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앙마이을 사용해서 오토바이 면허 발급받기(2208월)

태국 치앙마이을 이용해서 오토바이 면허 발급받기(2208월)

아래는 제가 치앙마이에서 경험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1. 첫 번째 가장 좋은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한국에서 2종 소형 면허를 따고 국제 운전면허증을 받아오시면 됩니다. 국제 운전면허증상에 A 부분에 도장을 받아오시면 태국에서 오토바이 렌트하시고 운행하셔도 됩니다. 이 방법이 여행 중 시간을 가장 단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한국에서 학원 다닐 시에 30만원 가량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한번 따두면 평생 쓸 수 있는 면허이기에 동남아 여행을 자주 다니는 분이라면 가장 권하는 방법입니다.

2. 두 번째 방법은 태국 와서 공증입니다. 한국 자가용 면허에는 125cc이하의 이륜차 운행이 가능하다는 조항이 들어가 있기에 이를 대사관 통해 영문으로 공증받으면 태국 교통국에 제출 후 태국 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2종 소형 면허

2종 소형 면허

125cc 이상의 고배능력 오토바이를 타기 위해서는 2종 소형 면허를 취득을 해야 합니다. 원동기 면허 같은경우에는 1종 보통과 같은 자동차 면허로도 대체가 가능하지만 2종 소형은 대체가 불가능 합니다. 2종 소형 면허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과 시험은 40문항 중 60점 이상, 장내 기능 시험은 90점 이상 득점해야 합격합니다. 도로 주행 시험은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득점해야 합격합니다.

2종 소형 면허는 원동기 면허보다. 취득하기 어려운 면허입니다.

자동변속기 조건 1종 보통면허에까지 확대

자동변속기가 현재는 모든 차종에 적용되고 있지만 여전히 11인승 15인승 승합차, 4톤 12톤 화물차를 운전을 하려면 수동변속기 조작 방법을 따로 익혀서 1종 보통면허를 취득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1종 보통면허에 자동변속기 적용이 된다면 따로 취득해야 하는 불편함이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올 하반기까지 도로교통법령 개정을 완료할 것이고 시험용으로 장비를 교체하는 등 2024년 하반기까지 도입할 계획이라 하네요. 1종 보통과 2종 보통의 차이점? 차종 범위 운전할 수 있는 차량의 범위가 다릅니다.

오토바이 면허 준비 방법

오토바이 면허를 취득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면허 학원에 등록하여 교육을 받는다. 독학으로 공부합니다. 면허 학원에 등록하면 학과 시험, 장내 기능 시험, 도로 주행 시험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독학으로 공부할 수도 있지만, 면허 학원에 등록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오토바이 면허 취득 비용 오토바이 면허를 취득하는 데는 다음과 같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수수료학과시험 1만원교육비 학원마다.

다름시험 응시료 기능시험 1만원보험료 수수료는 면허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교육비는 면허 학원에 따라 다릅니다. 시험 응시료는 면허 종류와 시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보험료는 면허 종류와 보험사에 따라 다릅니다. 오토바이 면허 취득 후 오토바이 면허를 취득한 후에는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를 운전할 있습니다. 오토바이 보험에 가입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종 소형 면허

125cc 이상의 고배능력 오토바이를 타기 위해서는 2종 소형 면허를 취득을 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자동변속기 조건 1종 보통면허에까지

자동변속기가 현재는 모든 차종에 적용되고 있지만 여전히 11인승 15인승 승합차, 4톤 12톤 화물차를 운전을 하려면 수동변속기 조작 방법을 따로 익혀서 1종 보통면허를 취득해야만 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토바이 면허 준비 방법

오토바이 면허를 취득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