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반값 택배(끼리택배) 가격부터 보내는 법, 조심해야할 것

편의점 반값 택배(끼리택배) 가격부터 보내는 법, 주의해야할 것

최근에는 반값택배가 다들 익숙하실 거입니다. 특히 당근 같은 중고거래가 활성화되고 더욱 그렇죠. 끼리택배로 보내면 더욱더 저렴한 가격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어요 끼리택배는 gs편의점, cu편의점이 있고 아쉽게도 세븐일레븐이나 미니스톱에는 없는데요. 이번에는 반값택배를 보내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편의점 택배 보내는 법부터 가격, 주의사항까지 한 번에 살펴보도록 할게요 정확히는 씨유알뜰택배라고 해요. 첫번째 씨유포스트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택배 보내기전 유의사항 알림 창이 뜹니다. 접수가능상품 5kg이하, 세 변의 합이 1m 이하, 물품가액이 50만원 이하, 잡화서적, 의류, 가전제품, 곡물류가 접수 가능합니다.


CU 반값택배 할인 혜택
CU 반값택배 할인 혜택

CU 반값택배 할인 혜택

CU 편의점택배 회원이라면 누구나 주말마다. 알뜰택배를 보낼 때 2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에서 일요일에만 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주마다. 1회 참여가 가능합니다. 단, 해당 할인권 이벤트는 2023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되고, 추가로 연장되거나 다른 이벤트로 수정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쿠폰을 사용하면, 알뜰택배를 최저 1,6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CU 편의점 알뜰택배 배송일 및 수령방법
CU 편의점 알뜰택배 배송일 및 수령방법

CU 편의점 알뜰택배 배송일 및 수령방법

접수일 포함 25일동일 시권역 23일, 주말 35일이며, 점포 도달 후 4일 내 미수령 시 반송됩니다. CU알뜰택배는 일요일, 설날과 추석 당일에는 배송이 진행되지 않으며, 천재지변, 명절특수기, 점포사정 등으로 배송이 일부 지연될 수 있습니다. 해당 점포에 도착하면 알림톡이 전송되며, 알림톡 내 QR코드를 편의시설물에 방문하여 보여주시면 됩니다.

CU 반값택배 받는법

CU 반값택배는 편의점으로 배송되는 서비스입니다. 택배가 편의시설물에 도착하면 받는 분의 핸드폰 번호로 알림문자가 발송되고, 해당 편의점을 방문하셔서 직접 수령해야 합니다. 주의하셔야하는 부분은 편의시설물에 도착한 택배 상품을 4일이내 물품을 수령하지 않으면, 보낸분의 주소로 착불로 반송됩니다. 착불 요금은 받는 사람에게 청구되기 때문에, 4일이 지나기 전에 받는 분에게 택배 상품을 잘 받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반값택배 이용시 주의사항

접수 가능여부에 관해 더 명백한 정보는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만약 아래 안내사항에 맞지 않는 경우 택배기사가 수거시 집화가 거부될 수 있으니 자세하게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택배 상품은 내용물을 보호할 수 있도록 박스 혹은 에어캡 봉투로 포장해야 합니다. 택배상품의 규격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80cm 이내, 무게 5kg 이하 입니다. 물품가액 50만원이상의 고가상품 접수 불가입니다.

식품류, 액체류, 유리류, 귀금속류, 서신서류 접수 금지입니다.

편의점 택배 가격, 할인 받는 3가지 방법

편의점 택배는 GS편의점 홈페이지, CU편의점 홈페이지보단 쇼핑몰 제휴사를 통한 접수가 저렴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공식 홈페이지가 제일 저렴한줄 알고 보냈는데, 알고보니 제휴사가 제일 저렴했습니다. 또 재미있는것은 제휴사에 그러니까 가격이 다르다는 사실입니다. 고물가에 한 푼이라도 저렴하게 보내려면 아래 제휴사를 비교하면서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gs편의점 택배 보내는 법

씨유끼리 택배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첫번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반값택배를 눌러줍니다. 회원일 경우 로그인, 비회원일 경우 비회원 이용을 클릭하고 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지에스 반값택배포스트박스의 경우 접수 불가 품목은 식품류, 유리, 아크릴류, 도자기, 서신서류, 귀금속, 액체류, 5kg 초과, 세 변의 합이 80cm를 초과하면 안 됩니다. 씨유끼리택배와 비슷하죠? 씨유와는 달리 보내는, 받는 사람의 정보를 한 창에 입력하게 되어있습니다.

예약은 훨씬 편리한 점이 있네요. 택배 가격은 500g일 경우 1,600원, 1kg 1,900원, 5kg은 2,300원입니다. 배송기간은 수거 후 3일 이내동일권역일 경우 2일 이내입니다. 당일 수거 기준은 오전 9시입니다. 이상으로 편의점 택배 보내는 법, 가격, 유의사항부터 배송까지 알아보았는데요. 포스트박스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CU 반값택배 할인 혜택

CU 편의점택배 회원이라면 누구나 주말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U 편의점 알뜰택배 배송일 및

접수일 포함 25일동일 시권역 23일, 주말 35일이며, 점포 도달 후 4일 내 미수령 시 반송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CU 반값택배 받는법

CU 반값택배는 편의점으로 배송되는 서비스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