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실습 단번에 합격하는 공략법

2023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 실습 단번에 합격하는 공략법

고용노동부가 취업 잘되는 자격증 순위를 발표했는데요 지게차 운전기능사가 구인건수 7,376로 1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건설현장이나, 건설기계 대여업체, 물류센터, 항만 관련 업체와 같은 곳에서 많이 필요로 하는 지게차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에 대하여 보겠습니다. 먼저 자격증 취득하기 위해선 1종 보통 운전면허가 있어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울산 동구 일자리센터 채용공고
울산 동구 일자리센터 채용공고

울산 동구 일자리센터 채용공고

울산 동구 일자리센터 채용공고는 에서 찾을 수 있으며 직종, 소망 임금, 고용 형태, 학력, 경력, 재택근무 가능 여부 등으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모집 중인 일자리센터 일자리는 자재 검사 및 관리 직원, 도장공, 재가요양보호사, 사상작업자, 아파트 미화원, 웹디자이너, 사무 관리원, 지게차 운전 직원, 약국 전산 입력 직원, 용접사 등이 있습니다.

울산 중구 교차로 일자리
울산 중구 교차로 일자리

울산 중구 교차로 일자리

울산 중구 교차로 구인구직 홈페이지는 운전배달, 건설토목, 교육학습, 서비스판매, 제조생산, 의료복지 등과 같은 직종과 직무의 일자리가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직종과 직무의 울산 중구 일자리가 올라와 있으므로, 경력, 본인의 관심 분야, 자격증 등을 고려하여 구직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찾을 수 있는 울산 중구 교차로 일자리는 레이저 기계 관리자, 지게차 정비사, 마케팅 영업관리 직원, 파이프 선별원, 산림조합 금융과 직원 기간직, 간호조무사 등이 있습니다.

명확한 내용은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울산 중구 알바몬 일자리

울산 중구 알바몬에서는 식당, 마트, 학원, 편의점, 공장, 사무실, 병원, 카페 등 여러가지 곳에서 아르바이트 구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근무지, 근무 시간, 업무 내용, 시급 등 여러가지 조건으로 검색을 할 수 있어 요구하는 조건의 울산 중구 일자리를 찾기 쉽습니다.

지금 찾을 수 있는 울산 중구 알바몬 일자리는 도시가스 기사, 편의점 매니저, 온라인 C/S 시간제 직원, 제빵사, 아파트 관리기사, 단순 건설 노동, 현장조사, 토목기술자 등이 있습니다.

명확한 내용은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울산 동구 교차로 일자리

울산 동구 교차로 구인구직 홈페이지는 교육학습, 의료복지, 건설토목, 제조생산, 서비스판매, 운전배달 등과 같은 직종과 직무의 일자리가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직종과 직무의 울산 동구 일자리가 올라와 있으므로, 본인의 관심 분야, 자격증, 경력 등을 고려하여 구직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찾을 수 있는 울산 동구 교차로 일자리는 배달대행 기사, 수간호사, 치위생사, 어린이집 보육교사, 국민학교 영양사, 항공기 기내 청소 청소원, 장례지도사, 경리 직원 등이 있습니다.

명확한 내용은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울산 동구 알바몬 일자리

울산 동구 알바몬에서는 식당, 학원, 카페, 편의점, 사무실, 마트, 공장, 병원 등 여러가지 곳에서 아르바이트 구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업무 내용, 시급, 근무지, 근무 시간 등 여러가지 조건으로 검색을 할 수 있어 요구하는 조건의 울산 동구 일자리를 찾기 쉽습니다.

지금 찾을 수 있는 울산 동구 알바몬 일자리는 기초로션 생산업무, 인터넷 쇼핑몰 관리 직원, 객공 미싱사, 골프웨어 판매 직원, 마사지사, 여행버스 운전기사 등이 있습니다.

명확한 내용은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필기시험은 1. 지게차 주행 2. 화물 적재 3. 운반 4. 하역 5. 안전관리에 대한 내용을 객관식으로 60문항을 60분 동안 치르게 되고 60점 이상을 받으시면 합격하게 되고 검정비는 14,500원입니다. 시험은 기출문제집을 사서 그냥 외우다시피 하면 됩니다. 최소한 5개년 정도는 보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마음먹고 대비하는 것이니 한 번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실기시험은 실제로 지게차를 운전하고 도로주행을 실시하게 됩니다.

25,200원의 검정비를 내고 치러지게 됩니다. 코스는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도로주행을 하기 때문에 1종 운전면허가 있어야 합니다. 2종의 경우 10년 이상 무사고일 경우 경찰서에서 1종 보통으로 변경해주기 때문에 해당하신다면 따로 1종 면허를 따실 필요가 없습니다.

면허증 발급하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끝나게 되면 큐넷에서 지게차 운전기능사 수첩형 자격증을 발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차량등록 사업소로 가셔서 지게차조종면허증 하셔야 합니다. 건설기계과나 차량등록사업소 방문 시 준비물 이렇게 준비문을 잘 챙겨서 가시면 조종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울산 동구 일자리센터

울산 동구 일자리센터 채용공고는 에서 찾을 수 있으며 직종, 소망 임금, 고용 형태, 학력, 경력, 재택근무 가능 여부 등으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울산 중구 교차로 일자리

울산 중구 교차로 구인구직 홈페이지는 운전배달, 건설토목, 교육학습, 서비스판매, 제조생산, 의료복지 등과 같은 직종과 직무의 일자리가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울산 중구 알바몬 일자리

울산 중구 알바몬에서는 식당, 마트, 학원, 편의점, 공장, 사무실, 병원, 카페 등 여러가지 곳에서 아르바이트 구직이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