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월세지원금 한시적으로 특별지원되는 청년월세지원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청년월세지원금 한시적으로 특별지원되는 청년월세지원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주요 키워드 저소득층 긴급 생활지원금, 가구원 수, 금액각 가구 세대별로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긴급 생활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인 가구의 경우 75만원, 5인 가구의 경우 87만원, 6인 가구의 경우 98만원, 7인 가구의 경우 109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구원 수에 따라 정부의 지원 금액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특히 6인 가구의 경우 131만원, 7인 가구의 경우 145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및 소득 기준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및 소득 기준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및 소득 기준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대상은 기초생활 수급자, 법정차상위 및 아동양육비 지원 한부모 가족이라는 자격을 보유해야만 합니다. 한시적으로 지원되는 긴급복지지원제도에서는 소득기준 및 재산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가구소득기준은 기준 중위소득 75이하로, 4인 가구 기준 3,840,810원이고, 재산기준은 대도시의 경우 2억 4,100만원, 중소도시는 1억 5천2백만원, 농어촌은 1억 3천만원 입니다.

금융재산은 600만원생활준비금 공제율이 기준중위소득 100로 확대으로 주거지원의 경우 최대 800만원까지 입니다.

실직, 휴.폐업 등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생계유지 등이 곤란한 저소득 가구에게 신속하게 생계.의료 등을 지원함으로써 위기 경우에서 벗어나게 함.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에 처한 소득.재산 기준 완수 가구. 대도시 4인기준 생계지원 153.6만원, 의료지원 300만원 이내, 주거지원 64.3만원 이내, 복지시설 이용지원 145만원 이내. 보건복지부정책결정, 보조금교부 rarr 시도보조금교부 rarr 시군구대상자 선택 및 급여지급 rarr 지원대상 가구 현금지급 여기까지가 보도자료의 내용이었습니다.

지역별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일정
지역별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일정

지역별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일정

이번 지원금은 6월 24일부터 지급되기 시작하지만, 지자체별 사업 시행 날짜에 그러므로 조금씩 지급스타트 날짜가 다릅니다. 각 지역별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일정은 아래에 표로 제대로 전달해드리니 구독지님이 속한 지역의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229개 지차체 지급 일정 6월 24일 부터 지급 73개 지자체 6월 27일 부터 지급 95개 지자체 그 외 지자체 지급일 6월 29일, 30일 등 지급직선 6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 사업기간 2022년 6월부터 8월까지3개월 세종특별시를 비롯한 부산, 대구 등의 지역은 6월 24일부터 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지만, 서울, 울산, 제주, 전투는 6월 27일부터 지급이 시작됩니다.

모든 지자체에서는 6월 중에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으니 곧 지급대상자분들에게 지급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긴급 생활지원금 지급직선 및 사용기한
긴급 생활지원금 지급직선 및 사용기한

긴급 생활지원금 지급직선 및 사용기한

저소득층 한시 긴급 생활지원금 신청 지급일은 2022년 6월 24일부터 지역별로 상이합니다. 2022년 6월 24일금 부터 부산, 대구, 세종 등 최초로 지급을 시작하며 서울, 대전, 울산, 제주는 6월 27일월부터 지급합니다. 그 외 지역도 6월 중에 지급할 예정입니다. 사용기한은 2022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사용기한 내 미사용 시 잔액은 소멸되므로 올해 안에 먼저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지역별 지원금 지급방법 및 사용기한

긴급생활지원금 사업의 시행 목적에 따라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을 위해 지원금 지급방식이 아래와 같이 채택됐습니다. 생활안정이라는 사업취지에 따라 유흥업소, 사행업소 등에서 사용할 수 없게 사용처가 제한된 카드 및 지역화폐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지원방법 및 카드종류 다짐 업체 선정, 계약 등 지자체 자율 추진 지원금 사용기한 2022년 연내 사용 제한 지원금 지급 모습 선불카드, 지역화폐지역별 상이함 현금으로 지급되는 예외의 경우 보장시설 수급자는 보조금현금 형태로 교부 본 지원금의 지급대상이 되는 분들은 따로 신청 및 접수를 하는 절차없이, 지급시작일부터 해당지역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사용처 정보 및 문의처

긴급생활지원금으로 지급되는 지원금은 사용처에 제한이 있는 지원금입니다. 유흥업소 및 향략업소, 사행업소 등에서는 교부되는 선불카드와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역화폐로 지급받은 지원금은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되니 이 부분은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생활지원금 사용처 제한 유흥업소, 사행업소, 향락업소 등 사용불가 지역화폐로 교부받은 대상자 지역화폐는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가능 위에서 알려드린 사용처 제한 및 사용처 정보외에는 따로 지원금 사용방법에 대한 공고내용은 없습니다.

지원금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혼란이 있거나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안내처럼 해당 지역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시면 제대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대상 및 소득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대상은 기초생활 수급자, 법정차상위 및 아동양육비 지원 한부모 가족이라는 자격을 보유해야만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역별 긴급생활지원금

이번 지원금은 6월 24일부터 지급되기 시작하지만, 지자체별 사업 시행 날짜에 그러므로 조금씩 지급스타트 날짜가 다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긴급 생활지원금 지급직선 및

저소득층 한시 긴급 생활지원금 신청 지급일은 2022년 6월 24일부터 지역별로 상이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