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뜻 개념 한자 음식 전통놀이 秋夕

추석 뜻 개념 한자 음식 전통놀이 秋夕

새해 달력을 받으면, 대부분이 이 것부터 시작하여 확인한다고 합니다. 올해에는 기념일이 어느 날짜에 배치되어 있나?? 하구요. 우리나라에는 많은 기념일들이 있습니다. 모든 기념일이 빨간날은 아니지만,기념일이 되면 우리는 그 날의 의미를 되새기곤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 기념일과 절기의 의미를 한자로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음력으로 날짜를 세는 문화였습니다. 그리고 음력 1월 1일을 설날이라고 부르죠.하지만 그레고리력양력이 보편화되면서달력 상의 1월 1일은 신정 새롭게 지정된 새해 첫날이 되었고이전 음력 설날은 구정 옛 설날 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쓰인 바를 정은 기준이 되는 날을 의미합니다. 즉, 빠르게 시작 인 것이죠. 음력으로 설날이 지나고, 첫 보름달이 뜨는 날입니다.


미국, 캐나다. 추수감사절
미국, 캐나다. 추수감사절

미국, 캐나다. 추수감사절

영국의 청교도인들이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미대륙에 도착한 1620년 이후, 절망 끝에 첫 수확을 올린 1621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1789년 워싱턴 대통령에 의하여 처음으로 국경일로 제정되었고, 1941년 의회에서 11월 넷째 목요일로 결정하여 공휴일로 되었습니다. 흩어졌던 가족들이 함께 모여 칠면조 고기, 크랜베리 소스, 으깬 감자, 호박 파이 등을 즐깁니다.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4일간의 연휴가 이어지며 블랙프라이데이 등 할인 쇼핑 시기로도 유명합니다.

캐나다에서는 10월 둘째 주 월요일에 추수감사절 행사를 지낸다.

베트남, 중추절 뗏쭝투Tet Trung Thu
베트남, 중추절 뗏쭝투Tet Trung Thu

베트남, 중추절 뗏쭝투Tet Trung Thu

뗏쭝투는 중추절의 베트남식 발음입니다. 음력 8월 15일인 중추절이 기원이지만 현재는 어린이날의 성격이 더 짙다. 공적인 공휴일은 아닙니다. 베트남 전쟁으로 많은 전쟁고아가 발생하자 중추절을 어린이를 돌보는 날로 기념하며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합니다. 달맞이, 연등행사, 습관 사자춤 등의 공연이 열리고 어린이를 위한 행사가 많이 열립니다. 습관 음식으로는 녹두 앙금이나 고기 등 여러 속 재료가 들어간 베트남식 월병인 반쭝투를 먹어요.

추석 음식

추석에는 한국의 가장 큰 명절로, 여러 음식을 먹습니다. 일반적으로 추석에 먹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송편 햅쌀로 빚은 작은 떡으로, 여러 재료를 넣어 만듭니다. 송편은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 모여 만들고 나누는 의미가 있습니다. 탕국 소고기, 무, 곤약, 어묵, 두부, 새우 등을 넣고 서늘하게 끓인 국입니다. 탕국은 차례를 지낼 때 필요한 음식으로, 명절에 먹는 기름진 음식을 소화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전 채소, 고기, 해산물 등을 반죽에 넣고 기름에 부친 음식입니다. 전은 여러 재료와 맛을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비가 오는 날에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잡채: 당면과 채소, 고기를 볶아 양념한 음식입니다. 잡채는 색깔이 다채롭고 영양이 여러가지 음식으로, 명절상의 일반적인 반찬입니다.

추석 한자

추석 한자 각각의 뜻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석은 한자로 가을 추 , 저녁 석 이라고 쓰입니다. 이 두 한자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추석은 가을의 저녁이라는 뜻으로, 가을의 달빛이 가장 밝고 예쁜 밤을 의미합니다. 추석은 한 해 동안 멀리 떨어져 살던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 모여서 정을 분배하고 보름달에 소원을 빌기도 하는 명절입니다. 추 는 가을을 뜻하는 한자입니다. 이 한자는 곡식이 익어서 수확할 때를 나타내며, 농경사회였던 예로부터 지금까지 한국인에게 가장 중요한 계절이었습니다.

추석은 가을의 여러가지 결실과 풍년을 감사하고 축하하는 명절입니다. 석 (夕)는 저녁이나 밤을 뜻하는 한자입니다. 이 한자는 일몰을 상징하며, 끝나거나 완성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추석 명절 의미

추석 명절 의미는 어쩌면 다음과 같습니다. 추석 명절은 한국의 가장 큰 명절 중 하나로, 가을의 달빛이 가장 밝고 예쁜 밤인 음력 8월 15일에 치르는 풍요롭고 기쁜 날입니다. 추석은 한국의 전통문화와 정서를 잘 나타내주는 명절이기도 합니다. 추수와 풍년을 감사하고 조상의 은혜를 기리는 날입니다. 추석은 농경사회였던 예로부터 지금까지 한국인에게 가장 중요한 연중 최대 명절이며, 이날에는 한복을 입고 햅쌀로 빚은 송편과 여러 가지 햇과일, 토란국 등 음식들을 장만하여 차례를 지내고, 묘소에 가서 조상님께 공양을 드립니다.

가족과 친지들이 모여서 서로의 안부를 묻고 정을 나누는 날입니다. 추석은 한 해 동안 멀리 떨어져 살던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 모여서 유쾌한 시간을 보내는 날입니다.

1월 21일 대한

아주 추운 날을 의미합니다. 24절기 중 마지막 절기인 이 날은 한국의 경우 오히려 소한보다는 덜 추운 기온을 보인다고 합니다. 소한과 대한에 대한 추위의 정도는 중국의 절기에 영향을 받은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국 캐나다. 추수감사절

영국의 청교도인들이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미대륙에 도착한 1620년 이후, 절망 끝에 첫 수확을 올린 1621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중추절 뗏쭝투Tet Trung

뗏쭝투는 중추절의 베트남식 발음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석 음식

추석에는 한국의 가장 큰 명절로, 여러 음식을 먹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