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전체적으로 투어, 롯데호텔, 신라면세점, 조선호텔앤리조트

하나투어, 전체적으로 투어, 롯데호텔, 신라면세점, 조선호텔앤리조트

COVID-19 팬데믹대유행의 직격탄을 맞았던 국내 여행업종 1위 하나투어가 지난 1분기 14분기 만에 적자영업손실 탈출에 성공했다. 3년 넘게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보복 여행으로 폭발한 데다. 쇼핑 옵션을 빼고 2021년 선보인 상품 하나팩 2.0이 여행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덕분입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호텔, 면세점 등 일부 사업을 정리하고 앞으로 업의 본질인 여행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했다. 코로나 파고 넘은 비결 하나투어는 올 1분기 판매량 830억원, 영업이윤 56억원을 거뒀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4배 늘었다. 코로나 사태가 터진 직후인 2020년 2분기 후 최대다. 영업이윤 역시 2019년 3분기 후 3년 6개월 만에 흑자로 돌아섰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일반 패키지 상품보다.


롯데호텔, 미쉐린 스타 셰프들과 협업호텔, 여행의 목적지가 되다
롯데호텔, 미쉐린 스타 셰프들과 협업호텔, 여행의 목적지가 되다


롯데호텔, 미쉐린 스타 셰프들과 협업호텔, 여행의 목적지가 되다

2008년 오픈한 ”피에르 가니에르”국내 호텔 첫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김송기 총괄 등 셰프 군단 총출동세계에 ”한식의 품격” 알리는 데 앞장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호캉스호텔바캉스 수요가 많아지며 호텔 식음료FB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급호텔들은 매 시즌 파인다이닝베이커리 신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 수요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호텔이 투숙을 넘어 하나의 여행 목적지가 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게 여행업계의 분석입니다.

FB 경쟁력 선제적 강화 롯데호텔은 이런 트렌드를 일찍이 이해하고 지속적으로 FB 콘텐츠를 강화해왔다.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은 1979년 개관부터 수많은 미쉐린 스타 셰프와 협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례는 2008년에 오픈한 피에르 가니에르다.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메뉴 항목과 가격은 각 매장의 사정에 따라 기록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