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에어프라이어 굴비 구이 하는 법

요리 에어프라이어 굴비 구이 하는 법

재택근무로 요새 집에서 밥 먹는 날이 많아져 무얼 먹을까 냉장고를 뒤적거리다가 냉동 굴비를 발견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굴비 구이 하는 법을 간단하게 소개드릴게요 굴비 구이에 들어가기 전에 굴비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굴비 조기를 소금에 절여 말린 것 제철 9월 2월 굴비 손질법부터 알아볼게요 먼저 굴비를 쌀뜨물에 담가 주세요 30분 정도 담가 주시면 돼요. 쌀뜨물에 담가주는 이유는 비린내를 잡아주기 위함입니다. 굴비의 지느러미 부분을 먼저 제거해 줍니다.

제거할 때 손이 찔릴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지느러미 부분을 제거하고 비늘을 쳐줍니다.


굴비 비린내 제거
굴비 비린내 제거

굴비 비린내 제거

지느러미를 잘라내고 비늘도 긁어내고 물로 깔끔하게 씻어낸 굴비입니다. 굴비에서 비린본인이 날 경우 전 청주를 발라주는데, 칼집을 내고 속살까지 골고루 청주를 발라주고 51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사실 생선 비린내는 신선하지 않은 경우에 나는데, 오늘처럼 냉동 굴비에서는 비린내나 잡본인이 나는 경우가 드물어요. 제가 오늘 사용한 굴비도 생협에서 산 거고, 생협에서 산 생선은 비린본인이 난 적이 이제껏 한 번도 없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종이 포일을 바닥에 깔고 굴비 네 마리를 올려줍니다. 총 8마리 중 에어프라이어 사이즈에 맞고 4 식구라 4마리를 준비했습니다. 네 마리를 올리니 사이즈가 딱 맞습니다. 혹시 종이 포일이 없다고 그냥 굽지 마세요. 무조건적으로 생선껍질이 바닥에 눌어붙는데 한번 눌어붙은 껍질은 아무리 닦아도 지워지지 않습니다. 경험담입니다. 처음 구울 때 그냥 구었더니 다. 눌어붙은 상태로 뜨거운 물에 불리고 아무리 닦아내도 지워지지 않더라고요. 온도는 180도겉바 속촉을 위해 처음 10분 돌렸습니다.

뒤집어서 5분 더 돌려줍니다. (처음 10분씩 두 번 구웠더니 속이 좀 뻣뻣한 느낌이었습니다. ) 냄새부터 맛있는 냄새가 납니다.

굴비 완성
굴비 완성

굴비 완성

프라이팬에 구우면 눌어붙지 않게 기름을 둘러 먹을 때 느끼함이 있었는데 에어프라이로 구우니 그런 느끼함이 없어 훨씬 달콤하게 먹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굴비 비린내 제거

지느러미를 잘라내고 비늘도 긁어내고 물로 깔끔하게 씻어낸 굴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종이 포일을 바닥에 깔고 굴비 네 마리를 올려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굴비 완성

프라이팬에 구우면 눌어붙지 않게 기름을 둘러 먹을 때 느끼함이 있었는데 에어프라이로 구우니 그런 느끼함이 없어 훨씬 달콤하게 먹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