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대입 고3 학년초 전문대

2024년 대입 고3 학년초 전문대

2024 수시원서 접수기간, 접수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9월 11일부터 수시전형 원서접수가 시작됩니다. 수시원서 기간을 확인하고 그 기간 내에 원서접수를 놓치지말고 지원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수시지원 기간을 놓치지말고 진학사, 유웨이 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지원을 하세요 2024 수시 원서접수 기간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9월 11일 9월 13일까지만 모집하는 대학교 또한 있으니 희망대학 수시접수 기간을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전형별 지원 자격 확인 필수
전형별 지원 자격 확인 필수

전형별 지원 자격 확인 필수

전문대학에는 일반대학과 비교해 특성화고 학생의 지원이 많은 편인데, 일반고 학생과 특성화고 사이에는 교과과정 등의 차이가 있어 출신고교유형에 따라 전형을 달리 선발하기도 합니다.

동양 미래대, 명지전문대의 경우 일반고전형과 특성화고전형을 별도로 운영하여 선발하며, 배화여대 일반전형의 경우에는 출신 고교유형에 때른 구분 없이 선발합니다. 따라서 과거 입시결과를 확인할 때에도 해당 전형이 어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형이었는지 확인하고 내 경쟁력과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시원서 인터넷 접수 사이트
수시원서 인터넷 접수 사이트

수시원서 인터넷 접수 사이트

수시원서 인터넷 접수 홈페이지는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사이트에서 온라인 수시원서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우편접수와 현장접수가 가능합니다. 수시원서 기간이 끝나면 추가지원을 받지 않으니 수시접수 기간을 놓치지말고 꼭 수시원서 기간내에 진학사, 유웨이 어플라이 사이트에서 지원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수시원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가. 학년별 반영 비율
가. 학년별 반영 비율

가. 학년별 반영 비율

전문대학교 수시모집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교과 성적이지만 교과 성적을 반영하는 방식이 대학별로 다양하므로 교과 성적 반영 방법과 이에 따른 산출 점수 변화를 고려해 지원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어떤 대학은 3학년 1학기까지의 전체 학기 성적을 반영하고, 어떤 대학은 뛰어난 한 개 학기 성적만을 반영합니다. 이외에도 진로 선택 과목의 반영 유무 등 여러가지 방식이 존재하기 때문에 지원 방안을 세울 때 대학별 반영 방법을 조심스럽게 검토해야 합니다.

특히, 반영되는 학기 수가 적을수록 합격자의 성적이 높은 경향이 있으므로 이 점을 유의해서 지원해야 합니다. 전문대학교은 대부분 자신들의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전년도 전형 결과를 공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유리한 반영 방법을 찾아 진행결과 점수와 비교하여 지원한다면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수시, 정시 말고, 수시2차도 있나요?

전문대학의 수시전형은 수시1차와 수시2차로 진행됩니다. 4년제 대학이 수시전형을 진행하는 기간 동안, 전문대학에서는 수시1차, 수시2차 두번에 걸쳐 모집이 이루어집니다. 4년제 수시, 전문대학의 수시1차, 수시2차를 모두 합하여 합격한 대학 중 한군데를 선택하여 최초합격자 등록기간예치금 납부기간에 등록을 진행합니다. 주의할 것은 전문대학 합격, 혹은 추가합격이 되면 정시지원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간혹, 추가합격했을때 등록 안하면 정시지원이 가능하다고 잘못 알고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은 인하공업전문대학의 2024학년도 입시 일정입니다. 수시1차의 합격자 발표가 11월 3일 이루어지고, 11월 10일부터 수시2차 원서접수가 시작됩니다. 수시2차의 합격자 발표가 4년제 합격자공개 마감일인 12월 15일입니다.

4년제 대학도 수시2차가 있나요?

없습니다. 수시2차는 전문대학에만 있습니다. 보통 4년제 대학은 합격발표도 안난 시기에 전문대학의 수시1차 합격자 발표가 이루어집니다.

수시1차에 떨어졌는데, 수시2차에 또 같은 학교에 지원해도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수시1차에 지원한 학과와 같은 학과에 지원해주는 것은 물론, 수시1차에는 A학과, 수시2차에는 B학과에 지원해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같은 학교에 수시1차 A학과, 수시2차 B학과와 같이 지원해주는 경우, 12월에 진행하는 등록기간에는 한 한과만 선택해서 등록해야하기에 신중해야합니다.

수시1차에 떨어지고, 수시2차에 같은 학교 다른 과에 합격했습니다. 수시1차에 지원한 학과에 추가 합격하면 어떠한 방식으로 되나요? 더 가고 싶은 학과가 어느 곳인지 고민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수시지원 접수 시 주의사항

지원할 수 있는 원서는 6개를 작성할 수 있고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논술 지역인재 면접 전형이 있습니다. 원서를 쓸 때 같은 날짜, 시간이 곁치는 학교가 가지 못하니 날짜, 시간 확인을 해보세요 그리고 일부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활동보고서나 지원 자격증서류를 희망하는 학교 또한 있으니 지원자격서류 확인을 꼭 해야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형별 지원 자격 확인

전문대학에는 일반대학과 비교해 특성화고 학생의 지원이 많은 편인데, 일반고 학생과 특성화고 사이에는 교과과정 등의 차이가 있어 출신고교유형에 따라 전형을 달리 선발하기도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시원서 인터넷 접수

수시원서 인터넷 접수 홈페이지는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사이트에서 온라인 수시원서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학년별 반영 비율

전문대학교 수시모집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교과 성적이지만 교과 성적을 반영하는 방식이 대학별로 다양하므로 교과 성적 반영 방법과 이에 따른 산출 점수 변화를 고려해 지원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