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힌남노 예상 경로 날씨 영향 (태풍 이름 힌남노 뜻)

태풍 힌남노 예상 경로 날씨 영향 (태풍 이름 힌남노 뜻)

현재 일본에서 초속 42ms, 강수량 300mm 폭우로 위력을 과시하고 있는 6호 태풍 카눈한국으로 올수록 빨라지고 길게 머문다고 하는데요.2002년 태풍 루사 116만 가구 정전,2003년 태풍 매미 140만 가구 정전이와 같이 태풍 손해를 막으려면 아래 내용을 꼭 숙지해 주세요 예방을 하려면 태풍이 어디쯤 왔는지 바람세기, 강수량은 어떠한 식으로 되는지 미리 알고 대비를 해야겠죠?실시간 태풍경로 사이트를 통해 쉽게 최대 5일 뒤까지 볼 수 있어요. 10일 저녁부터 6호 태풍 카눈의 세력이 많이 약해져 저녁에는 비교적 선선량한 날씨가 되고 제주는 화창한 날씨가 되어 다행인데요.곧 이어 카눈이랑 비슷한 세력의 중형 7호 태풍 란이 오고 있습니다.


초강력 태풍 힌남노 정보 및 예상경로 정리
초강력 태풍 힌남노 정보 및 예상경로 정리

초강력 태풍 힌남노 정보 및 예상경로 정리

9월 2일 타이완 타이베이 남동쪽 550 해상 9월 3일 본격적인 한반도 내에 영향 폭우, 강풍, 산사태, 해일 가능성 9월 4일 우리나라 영향 주기 시작 폭우, 강풍, 산사태, 해일 가능성 9월 5일 제주도 접근 폭우, 강풍, 산사태, 해일 가능성 9월 6일 남해안 접근 폭우, 강풍, 산사태, 해일 가능성 다음은 정보인데 9월 3일부터 6일까지 비가 계속 예보 되고 있습니다.

태풍의 이름은 어떠한 식으로 만들어 질까?
태풍의 이름은 어떠한 식으로 만들어 질까?

태풍의 이름은 어떠한 식으로 만들어 질까?

어릴 적엔 태풍의 규모 모양새를 보고 회의해서 짓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 이름도 나오는 걸 보고 문득 어떠한 식으로 이름이 매년 지어지는 거지?라는 의문이 들었는데, 알고 보니 태풍영향에 위치한 근처 나라 중국, 북한, 일본, 홍콩, 마카오, 대만, 필리핀 미국 등 14개국에서 각각 지정한 10개의 외국인도 발음하기 쉬운 이름을 내어 돌려 쓴다고 합니다. 그중 역대급으로 손해를 끼친 태풍은 제명되어 새로운 이름이 추가됩니다.

1959년 대명절인 추석날 사망실종 800명 이상, 이재민만 37만 명 이상을 발생시킨 최대 문화 305kmh로 2006년 화폐 기준 2800억 원 이상 재산손해를 남긴 태풍입니다. 2002년 월드컵이 끝나기가 무섭게 최대 문화 215kmh로 몰아친 태풍입니다. 사망실종 200명 이상, 이재민만 6만 명 이상으로 사라 때만큼은 아니지만 재산피해규모만 2003년 화폐 기준 5조 3천여 억 원으로 최대 재산손해를 안겼다. 루사의 피해가 가시기도 전에 최대문화 280kmh인 매미가 들이닥쳤다.

같은 해의 다른 태풍 중에 제일 세력이 제일 강하고 소멸도 느린 2003년 최대 태풍으로 사망실종 100여 명, 이재민 6만여 명 재산손해 2003년 기준 4조 7천여 억 원으로 순간문화 74.1ms 비도 집중호우로 산사태 및 전신주가 넘어지는 등 엄청난 손해를 입혔다.

태풍 카눈 위력 피해
태풍 카눈 위력 피해

태풍 카눈 위력 피해

한반도로 상륙한 제6호 태풍 카눈이 거센 비바람을 몰아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연안에서 높은 파도가 일고, 남부지방에서 침수격리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카눈의 영향권에 들어간 제주도에서 항공편 결항도 속출했고, 유치원과 초, 중, 고교 1579개교는 학사 운영 일정을 조정했습니다. 기상청 홈페이지에 10일 오전 10시30분 기준으로 공개된 방재 속보를 보시면 카눈은 오전 10시 현재 경남 통영 북동쪽 약 20 해상에서 시속 30로 북진하고 있습니다.

중심기압은 975hPa헥토파스칼, 최대풍속은 초속 32m시속 115로 측정되었습니다.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에 의하면 이날 오전 8시30분 기준 제주를 오가는 항공편 213편이 결항, 혹은 사전 결항되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맨홀 뚜껑이 버스 바닥을 뚫고 올라온 사고 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유리창 파손

태풍 곤파스 때도 유리창 파손으로 많은 아파트 주민들이 다치거나 손해를 입었는데요.휘우웅 하는 바람소리가 실내에서도 들릴 때는 창문에 테이프를 붙여 유리창이 파손되는 걸 방지해 줘야 합니다. 흔히들 이해하는 유리창에 X자로 테이프를 붙이는 게 아닙니다. 바람이 유리창을 때려 파손되는 게 아니라 유리창 빈틈에 바람이 들어오면서 창문 자체가 휘어 꺾이며 파손되는 원리라 유리에 테이프를 붙이는 게 아닌 바람이 세어 들어오는 창문사이 빈틈을 테이프로 막아주고 창문이 흔들리지 않게 틈새에 박스를 넣어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창문과 몰딩 사이 실리콘이 발려져 있는 곳도 기포 없이 테이프를 밀착시켜 줍니다.

그리고 혹시나 유리창이 깨져 파편이 튀는 건 어떠한 식으로 막냐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유리가 깨지면 반경 5m까지 날아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유리에 랩을 붙여주거나 간단하게 커튼, 블라인드를 쳐 파편이 멀리 튀는 걸 예방해 줍니다.

비상 연락망

외출 갔다가 갑작스러운 폭우로 가족끼리 못 만날 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스마트폰 외에 연락할 수 있는 연락망을 구축해 줍니다. 그리고 연락이 안 될 때는 어디서 만나거나 지정된 안정되는 장소에 모이기로 약속해 놓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초강력 태풍 힌남노 정보 및 예상경로

9월 2일 타이완 타이베이 남동쪽 550 해상 9월 3일 본격적인 한반도 내에 영향 폭우, 강풍, 산사태, 해일 가능성 9월 4일 우리나라 영향 주기 시작 폭우, 강풍, 산사태, 해일 가능성 9월 5일 제주도 접근 폭우, 강풍, 산사태, 해일 가능성 9월 6일 남해안 접근 폭우, 강풍, 산사태, 해일 가능성 다음은 정보인데 9월 3일부터 6일까지 비가 계속 예보 되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풍의 이름은 어떠한 식으로 만들어

어릴 적엔 태풍의 규모 모양새를 보고 회의해서 짓는 줄 알았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풍 카눈 위력 피해

한반도로 상륙한 제6호 태풍 카눈이 거센 비바람을 몰아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