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x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포토스케이프x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는 성능은 매우 뛰어난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면서 공짜로 사용할 수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해서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로드한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포토스케이프 로고 위에 있는 사진편집을 클릭합니다. 사진편집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디스플레이 왼쪽은 컴퓨터의 디렉토리이고 오른쪽은 작업하는 공간입니다.

일괄편집기능은 여러 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한 개씩 저장하던 수고를 덜고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어서 다량의 이미지를 편집하실 때는 꼭 이 기능을 사용해서 보실 것은 추천드립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이미지편집기로도 매우 훌륭하지만 사진 뷰어로도 아주 좋고 슬라이드 쇼와 같은 기능을 만들 때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으로 PC에 내장 뷰어가 있어서 사진뷰어로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간단한 기능만 있고 어딘가 모르게 기능이 좀 모자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사진 뷰어 기능으로도 훌륭한 해결책이 될 겁니다.


사진 크기 조절 시 주의할 점
사진 크기 조절 시 주의할 점

사진 크기 조절 시 주의할 점

사진 크기를 조절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로, 사진 크기를 줄일 경우 이미지 품질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요구하는 수준의 품질로 사진을 조절해야 합니다.

둘째로, 원본 사진은 변환하기 전에 백업해야 합니다. 크기를 조절한 후에는 원본 사진을 복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사진의 중요성에 따라 백업을 반드시 수행해야 합니다.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설치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설치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설치

포토스케이프 X는 사진을 쉽게 향상, 보정, 편집하는 사진 프로그램입니다. 사진 편집, 일괄 편집, 사진 뷰어, 오려내기, 콜라주, GIF, 이어 붙이기, 인쇄, 디스플레이 캡처, 색상검출, RAW이미지 지원이 되는 올인원 사진 편집 소프트 웨어이기도 합니다.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도 포토스케이프 v 3.7과 마찬 가지로 쉽게 설치 가능합니다. 포토스케이프 x 윈도 버전을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윈도용으로 다운로드 옆 PRO는 이용금액을 지불하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클릭으로 스토어 앱으로 이동이 되셨다면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선택 후 Microsoft Store열기를 선택해 줍니다. 설치를 클릭해서 설치를 완료하면 바로 열기 버튼이 생성됩니다. 열기를 클릭하시면 포토스케이프 x 가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포토스케이프X 설치하기

윈도우10, 윈도우11를 비롯하여 맥 운영체계 컴퓨터에서 작동하는 포토스케이프X를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포토스케이프X 프로는 유료버전이므로 이 부분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에서 제시하는 차례대로 따라 하면 윈도우용 컴퓨터 기준으로 포토스케이프X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포토스케이프X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연결합니다.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에서 포토스케이프X를 다운로드해도 결국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로 전환하므로 위의 링크를 활용해서 바로 다운로드하는 게 편의성이 높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접속한 후에 우측에 위치한 스토어 앱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팝업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포토스케이프X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해상도 사진 촬영이 가능한 디지털 카메라들이 많아져서 사진 파일의 크기가 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용량 사진은 업로드 속도 저하와 저장 공간 부족 등의 문제점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와 같은 사진 편집 도구를 활용하여 사진 크기를 조절함으로써 이같이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온라인 사진 편집 도구나 이미지 압축 소프트웨어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실행하기

위에서 살펴본대로 포토스케이프X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설치하므로 처음부터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로 검색한 후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앱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으로 들어간 후에 영문으로 PhotoScape X로 검색합니다. 이때 한글로 검색하면 다른 프로그램들이 나오므로 반드시 영문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앞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사이트에서 설치한 방법 그대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면 됩니다.

어떤 계획을 사용하든 결과는 동일하므로 편한 방법을 선택해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더불어 포토스케이프X를 실행하면 알아서 한국어로 설정이 되어 보이는데, 간혹 다른 언어로 보인다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른 후에 외국어 항목에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진 크기 조절 시 주의할

사진 크기를 조절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포토스케이프 X는 사진을 쉽게 향상, 보정, 편집하는 사진 프로그램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포토스케이프X 설치하기

윈도우10 윈도우11를 비롯하여 맥 운영체계 컴퓨터에서 작동하는 포토스케이프X를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