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가 몸에 좋은 5가지 이유

키위가 몸에 좋은 5가지 이유

최근에 유행하는 초등학생 1위 간식 탕후루, 내가 알기로는 중국에서부터 전해오고 우리나라 기업들이 우리나라에 맞게 변형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요 탕후루는 설탕으로 코팅되어 성장기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다.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천연 영양제를 소개합니다. 키위는 새콤달달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과일 중의 하나입니다. 비타민 C가 오렌지의 2배, 비타민 E가 사과의 6배, 식이섬유소가 바나나의 5배가 들어 있다고 할 만큼 영양도 풍부합니다.

우리 나라에 잘 보고된 키위 품종은 황금빛을 띄는 썬골드키위와 초록빛 과육의 그린키위가 있습니다. 썬골드키위는 100g당 152mg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서 하루에 키위 한 개만 먹어도 일일 비타민C 권장 섭취량을 채울 수 있으며, 그린키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과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imgCaption0
2023년 5월 9일좁아지는 화분

2023년 5월 9일좁아지는 화분

3일만에 찍은 사진에도 변화가 꽤나 보일정도로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가장 먼저 자란 대장 키위가 제일 크게 자라면서 주변 새싹들을 가리고 있는거 같았습니다. 키위들이 자라는걸 보시면 아시겠지만, 키위 씨앗을 고루 뿌리지 않고, 뭉탱이로 넣은 애들이 한곳에서 모두 자라는 거 같았습니다. 아직은 새싹이라 건들긴 어렵지만, 어느 정도 자라면 이주를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키위는 사과보다. 작아도 식이섬유로 꽉 찬 영양성분 조각 과일입니다. 키위가 다이어트의 핵심으로 떠오른 이유는 풍부한 식이섬유 함량입니다. 키위에 든 식이섬유는 사과의 3배 수준이고 팩틴과 같은 가용성 식이섬유는 혈액에 녹아 당, 콜레스테롤과 같은 영양소의 흡수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면 불용성 식이섬유는 대장 속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돕습니다. 변비를 개선해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검버섯 잡티 생성을 막아주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키위는 과육보다. 껍질 부위에 가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더 많아 키위를 반으로 잘라 껍질 바로 밑 부분까지 최대한 긁어먹는 게 좋습니다.

키위 후숙 하는 방법

키위는 딱딱하면 신맛이 너무 강하며, 덜 익은 키위에는 혀를 따끔하게 제작하는 옥살산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키위는 말랑말랑할 때까지 후숙 시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맛 또한 살짝 말랑한 상태가 가장 달고 맛있는 상태입니다. 보편적인 키위 후숙 방법 계란판 위에 키위를 올리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합니다. 키위 후숙 빠르게 하는 방법 사과와 키위를 비닐봉지 안에 같이 넣고 실온 보관하게 되면, 사과에서 뿜어내는 에틸렌가스에 의해 키위가 빠르게 후숙 됩니다.

후숙이 완료됐다면 사과와 바로 분리시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키위 종류별 효능 그린골드레드키위

참고 위에 기재한 여섯 가지 키위 효능은 키위 세 종류 모두에 해당하는 공통적인 효능이며, 아래에는 키위의 세 종류 중 어떤 종류에 어떤 성분이 더 풍부한지 적어봤습니다. 그린키위 식이섬유,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변비해소와 장 건강에 좋습니다. 그린키위 식이섬유 3.4g 골드키위 식이섬유 1.4g 골드키위 칼륨, 비타민C, 비타민E, 엽산이 풍부해서 빈형 예방과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골드키위에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아르기닌 등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과일입니다.

키위 보관법

키위 보관일은 5일 정도가 적당한데 키위 보관온도는 15정도로 사온 키위가 익지 않았을 경우 빠르게 익혀 먹고 싶을 때는 익은 바나나 혹은사과랑 함께 비닐봉지 안에 넣어두면 키위 후숙이 빨라 질 수 있따. 보통 밀봉된 용맹 안에 넣어 상온 보관하면 키위 후숙을 느리게 시킬 수 있어요. 키위를 먹을 때는 물에 씻어 잔털을 제거하고 껍질을 벗긴다. 키위는 바나나처럼 익을수록 단맛이 강해지는 후숙 과일이라 12일 숙성한 뒤 냉장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으로 눌렀을 때 탄력 있고 말랑한 것이 가장 잘 익은 상태인데 올바른 키위 보관법으로 구매 후 12일 서늘한 곳에서 후숙 한 다음 다른 과일과 분리하여 냉장 보관하면 제일 달콤하게 먹을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2023년 5월 9일좁아지는

3일만에 찍은 사진에도 변화가 꽤나 보일정도로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위 후숙 하는 방법

키위는 딱딱하면 신맛이 너무 강하며, 덜 익은 키위에는 혀를 따끔하게 제작하는 옥살산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키위 종류별 효능

참고 위에 기재한 여섯 가지 키위 효능은 키위 세 종류 모두에 해당하는 공통적인 효능이며, 아래에는 키위의 세 종류 중 어떤 종류에 어떤 성분이 더 풍부한지 적어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