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총정리(준비물, 사진, 온라인신청방법, 수령)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총정리(준비물, 사진, 온라인신청방법, 수령)

생활정보일상다반사 운전면허 적성검사는 운전자 스스로가 기존과 동일하게 정상적으로 운전이 가능한지 정밀 연구하는 절차입니다. 운전면허 갱신주기는 1종 및 2종 운전면허 모두 10년입니다. 적성기간 면허갱신 기간은 운전면허를 갱신 아니면 받은 날부터 10년에 되는 해의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을 위해서는 2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imgCaption0
건강검진 주의사항

건강검진 주의사항

구체적인 검사 결과를 위해서 검사 전날에 저녁 9시 이후부터 금식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검사 당일 아침에 물, 커피, 우유, 담배, 주스, 껌 등 어떠한 음식 섭취를 삼가야 합니다. 되도록 오전에 검진을 예약하시는 것이 좋지만 오후에 검진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검사 전개구성 전에 최소한 8시간 이상의 공복 상태를 유지해야 혈압이나 당뇨 검사 전개구성 시 오류가 없으니 무조건적으로 지켜야 합니다. 검진 후 운전은 위험할 수도 있으니, 대중교통이나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기관이나 병원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접수 대상 1종보통면허 준비물 여권용 사진파일최근 6개월, 최근 2년 내 국가건강검진, 수수료 결제, 방문 수령 시 기존면허증 필수지참 건강검진 내역은 별도 제출 없이 동의만으로 가능 70세 이상 2종면허 소지자는 온라인 접수 불가합니다.

장내기능교육 및 장내기능시험

면허시험장에서는 특별한 교육의무 시간이 없이 바로 진행이 가능하며, 학원을 등록한 경우 4시간 동안 의무적으로 장내기능교육과정을 받아야 합니다. 이후 각 운전전문학원 아니면 면허시험장에서 장내기능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검증 항목이 꽤 많은데, 기본 조작, 경사로, 회전, 교차로, 직각주차T자방향전환코스, 돌발, 가속기어변속 등 여러가지 항목을 평가합니다. 100점에서 시작하여 감점 형식으로 채점됩니다.

일반적으로 코스 이행 중 실수를 한 경우 10점씩 감점됩니다. 신호위반, 안전벨트 미착용 및 연석(경계석)과 충돌, 주차브레이크 미해제 등은 즉시 실격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장내기능. 여전히 씁쓸합니다. 두 번이나 떨어져서 얼떨결에 저를 삼수생으로 만들었습니다.

운전면허 적성 검사 방법오프라인

운전면허 적성 검사 갱신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갱신이 가능합니다. 1종 다소 2종과 달리 자기 신고서와 건강검진 자료 조회가 필요합니다. 최근 2년 이내 건강검진을 받으신 분들은 웹상으로 적성 검사 갱신이 가능하지만, 2년 이내 건강검진을 하지 않으셨다면 오프라인인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운전면허 온라인 갱신은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적성 검사 갱신이 가능합니다.

아래를 통해 홈페이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결제를 하고 선택하신 수령지와 수령 날짜에 방문하여 면허증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준비물은?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갱신을 위해서는 1종면허 운전자의 경우 운전면허증과 6개월 이내 촬영한 컬러 사진 2매, 적성검사 신청서 등을 구비하셔야 하며 수수료 13,000원과 다른 신체검사비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2종 갱신을 하시는 분들은 운전면허증과 6개월 이내 촬영한 컬러 사진 1매, 그리고 수수료 8,000원을 준비해 주시면 되며 대리접수를 하실 경우 위의 준비물에 대리인 신분증과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도로주행교육 및 도로주행시험

기능시험에 통과하면 연습면허증이 발급됩니다. 스티커 형식입니다. 이 연습면허는 공식 면허입니다. 이제 차를 운전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기능시험만 통과해도 면허증이 발급되었으니 크게 괴상한 건 없을 겁니다. 대신 연습면허인 만큼 제약사항이 존재합니다. 해당 차종의 면허 획득 후 2년이 지난 사람과 동승해야 하고, 주행연습 표지를 차량의 앞, 뒤 특정 과정에서 부착해야 합니다. 전면 우측 하단, 후면 중앙 상단 연습면허는 차를 운전할 때 늘 소지해야 합니다.

또한 가급적 임시운전자 가입 특약을 통해 보험 처리를 해야 합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주행연습 표지를 다운받아 근처 문구점에서 A3 용지로 출력하여 붙였습니다. 보험을 들고 (삼성화재 기준으로 5500원 정도 드는 듯 합니다) 아버지와 함께 운전 연수를 나갔습니다. 연습면허는 면허를 취득한 지 2년 이상 된 동승자가 필수로 탑승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건강검진 주의사항

구체적인 검사 결과를 위해서 검사 전날에 저녁 9시 이후부터 금식하여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내기능교육 및

면허시험장에서는 특별한 교육의무 시간이 없이 바로 진행이 가능하며, 학원을 등록한 경우 4시간 동안 의무적으로 장내기능교육과정을 받아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 적성 검사

운전면허 적성 검사 갱신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갱신이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