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지역 100mm 이상 호우강원 산지

일부지역 100mm 이상 호우강원 산지

중앙산지관리위원회는 강원도가 제시한 가리왕산 생태복원 기본계획을 엄중히 심의하라 곤돌라와 운영도로 존치한 생태복원은 불가능합니다. 강원도의 기본계획안, 부결이 답입니다. 다음날 8월 24일금 산림청 중앙산지관리위원회가 열립니다. 안건은 강원도에서 제시한 가리왕산 생태복원 기본계획이하 기본계획안입니다. 위 기본계획안은 가리왕산 원상 복원이라는 기존의 사회적 합의와 원칙을 전면 부정한, 곤돌로와 운영도로를 존치한 복원계획안으로 알려졌습니다. 복원을 위한 사업 기간도 2021년 동계아시안게임 이후로 고려되고 있습니다.

한국환경회의는 이번 제출된 기본계획안이 강원도를 포함해 애당초 합의한 복원 방향을 정면으로 역행하고, 지형복원 자체도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중앙산지관리위원회는 강원도의 기본계획안을 국민의 뜻에 따라 엄중히 심의해야 합니다.


국립 청태산자연휴양림 소개
국립 청태산자연휴양림 소개

국립 청태산자연휴양림 소개

해발 1,200m의 청태산을 주봉으로 하여 인공림과 천연림이 잘 조화된 울창한 산림을 기반한 국유림 운영 시범 단지로서 숲속에는 온갖 야생 동식물이 고루 서식하고 있어 자연 박물관을 찾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동고속도로 신갈 기점 강릉방향 128km 지점에 위치하고 있어 여름 시기 동해안 피서객들이 잠시 쉬었습니다. 가기에 편리하고, 청소년의 심신수련을 위한 숲속 교실도 설치되어 있으며 울창한 잣나무 숲속의 산림욕장은 한번 왔다.

간 인원은 누구나 매료되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국전통음식문화체험관정강원 소개
한국전통음식문화체험관정강원 소개

한국전통음식문화체험관정강원 소개

한식 연구가 조정강 선생이 한국전통음식문화를 전파하고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한 공간입니다.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에 위치한 정강원은 한국의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해 전통한옥 체험,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 전통한공식적인 체험 등을 선보입니다. 금당산 자락에 둘러싸이고 금당계곡이 흐르는 명당에 들어선 숙소는 전통한옥과 현대식 숙소로 나뉜다. 기와를 올리고 온돌이 깔린 전통한옥에서는 금당산이 내다보여 풍광이 시원스럽다.

금당계곡이 내려다보이는 신관은 콘도형 객실입니다.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은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에게도 인기다. 비빔밥, 고추장, 김치, 고등어쌈장 등 한국 전통음식을 손수 만들고 맛볼 수 있습니다. 음식에는 500여 개 장독대에서 발효된 장, 텃밭에서 키운 채소 등 정강원이 정성 들여 보관하고 기른 식재료가 들어갑니다.

국립 용대자연휴양림 소개
국립 용대자연휴양림 소개

국립 용대자연휴양림 소개

한반도의 등허리를 달성하고 있는 태백산맥 북측의 진부령 정상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립공원 설악산과 동해로 통하는 46번 국도와 그 근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변은 대부분 천연활엽수 임지이나 일부 인공조림지도 소 면적 분포하고 있습니다. 매봉산해발 1,271m 칠절봉해발 1,172m으로부터 형성된 크고 작은 계곡을 따라 맑고 깨끗한 물이 휴양림 중앙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산림 수종도 다양하여 계절에 따라 녹음, 단풍, 설경 등 자연 경관이 수려할 뿐만 아니라 천연기념물인 열목어와 멧돼지, 토끼, 꿩, 노루, 다람쥐, 너구리 등 야생동물이 다르게 서식하고 있습니다.

휴양림인 연화동은 지형이 연화 분 수형으로 마치 연꽃이 물 위에 떠있는 형상을 띄고 있는 지형입니다. 준비물은 텐트, 간단한 식사 도구가 필요합니다.

국립 대관령자연휴양림 소개

영동과 영서지방을 가르는 분수령인 대관령 정상에서 동쪽으로 바라보시면 강릉시와 동해바다가 한눈에 보이고, 발 아래는 아름드리 소나무숲이 융단처럼 펼쳐지는데, 이 속에 대관령 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개장한 휴양림으로 1989년 2월 15일에 문을 열었고 면적은 2,808만 제곱미터이고, 1일 최대 수용 인원은 1,000명, 최적 인원은 500명입니다. 대관령자연휴양림은 태고의 웅장함을 그대로 갖춘 우리나라 제일의 소나무 숲으로, 각종 편의시설과 소나무 숲이 조화를 이루어 가족단위 휴식 및 산림욕을 즐기기에 최적의 휴식공간입니다.

강릉시가 가까워 이곳을 거점으로 경포대와 오죽헌 등 강릉부근 역사유적지여행을 곁들여 바다경치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맑은 날이면 어두운 야경이 휘황찬란합니다. 휴양림은 2지구로 나뉘는데 왼쪽 계곡에는 단체를 위한 수련장 시설이 오른쪽 계곡에는 가족단위 위락시설들이 들어 서 있습니다.

국립 삼봉자연휴양림 기본 정보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면 삼봉휴양길 276, 홈페이지 전화번호 0334358536운영 시간 펜션 당일 1500익일 1100일일개장 09001800주차시설 있음

지금까지 강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의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참고한 데이터의 시기에 그러므로 부명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덧붙인 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립 청태산자연휴양림 소개

해발 1,200m의 청태산을 주봉으로 하여 인공림과 천연림이 잘 조화된 울창한 산림을 기반한 국유림 운영 시범 단지로서 숲속에는 온갖 야생 동식물이 고루 서식하고 있어 자연 박물관을 찾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전통음식문화체험관정강원

한식 연구가 조정강 선생이 한국전통음식문화를 전파하고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한 공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립 용대자연휴양림 소개

한반도의 등허리를 달성하고 있는 태백산맥 북측의 진부령 정상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립공원 설악산과 동해로 통하는 46번 국도와 그 근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