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오류 해결 방법 다섯 가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업데이트 오류 해결 방법 다섯 가지

구글플레이스토어 앱 자동업데이트 해제하는 방법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를 검색을 하여 들어가줍니다. 보통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있으시기 때문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여기서 자신의 프로필 사진이 있는 곳을 눌러줍니다. 로그인이 안되있으시다면 로그인을 해줍니다. 선택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여기서 아래쪽에 보이는 설정을 눌러줍니다. 설정을 누르신 후에 네트워크 환경설정을 눌러줍니다. 아래 화살표 방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환경설정을 누르시면 두번째에 앱 자동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imgCaption0
방법. Google Play 스토어 서비스 캐시를 삭제

방법. Google Play 스토어 서비스 캐시를 삭제

구글 플레이 스토어 apk 다운로드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홈 화면에 있는 설정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찾습니다. 눌러서 들어갑니다. 2. 화면을아래로 내리면 애플리케이션 메뉴 (점 네개 아이콘. 위에 두개 아래 두개) 에 들어갑니다. 3. 애플리캐이션 메뉴에 들어갔으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Google Play 서비스 1번 방법 Google Play 스토어와 다름 주의 을 검색을 하여 들어갑니다.

만약 찾지 못한다면 상단에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시면 검색을 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한 어플이 많습니다.면 검색하는게 더 빠릅니다. 5. 저장공간 메뉴 안에 밑 부분에 캐시 삭제 버튼이 있습니다. 캐시 삭제 누릅니다. 6.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가서 업데이트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앱 선택해서 자동업데이트 설정하기

위에서는 모든 앱들이 자동 업데이트 안되도록 설정을 하였는데 자신이 자주쓰고 필요한 어플이 있다면 업데이트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럴 때는 어플을 선택해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비슷하니 쉽게 설정해볼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신 후 프로필 사진을 고르는 것 까지 동일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앱 및 기기 관리를 눌러줍니다. 앱 및 기기관리 에서 개요 탭 옆에 관리를 눌러줍니다.

관리를 눌러주시면 자신의 핸드폰에 설치되있는 어플들이 나오실겁니다. 여기서 업데이트를 해야하는 어플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선택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오른쪽 위에 점 세개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동 업데이트 사용 칸에 체크를 해주시면 완료입니다.

모든 앱 자동 업데이트 차단하기

먼저 휴대폰에 설치되어있는 Play 스토어 어플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디스플레이 오른쪽 위에 있는 계정 프로필 사진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설정 창이 나오게 됩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이 있는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플레이 스토어 설정은 4가지로 분류됩니다. 일반, 이용자 컨트롤, 가족, 정보 항목이 있었는데 가장 위쪽에 있는 일반 목록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아래쪽으로 살짝 내려주신 후 앱 자동 업데이트 목록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디스플레이 중간에 팝업 창이 뜨게 되지만 3가지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자동 업데이트 해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해제 방법

설정 선택 앱 자동 업데이트 선택 앱 자동 업데이트 안함 선택 [설정]을 클릭합니다. [앱 자동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위 방법을 모두 실행해보셨다면, 다운로드 대기 중이라는 오류는 해결이 되셨을 겁니다. 사실, 대부분은 재부팅을 하는 것만으로도 오류 해결이 쉽게 가능하리라 생각되지만 혹시나 해결이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 더 길게 작성한 것 같네요. 지금까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대기중 문제 해결법에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앱 자동 업데이트 안함을 체크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이제 원하지 않는 어플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방법 Google Play 스토어 서비스 캐시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 apk 다운로드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앱 선택해서 자동업데이트

위에서는 모든 앱들이 자동 업데이트 안되도록 설정을 하였는데 자신이 자주쓰고 필요한 어플이 있다면 업데이트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모든 앱 자동 업데이트

먼저 휴대폰에 설치되어있는 Play 스토어 어플을 실행시켜 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