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재해 업무상 사고 인정 (안전 교육) 대한산업 안전협회
가볍게 고민하고 잠깐이면 된다는 안일한 생각을 하거나 특히 음주 측정 거부 등을 하게 되면 형사처벌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위반은 무요건 해서는 안 되는 행위이지만, 혹여 이와 같이 사건이 생겼을 경우 인천 변호사 최병석 법률사무소와 같은 전문가의 조력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도로교통법 도로 위에서 발생하는 교통상의 모든 위험이나 장해를 방지, 제거하고 안정적인 교통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도로교통법을 위반하거나 남에게 손해를 발생시키게 되면 벌점이 부과되고 벌점 누적 합계 점수에 따라 일정 기준을 초과하게 되면 운전면허가 정지되거나 취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개정 배경 및 잠금장치
국민권익위원회는 2021년 4월 경찰청에 음주운전자 차량의 시동잠금장치 설치 의무화 방안을 권고하였습니다. 권익위는 음주운전 사고로 일평균 85명의 국민이 생명을 잃거나 신체경제적 손해를 입고 최근 3년간 음주운전 재범률이 44.5에 달해 음주운전 예방대책이 시급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차량시동 잠금장치란 운전자가 차량에 설치된 음주측정기를 사용해서 호흡 중 알코올 농도를 측정하고 규정치를 넘을 경우 엔진이 시동하지 않도록 하는 기계적 장치입니다.
경찰청은 2018년 계획수립, 연구용역 등 진행 이 장치에 대하여 여러 의견이 있는데요. 그 중 누가 대신 불어줄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장치는 얼굴인식 카메라를 설치해 현재 운전자가 동일한 사람인지 검토하는 등 각종 기술이 개발되어 있다고 합니다.
공무집행기관경찰, 군 헌병, 검찰, 법원 등의 공무원으로서 교통사고의 조사와 감정을 담당하며, 국영기업체 및 정부 산하기관도로교통공단, 한국도로공사, 한국자동차검사협회 등의 기관에서 교통사고의 감정과 평가를 수행하고, 일반 교통수단 관련 기업체 혹은 단체보험 회사, 자동차 수리업체, 자동차 판매업체, 교통안전연구소 등에서 교통사고의 감정과 보상을 처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