한 후 지역을 선택하면 운전면허 시험장소를 알 있습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올리거나 내리면 지도가 확대되거나 축소되서 위치를 더 알기 쉽습니다.

운전면허를 급속도로 획득 할려면?

위의 5가지 단계에서 기능시험 까지 합격만 하고 운이 좋다면 하루에 모두 진행할 있습니다. 교통안전교육 수료 신체검사 학과시험 합격 기능시험 합격 그래서 교통안전 교육을 비교적 이른 시간인 아침에 예약을 해두고 교통안전 교육을 받기 전 학과시험과 기능시험을 동시에 진행하여 준비를 해두면 됩니다. 단, 학과시험기능시험의 경우 접수자가 많으면 그날 접수를 할 수 없어 100 가능한 방법은 아닙니다.

당연히 사람이 적게 몰리는 면허시험장을 선택해야하고 시간대도 오후라면 힘들다.

대표적인 도로 주행 방법

도로 주행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워요. 정말로 도로에서 주행을 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운전 연습을 해봐야합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교통량이 많은 서울 보다는 교통량이 적은 지역에서 준비를 하면 대조적으로 쉽게 도로주행 시험을 볼 있습니다. 운전이 처음인 경우 어려워 보이지만 코스들이 단순해서 어느정도 연습만 한다면 충분히 붙을 있습니다. 단, 그만큼 연습을 해야 합니다.

토요일도 운전면허 신청가능 단, 운전면허 시험장은 한정되어 있음

평일에 시간이 안되서 주말인 토요일일요일에 면허를 취득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을텐데 가능합니다. 단. 시험장이 제한되고 토요일만 관리를 하고 운영 일자는 시험장마다. 다릅니다. 그래서 주말에 면허를 취득하려는 인원은 해당 시험장이 주말에 운영하고 있는 시험장인지 알아야하고 월초에 사전에 예약을 빨리해둬야 가능합니다. 주말에 신청하는 사람이 많아서 예약이 꽉차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주말에만 시간이 되는데 급하게 면허가 필요합니다.면 일반 운전면허 학원이 유리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토요일 ”학과시험”은 예약 자체가 안되고 있습니다.

그외 운전면허 연관 QA

1. 응시자격은? 제 1종 대형, 제 1종 특수 19살 이상 1,2종 보통 면허 획득 후 1년 이상 지난 사람 제 1종 제 2종 보통, 제 2종 소형 18세 이상 2. 면허증 획득 후 잃어 버렸는데 면허증을 꼭 소지하고 있어야할까 ? 운전시에는 언제나 면허증 혹은 증명서를 소지하고 있어야하고 경찰의 운전면허증 제시요청을 응해야합니다. 제시요구에 따르지 않는다면 20만원 이하의 벌금 혹은 구류에 처해진다.

3. 정기적성검사와 수시적성검사 차이는? 정기적성검사는 운전면허증 갱신 기간에 70세 이상인 인원은 운전 적성 적합성 여부를 연구하는 과정입니다. 수시적성검사는 면허 획득 후 안전운전에 장애가 되는 후천적 신체장애가 발생할때 발생합니다. 면허 시험은 결국, 학과기능도로주행시험이 전부다. 이 중 학과시험은 문제은행에서 무작위로 선택해서 푸는 형태라 학원에 가지 않아도 취득할 있습니다. 그럼 남은건 결국 기능과 도로주행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도로주행 시험

운전면허의 마지막 과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시험 장소 확인방법

참고로 운전면허 시험장소 위치는 위에 언급한 도로교통공단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를 급속도로 획득

위의 5가지 단계에서 기능시험 까지 합격만 하고 운이 좋다면 하루에 모두 진행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