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숨은 보험금휴면보험금, 만기보험금 한꺼번에 진행하여 조회할 수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생명보험 자동차보험 가입자들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수백억원에 달한다고 하는데 알고 계셨습니까? 최근 보험업계에 조사에 따른 결과입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 만기되었으나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등을 한꺼번에 진행하여 조회하고 보험금을 환급받거나 수령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또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 스스로가 어떤 보험이 있는지 조회해보고 싶은 분들도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곧 소멸될지 모르는 숨은 보험금 한방 조회, 환급, 수령하기 바로 시작합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382,410원 걸음수할인특약이 있으니, 헬스케어앱을 이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이 할인 혜택을 꼭 적용받으시길 바랍니다. 기준 이행 시 3 할인이라고 하네요. 대중교통이용할인 특약도 있습니다. 직전 3개월 대중교통신용 카드 실적 6만 원 이상이면 할인 적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대 8인데 걸음수할인특약과 중복가입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자동차보험료 직접계산 결과
자동차보험료 직접계산 결과

자동차보험료 직접계산 결과

보험료 조회 할 때 주의점 상품 소개를 위한 동의선택 부분에서 미동의를 해야지 광고 전화가 오지 않습니다. 차량사항 쏘렌토 하이브리드4세대2022년식 차량가액 3,196만 원 부속가액 25만 원 기초 담보로 할 경우에는 보험료를 몇만원 정도 저렴해 질 수 있어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대해상이 34만원 대로 가장 저렴하고, 메리츠화재가 447,260원으로 가장 비싸네요. 저는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 이전 가입자이고, 보험에 만족하고 있고23번 보험사에 연락할 일이 있었을때 상대방 보험사보다.

매번 더 급속도로 도착했고 친절했어요, 최저가인 현대해상과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이전 보험인 삼성화재에서 갱신을 할까 생각 중입니다.

2 직장가입자 보수월액보험료
2 직장가입자 보수월액보험료

2 직장가입자 보수월액보험료

보수월액보험료는 동일 사업장에서 당해연도에 지급받은 보수총액을 그야말로 근무한 개월수로 나눈 금액인 보수월액에 매번 산정되는 건강보험료율을 곱해 계산됩니다.

직장가입자는 근로자, 공무원, 사립학교교원으로 구분되어 건강보험료율을 부담하는 비율이 설정되어 있으므로 개인이 이 모두 부담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 혹은 국가가 일정 비율을 함께 부담하는 형식입니다.

2 직장가입자 소득월액보험료

소득월액보험료는 보수월액에서 계산된 급여를 제외한 보수외수익이 매번 2,000만원을 초과할 경우 대상자가 됩니다. 즉, 사업장에서 받는 월급을 제외한 부업 등으로 발생한 수익이 2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보수월액보험료와 함께 소득월액보험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소득월액보험료는 보수월액보험료와 달리 직장가입자 스스로가 모두 부담하여야 하며 상한액은 3,911,280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3 본인부담액 상한제

또한, 의료비가 과도하게 나와 스스로가 부담한 건강보험 본인일부부담금 총액이 상한액을 초과할 경우 그 초과액만큼 공단에서 부담하고 있습니다. 상한제는 사전과 사후로 구분되어 사전급여는 요양기관에서 공단에 청구출하는 방식으로, 사후환급은 환자 스스로가 부담한 금액이 상한액을 초과할 경우 계좌로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사전급여 같은 요양기관에서 스스로가 부담한 건강보험 일부부담금이 상한액을 초과할 경우 요양기관이 공단에 청구하여 지급 사후환급 스스로가 부담한 일부부담금 총액이 상환액을 초과할 경우 환급해주는 제도 본인부담상한액은 소득에 따라 110분위로 구분되어 설정되기 때문에 스스로가 속해있는 구간의 상한액을 초과하여 납부하였을 경우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포인트 요약

자동차보험은 규칙적으로 갱신해야 하는 의무보험입니다. 만약 자동차보험 갱신기간을 지키지 않는다면,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의 갱신기간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분주한 일상 생활을 온전히 살다. 보시면 간과하고 지날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기간은 매번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사로 바꾸기도 하며, 이렇게 경우 10명 중 3명이 보험사를 바꾼다고 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여 자가용과 영업용의 과태료가 다르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이렇게 자동차보험 갱신 기간에는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자동차용도에 따라 과태료의 종류도 다릅니다. 이를 참고하여 보다. 효과적인 보험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갱신기간 과징금 부과 대상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갱신 기간에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대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382,410원 걸음수할인특약이 있으니, 헬스케어앱을 이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이 할인 혜택을 꼭 적용받으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료 직접계산 결과

보험료 조회 할 때 주의점 상품 소개를 위한 동의선택 부분에서 미동의를 해야지 광고 전화가 오지 않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직장가입자

보수월액보험료는 동일 사업장에서 당해연도에 지급받은 보수총액을 그야말로 근무한 개월수로 나눈 금액인 보수월액에 매번 산정되는 건강보험료율을 곱해 계산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