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마키우기 초보 식집사가 키우는 방법

율마키우기 초보 식집사가 키우는 방법

초보식집사가 된지 얼마되지 않았을때 율마가 너무 예뻐서 데려왔어요. 초보가 키우기에는 까다롭다는 율마키우기그러나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 딱 세가지만 잘 지켜준다면 말입니다. 1. 물주기2. 햇볕3. 통풍 겨울에 화훼단지에서 데리고온 율마입니다. 율마는 측백나무과에 속하며 원래 이름은 윌마라고 합니다. 11월에 데리고온 율마는 지금도 잘 크고 있는 중입니다. 대신 관리를 좀 해주어야 합니다. 율마는 물을 좋아하는 실내식물로 겨울에는 집안에서 키워야 합니다.

햇볕을 좋아하는 식물로 양지에서 키워야 합니다. 거실 창이나 발코니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물주기는 생각보다. 까다롭지 않습니다.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기 때문에 자주 줘야 합니다. 봄, 여름, 가을에는 표면이 말랐을때 충분한 물을 주고 겨울에는 화분의 흙이 대부분 말랐을때 주면 좋습니다.


imgCaption0
식물 햇빛 양지

식물 햇빛 양지

양지란 일반적으로 하루종일 아니면 반나절 이상 직접적인 햇빛을 쬘 수 있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양지에 알맞은 식물에는 다육식물, 선인장 등이 있으며 사계절 꽃이 피는 식물도 양지에 적합합니다.

관엽식물 중에는 잎의 색이 유난히 밝거나 무늬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같이 관엽식물들도 양지를 좋아하며 꽃이 피는 유형의 관엽식물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이런 식물들을 충분한 양지에 두지 못하면 무늬가 사라지거나 꽃이 피지 않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식물 햇빛 음지

음지란 하루에 햇빛이 2시간 이하로 들어오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직접적인 빛이 거의 들어오지 않으며 해가 중천에 떠있는 정오에도 약간 어두울 정도의 장소를 말합니다. 다만 그렇다고 햇빛이 하나도 안 들어오는 건 아니며 그림자가 살짝 드리울 정도의 간접광은 충분히 비춰줄 수 있는 장소여야 합니다. 스킨답서스, 구즈마니아, 넉줄고사리 등 일부 관엽식물은 음지에서도 오랫동안 잘 견딜 수 있지만 그렇다고 잘 자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식물은 음지에서는 제대로 자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실내 등 부득이하게 이런 음지에서 식물을 키우는 경우라면 주기적으로 햇빛을 받을 수 있는 장소로 화분을 옮겨 가며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율마 갈변상황 원인과 관리

율마의 잎이 갈색으로 변하는 갈변현상이 나타났을 때는 건조하거나 습기가 많은 환경 빛과 통풍이 부족할 경우입니다. 모든 식물이 그러하듯 환경에 따라 상태가 많이 변하는데 가장 일반적인 빛과 통풍 물 주기가 제일 중요합니다. 율마 잎이 갈변했을 때는 갈변 부위를 가지치기해주는 게 좋습니다. 율마는 가지치기를 하지 않으면 엄청나게 자라나기 때문에 정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풍성하게 키우거나 외목대로 제작하기 위해 가지치기는 필수이고 안쪽에서부터 수시로 가지치기를 해주면 수형도 잘 잡아지고 통풍이 잘 돼서 풍성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가지치기를 할 때는 전지가위를 활용하는 게 좋은데 손으로 따게 되면 가지의 결에 손상이 올 수도 있고 수형이 정리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도구를 이용해서 하는 게 좋습니다. 잎끝을 정리해주는 순 따기로 동그란 토피어리 모양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영양분 공급

율마가 튼튼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액체 비료를 사용하거나 토양에 오가닉한 재료를 추가하여 영양분을 보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여 율마를 키우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해보았습니다. 율마를 키우는 데에는 햇빛, 물 주기, 통풍, 토양 조성, 영양분 제공 등 여러가지 요소들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적절하게 관리하며 율마를 키워보세요. 많은 독자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율마 폭풍성장 비결

율마 키우는 법 물 주기 방법을 통해 여러분들도 율마를 잘 키울 수 있습니다. 이 글에는 수 년 동안 율마를 키우고 있는 필자의 경험담이 녹아 있으니 잘 숙지하시고, 그대로 따라 하시면 폭풍성장하는 율마를 키울 수 있습니다. 율마는 영하권 겨울을 제외하고는 햇빛과 바람이 좋은 야외에서 키웁니다. 율마 키우는 법 물 주기 방법을 숙지한 후 잎 갈변이 오지 않도록 사랑을 갖습니다. 율마를 키우면서 화분 크기를 점차 늘려주면 폭풍성장 합니다.

좋은 식물 영양제는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 장마철이나 비가 많이 올 때, 비를 맞혀주고, 그것이 어렵다면 빗물을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식물 햇빛 양지

양지란 일반적으로 하루종일 아니면 반나절 이상 직접적인 햇빛을 쬘 수 있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식물 햇빛 음지

음지란 하루에 햇빛이 2시간 이하로 들어오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율마 갈변상황 원인과 관리

율마의 잎이 갈색으로 변하는 갈변현상이 나타났을 때는 건조하거나 습기가 많은 환경 빛과 통풍이 부족할 경우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