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꿈, 크리스마스 카드 속에 글씨가 분명하게 쓰여져 있는꿈

카드 꿈, 크리스마스 카드 속에 글씨가 명확하게 쓰여져 있는꿈

임시공휴일은 특수한 사유로 정부에서 지정하는 휴일을 뜻합니다. 이 날에 근무하게 되면 휴일근로수당을 지급받게 됩니다. 또한 임시공휴일 지정 이전에 휴일을 사용했다면 그 연차사용분은 자동 취소가 되어 다시 회복하게 됩니다. 오늘은 임시공휴일의 정의와 지정 기준 그리고 근무 시 수당계산방법에 대하여 철저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 정부가 필요에 따라 국무회의 심의와 의결을 통해 결심하는 공휴일을 뜻합니다. 관공서에 해당하는 국가기관, 지방정부 기관, 공공기관 등은 법적 효력이 적용되어 의무적으로 휴무를 시행합니다.

반면 일반기업의 경우 노동법에 따라 공휴일로 적용이 안되므로 임시공휴일은 의무 휴무일이 아니며, 기업의 취업규칙이나 단체협약 등에 따라 결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인세티아의 유래, 꽃말
포인세티아의 유래, 꽃말

포인세티아의 유래, 꽃말

16세기 멕시코에 한 빈곤한 소녀가 살았습니다. 소녀는 예수가 탄생한 날인 크리스마스에 교회에 바칠 선물이 없었지요. 이런 소녀를 가엾게 여긴 천사는 길가에 있는 식물의 씨앗을 제단에 바칠 수 있게 주었습니다. 소녀는 이 씨앗을 제단에 바쳤으며 이것이 곧 보기 좋은 포인세티아가 되었습니다. 이후 17세기 멕시코 프란치스교회 수도사들은 포인세티아를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사용했으며 붉은 덮개 잎이 마치 십자가에 예수의 피를 상징한다며 포인세티아를 귀하여 여겼습니다.

포인세티아의 꽃말은 축복합니다. ”, ”나의 마음은 불타고 있습니다. ”, ”행복, 추억”입니다.

포인세티아의 빨갛게 물든 잎
포인세티아의 빨갛게 물든 잎

포인세티아의 빨갛게 물든 잎

저는 포인세티아하면 쨍한 빨간색이 떠오르는데요. 얼추 보기에 꽃잎처럼 보이는 빨간색을 띠는 것이 꽃잎이 아니라 덮개 잎입니다. 이렇게 포인세티아가 빨갛게 물든 잎을 지닌 이유는 긴 시간 살아남기 위해서입니다. 보통 식물의 꽃잎은 화려한 색으로 곤충을 유인한 뒤 급속도로 시들기 마련인데요. 덮개 잎은 나뭇잎이라 훨씬 오래도록 싱싱하게 살아남을 수 있으며, 한 달 이상을 두고도 관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포인세티아 꽃은 정작 꽃잎과 꽃받침이 없고 암꽃 한 개를 여러 개의 수꽃이 둘러싼 배상화서입니다.

동백 수목원

제주동백수목원은 사철 푸른 동백과 철따라 지저귀는 이름 모를 새, 풍요로움이 가득한 감귤원과 함께 남국의 정취를 느끼게 합니다. 동백나무꽃은 이른 봄에 붉은색 꽃이 피는데 아주 아름다우며, 꽃이 피는 시기에 따라 춘백, 추백, 동백으로 부른다. 제주동백수목원은 위미동백군락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 동백 꽃 뿐만 아니라 일정하게 둥근 형태를 띈 수형도 아름다워 최근 포토 스팟으로 유명세를 띄고 있습니다.

제주돌 문화공원 부터 에코랜드, 많은 자연휴양림 까지

제주가 따뜻한 지역이기는 하지만 해발고도가 높은 중간산 지역에는 눈이 제법 내립니다. 설문대할망 신화가 깃든 제주. 360여개의 오름과 돌로 이루어진 제주도는 흰눈이 펑펑 내리는 겨울에 방문해도 멋진 장소가 다수로 보입니다 중문관광단지 근처에 자리한 서귀포자연휴양림은 255만에 달하는 울창한 수목 자연환경을 자랑합니다. 계곡을 따라 50년 이상된 비자나무, 삼나무, 주목나무가 사이좋게 어우러진 삼림은 서귀포 자연휴양림의 자랑 중 하나 로 보입니다 한라산 1100고지 습지는 제주 람사르 협약에 의해 지정된 4개의 습지중 한곳으로 16개의 습지가 불지속해서 분포해 있는 곳입니다.

이곳 맑은 물이 제주 생물의 식수원 역할을 함으로 제주의 독특한 자연환경이 형성되었습니다. 해도 과언이 아닌 곳입니다.

임시공휴일 근무 시 수당과 연차사용

임시공휴일은 정부가 필요에 따라 국무회의 심의와 의결을 통해 결심하는 공휴일입니다. 2023년 10월 2일은 임시공휴일로 지정이 되었고, 이는 법정공휴일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즉, 관공서는 의무적으로 휴무를 하고, 일반 기업에서도 유급휴일로 인정이 됩니다. 임시공휴일에 근무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상시 5인 이상 사업장에서는 휴일근로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휴일근로수당은 8시간 근무까지는 통상임금의 150, 8시간을 초과한 근로시간에 대해서는 통상임금의 200를 지급 받습니다.

상시 5인 미만 사업장에서는 휴일근로수당을 받을 수 없지만 근무한 시간에 대한 통상임금은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5인 미만 사업장이라고 하더라도 사업주와 근로자 간의 합의에 따라 휴일근로수당이나 대체휴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임시공휴일에 휴일을 사용했다면, 연차가 자동으로 취소가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포인세티아의 유래, 꽃말

16세기 멕시코에 한 빈곤한 소녀가 살았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포인세티아의 빨갛게 물든 잎

저는 포인세티아하면 쨍한 빨간색이 떠오르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동백 수목원

제주동백수목원은 사철 푸른 동백과 철따라 지저귀는 이름 모를 새, 풍요로움이 가득한 감귤원과 함께 남국의 정취를 느끼게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