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에어프라이어 미니오븐으로 간식과 브런치 요리

쿠첸 에어프라이어 미니오븐으로 간식과 브런치 요리

2. 이제 머랭을 만든다. 흰자와 설탕의 비율은 11. 노른자가 안 섞이도록 조심스럽게 분리해 줍니다. 아. 근데 머랭을 만들다가 아깝게 계란 2개나 버렸다. 하나는 굴러 떨어져서. 하나는 아무 생각 없이 설탕이랑 흰자 바로 섞어버려서 그냥 계란도 아니고 눈물 나게 비싼 동물복지란이었는데. 또르르. 내 예금통장 복지 어쩔. 머랭 만들 때 필요한 건 설탕을 세 번에 걸쳐 나눠 넣어야 합니다. 초기에는 흰자만 휘핑기로 10초 정도 휘핑합니다.

그다음 소분한 설탕 13을 넣고, 거품이 작게 생길 때까지 휘핑합니다. 그 뒤 나머지 13 넣고 이번에는 부드러운 크림이 될 때까지 휘핑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남은 설탕을 넣고 머랭이 단단해질 때까지 휘핑합니다. 휘핑기를 들었을 때 뿔 모양이 나면 성공 3. 그다음 머랭을 더 단단하게 하기 위해 레몬즙을 넣어 다시 휘핑해 줍니다.


키첸 에어프라이어 청소 및 사후 관리
키첸 에어프라이어 청소 및 사후 관리

키첸 에어프라이어 청소 및 사후 관리

바스켓 청소 후 완전하게 건조하지 않으면 녹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청소 후 바스켓을 5분 이상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완전히 건조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여태까지 자연 건조했었는데요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야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해 먹을 수 있는 많은 요리들의 가이드가 들어있습니다. 토마토 스틱, 브라운 패티, 시나몬롤, 프렌치프라이, 수제 감자튀김, 수제 감자큐브, 스테이크, 돼지고기, 햄버거등이 안내되어있습니다.

최근에 감자가 많이 생겼는데 프렌치프라이와 수제감자 웨지를 해 먹어 봐야겠습니다.

키첸 에어프라이어 디지털 터치방식
키첸 에어프라이어 디지털 터치방식

키첸 에어프라이어 디지털 터치방식

제일 상단의 요리 온도 표시가 초기에는 터치인 줄 알고 왜 메뉴가 안 바뀌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많이 하는 조리의 온도와 시간을 알려주는 매뉴얼로 표기되어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왼쪽에 온도 표시 화살표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5도씩 조절 가능, 오른쪽은 시간 조절이 가능합니다. 기본 세팅은 10분으로 되어있었으나 상하 화살표로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리빙웰 에어프라이어 3.6리터 제품, 이 제품도 처음 구입했을 때 신세계라며 3년 동안 너무 잘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바스켓 안에 기름때가 너무 안 지워지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이번엔 종이호일과 실리콘 받침대를 구입하여 잘 써볼생각입니다. 고구마 찔 때, 남은 치킨 데울 때, 아이 고등어 구워줄 때 제일 많이 사용한 것 같습니다.

키첸 에어프라이어로 고메 핫도그 먹기
키첸 에어프라이어로 고메 핫도그 먹기

키첸 에어프라이어로 고메 핫도그 먹기

바스켓에 종이 호일을 깔아 두고 핫도그를 돌려봅니다. 고메 핫도그 달콤하게 먹는 방법에 전자레인지, 프라이팬,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서 먹는 방법이 소개되어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돌릴 경우 짧은 시간에 빠르게 따뜻해지는 혜택이 있지만 갓 구운 느낌을 살려주기에는 부족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갓 구운 느낌이 가득 있어서 더 달콤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약토스트 제작하는 순서

먼저 일종의 나만의 팁이라면 지금껏 마약토스트를 만들어본 결과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돌리면 식빵만 많이 타고 달걀이 잘 안익더라. 그래서 생각한 방법은 먼저 전자렌지에서 2분 정도 돌린 다음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돌리면 딱이더라. 달걀이 안 익어서 에어프라이에 계속 돌리면 식빵만 다. 타버리는 일이 생긴다. 먼저 식빵 가운데 부분을 살짝 눌러서 달걀 넣을 곳을 미리 만들어 준 다음에 설탕을 솔솔 뿌린다.

식빵 테두리에 마요네즈로 계란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벽을 만든다. 여기에 베이컨이나 스위트콘 등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도 영양에 좋겠지만 간결하게 난 달걀만 넣었습니다. 계란 노른자를 그대로 두면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질 수 있으니 살짝 계란 노른자를 터트린다.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린다음 전자레인지 용기 위에 올려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린다. 참조하여 우리 집 전자레인지 700W.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리니 반숙 상태가 되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키첸 에어프라이어 청소 및 사후

바스켓 청소 후 완전하게 건조하지 않으면 녹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첸 에어프라이어 디지털

제일 상단의 요리 온도 표시가 초기에는 터치인 줄 알고 왜 메뉴가 안 바뀌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첸 에어프라이어로 고메 핫도그

바스켓에 종이 호일을 깔아 두고 핫도그를 돌려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