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검사, 검사대상, 검사주기, 검사비용

종합검사, 검사대상, 검사주기, 검사비용

자동차 검사주기가 도래했다. 자동차검사를 하라는 문자만 오면 늘 해오던 자동차 검사 검사비용과 검사주기, 얼마에 한번씩 해야 하는 지 확인해보자. 관능검사, ABS검사, 하체검사, 전조등 검사, 배출가스 검사, 검사설명 차례대로 실현하는 구조화된 내용을 중간중간에 첨부한 한국교통안전공단의 리플렛을 보시면 어떤 부분이 점검되고 있는 지 알 있습니다. 운행중인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여부 및 배출가스 허용기준 준수여부 등을 확인하여 교통사고와 환경오염으로부터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사업이라고 합니다.

운행중인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여부를 판별하여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소음 및 배출가스로부터 환경오염을 예방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책임보험 가입여부 확인 및 불법 튜닝 여부를 확인하여 주행 질서 확립에 기여를 목적으로 검사합니다.


자동차 검사비용종합검사 수수료 안내
자동차 검사비용종합검사 수수료 안내

자동차 검사비용종합검사 수수료 안내

자동차 검사의 경우에는 검사 대상에 따라서 비용과 차종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할인 혜택 대상이라면 감면도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고 인터넷을 통해 사전예약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수수료는 부가세 포함 재검사기간내 재검사수수료는 면제 검사수수료는 한국교통안전공단 기준 금액이며, 지정정비사업자는 공단과 다를 수 있음. 종합검사시 무부하검사는 관련법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절차 및 진행방법
자동차 명의이전 절차 및 진행방법

자동차 명의이전 절차 및 진행방법

1 자동차등록사업소, 시청, 구청, 군청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을 합니다. 또한 명의이전 전에 본인 명의로 되어 있어야 하고 차량의 정기점검을 받은 상태여야 이전이 가능합니다.

2) 명의이전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말한 서류를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이전등록신청서와 자동차양도증명서는 해당 기관에 비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아래에 다운로드 정보를 올려둘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양수인자동차 사는 사람 이전등록신청

구비서류확인 항목을 보면, 주민등록등본은 로그인 한 것으로 확인 되었고, 의무보험 가입증명서는 양도.양수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자동차보험을 조회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 부분 역시 자동 확인 됩니다. 결국 양도증명서만 수기로 작성하여 PDF 파일로 첨부하고 신청 하시면 됩니다. 신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검증 중 이라는 내용을 확인 해볼 수 있습니다.

차량 공동명의 시 필요한 서류는?

자동차 명의를 공동명의로 이전할 경우 필요한 서류 중 가장 필요한 것은 차량 공동명의 등록 합의서입니다. 등등 서류는 자동차 명의이전에 필요한 서류와 동일합니다. 빠르게 작성해볼 수 있도록 아래 양식을 첨부해 드립니다. 위 정보를 다운로드하셨다면 자동차등록번호 혹은 차대번호, 차명, 대표 명의자와 공동 명의자 인적사항을 기재하면 됩니다. 누락없이 꼭 기입하여야 하는 내용을 다시한번 확인하신 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등록번호 혹은 차대번호 대표 명의자와 공동명의자 인적사항 공동명의등록 합의서 외 서류는 명의이전을 진행할 때 필요한 서류와 동일합니다. 명의이전을 신청하는 방문자에 따라 서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르고 단순하게 이전을 완료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양도인과 양수인이 함께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비용은?

자동차 명의이전을 할 경우 취등록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차량의 취등록세는 차량가액의 710 수준이 적용되는데요. 공동명의를 진행할 경우에는 전체 차량가액에 대한 취등록세를 납부하는 것이 아니며, 차량가액의 지분율에 따라 각각의 취등록세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만약 취등록세를 한쪽에서 부담하고 싶다면 지분율을 1로 적용하여 공동명의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가족 간 명의이전 비용 및 취등록세 절감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차량가액의 경우는 신차 기준요금에서 잔가율을 곱하여 산출할 수 있습니다.

지분율을 1만 가지고 오신다면 취등록세는 사실상 의미가 없는 부분이지만 50 이상 공동명의로 진행할 경우에는 차량가액을 보시고 납부해야 하는 취등록세를 사전에 계산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 비용 할인혜택

자동차검사 수수료 감면은 비사업용 자동차에 한합니다. 다만, 국가유공자 감면대상 자동차가 개인택시인 경우에는 자동차검사 수수료를 감면할 있습니다.

“소유로 등록된 자동차”란 자동차등록증 상 대표 소유자 명의로 등록된 자동차를 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동차 검사비용종합검사 수수료

자동차 검사의 경우에는 검사 대상에 따라서 비용과 차종에 따라 다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절차 및

1 자동차등록사업소, 시청, 구청, 군청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을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수인자동차 사는 사람

구비서류확인 항목을 보면, 주민등록등본은 로그인 한 것으로 확인 되었고, 의무보험 가입증명서는 양도.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