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산행자를 위한 구례의 보물

지리산 산행자를 위한 구례의 보물

전남지역의 산 구례 산수유 축제가 개막되어 꽃구경 간다. 구례군 산동면 계척리 마을 어귀에 주차장이 조성되어 있다, 위 주차장에 주차후 산수유 시목지로 간다. 계측마을 유래비가 있습니다. 계측마을은 임진왜란을 피하여 조선 선조시대에 오씨와 박씨가 정착하여 마을이 형성되었습니다. 마을 이름은 계천이라 부르다가 마을 중심으로 흐르는 냇문이 계수나무처럼 생겼다하여 계자와 임진왜란을 피하여 베틀바위 안에서 베를 짜 자척로 재었다. 하여 척자를 써서 계척으로 개칭하였습니다.


imgCaption0
섬진강 대나무숲길 약점 II

섬진강 대나무숲길 약점 II

애견출입금지 요즘에는 반려견들과 함께 동행을 많이 하는데, 이 점을 출입금지보다는 배변을 제대로 치우지 않을 시 벌금형을 하고 출입은 가능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두 갈래 길의 바닥: 아래쪽에서 다루는 내용일 텐데, 전에는 한 갈래길로 인해 정체가 심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는 대나무들을 자르면서 두 갈래 길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바닥의 대나무가 발에 걸리는 상황이 많이 발생되었습니다.

이 점을 좀 더 개선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섬진강 대나무숲길 약점 I

대나무 숲길만 조성 대나무 숲길의 바로 앞 쪽에 보이는 천변 쪽에는 나름 간단한 체어라도 비치 해놓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휴식의 장소가 될 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전선들의 조잡함: 초기에는 왜 저렇게 위에 전선들을 배치했지? 하는 생각을 많이 했다. 바닥으로 전선을 깔끔하게 매립하면 안 되는지 여부도 생각했는데, 대나무의 특성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것인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섬진강 대나무숲길 장점 I

여름에 시원하게 걷기 좋은 바람에 낙옆이 부딪히는 소리를 들으며 걸어 다니면 그 어느 곳보다. 더 시원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주변 관광지가 가깝다 차량으로 이동 시 근방에 맛집, 관광지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제일 가까운 곳은 두꺼비 다리라는 곳이 있는데, 다음에는 그곳을 거닐고 싶습니다. 대나무 숲에서 바라본 경치 숲도 도로 밑에 조성되어 있어서 낮은 곳이지만 그 낮은 곳에서 사성암 쪽을 바라보자니 구례군 자체가 평탄한 지형이라 생각될 정도입니다.

야간산책 레이저를 이용한 야간산책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담양의 딜라이트 처럼은 아니지만 군에서 이렇게 전폭적인 대나무 숲을 지원을 해야만 되는 건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지리산정원 정보

주소 전남 구례군 광의면 온동2길 126 관람,훈련 지리산정원은 전남 구례군 광의면에 위치한 관광명소입니다. 여기는 보기 좋은 자연환경과 여러 훈련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지리산정원에서는 주변의 보기 좋은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거나, 힐링을 위해 조용한 곳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에서는 보기 좋은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리산정원에서는 짚라인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짚라인은 철사에 매달려 짚으로 만든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오는 놀이로, 스릴있고 코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활동이기 때문에 대부분이 찾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섬진강 대나무숲길 약점

애견출입금지 요즘에는 반려견들과 함께 동행을 많이 하는데, 이 점을 출입금지보다는 배변을 제대로 치우지 않을 시 벌금형을 하고 출입은 가능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섬진강 대나무숲길 약점 I

대나무 숲길만 조성 대나무 숲길의 바로 앞 쪽에 보이는 천변 쪽에는 나름 간단한 체어라도 비치 해놓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휴식의 장소가 될 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섬진강 대나무숲길 장점 I

여름에 시원하게 걷기 좋은 바람에 낙옆이 부딪히는 소리를 들으며 걸어 다니면 그 어느 곳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