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개편되는 소방공무원시험 확인하기

2023년 개편되는 소방공무원시험 확인하기

정말 많은 공무원 시험제도 개편으로 정식이 없는 상황인데 그 여파는 소방공무원도 피할 수가 없었는데요.특히 소방공무원 과목의 경우 2022년 한차례 변경이 된 이후에 다시한번 변경이 되게 되고 혼란이 큰 게 사실입니다.과목 이외에 또 크게 개편이 되는 부분이 있었으나 바로 소방공무원 가산점인데요.공무원 분야에 따라서는 가산점이 축소가 되는 가운데 오히려 2023년 소방공무원 가산점은 더욱 확대가 된 게 특징입니다. 지금까지는 가점 분야는 2개 분야로 첫 번째는 소방업무 연관 분야 자격증이나 면허증을 취득한 경우,사무관리 분야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 이렇게 두 가지 분야였는데요.이게 확대되어서 2023년 시험부터는 한국어능력검정시험에서 정해진 점수와 등급 이상을 취득한 사람,외국어능력검정시험에서 일정 점수나 등급을 취득한 사람으로 변경이 되게 됩니다.


건축산업기사 필기시험
건축산업기사 필기시험

건축산업기사 필기시험

건축산업기사 필기시험의 시험과목, 문제형식, 문항수, 시험시간 및 합격을 위한 공부 노하우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축산업기사 필기시험공부요령

암기와 공식이해등 학습해야 될 양이 꽤나 커다란 시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안을 갖고 시험준비를 하여야 하는데 , 첫 번째로는 기출, 과년도 문제점을 최대한 많이 풀어보는 것입니다. 무작정 모든 년도의 문제점을 풀기보다는 2012년도 이후를 기준으로 꽤나 많은 건축법규의 변경이 있었기 때문에 2012년도 이후의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단어조차 이해가 안 가는 경우도 있겠지만 반복적으로 문제점을 풀어보시면 문제와 기출유형이 이해가 되기 시작합니다. 건축구조 과목등에서 많이 힘들어하는 부분은 계산문제로 무조건적으로 문제자체를 외우지 말고 공식을 외워야 합니다. 계산사안은 유형변경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건축산업기사 응시자격
건축산업기사 응시자격

건축산업기사 응시자격

산업기사 등급이기 때문에 취득을 위한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이 있습니다. 자격시험을 준비하기 전에 해당사항을 살펴보고 본인의 응시자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건축분야 외에도 생산관리, 디자인, 광업자원, 기계, 재료, 화학, 안전관리, 전기. 전자, 정보통신, 농림어업, 환경. 에너지 분야를 졸업하거나 경력으로 인정받게 되면 건축산업기사 취득이 가능합니다. 위 표를 확인하여도 본인의 전공이나 직무분야를 명확하게 모르겠다면 아래 첨부 파일 확인하거나 큐넷 홈페이지에서 응시자격 자가검진을 진행한다면 자세하고 명확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ctrl F 검색을 이용한다면 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건축산업기사 실기시험정보

건설안전기사 실가 시험의 과목과 세부사항, 문제형식, 문항수, 시험시간 및 합격을 위한 공부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건축산업기사 실기시험공부요령

2021년 이후 기존의 도면을 작도하는 작업형 방식에서 필답형 시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필답형 시험은 주관식 서술형, 괄호 채우기 등 여러 방식으로 출제되며 객관식 4시 선택형의 시험보다. 훨씬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교재구입을 필수로 하시라고 추천합니다.

무작성 이론과목 공부를 하기에는 암기해야 될 사항이 매우 많고, 교재에 있는 복원, 기출문제점을 풀어보는 것은 합격에 매우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공부를 할 때는 연결망 공정표와 적산 과목을 선행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다른 과목은 암기과목의 성향이 강하나 이 두 과목은 이해를 해야 하는 과목이기 때문입니다. 해당하는 두 과목을 먼저 학습한다면 다른 과목을 암기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산점채택기관

한국실용글쓰기시험은 가산점 때문에 대부분이 응시하는 시험입니다. 특히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채용 시 가산점을 5점까지 받을 있습니다. 소방공무원은 2023년부터 적용을 받는다. 또한 육군 부사관학교, 육군 3 사관학교, 해양경찰, 포스코, 한국전력공사. 한국 수력원자력, 현대엔지니어링, kt, 대한체육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에서 가산점 아니면 우대를 받을 있습니다. 조금만 공부하면 1급은 힘들어도 가산점 3점에 해당하는 630점3급은 쉽게 달성할 수 있어 경찰 및 소방 공무원을 준비하는 공시생분들에게는 매력적인 시험입니다.

더 많은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 직군에서 승진 및 가산점 채택을 늘리고 있는 시점이라 취득해 놓으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건축산업기사 필기시험

건축산업기사 필기시험의 시험과목, 문제형식, 문항수, 시험시간 및 합격을 위한 공부 노하우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건축산업기사 응시자격

산업기사 등급이기 때문에 취득을 위한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축산업기사 실기시험정보

건설안전기사 실가 시험의 과목과 세부사항, 문제형식, 문항수, 시험시간 및 합격을 위한 공부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