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Q 자격증 유효기간 시험일정 취업 독학 기출문제

ITQ 자격증 유효기간 시험일정 취업 독학 기출문제

22년도에 최초 도전했던 한식조리사 기능사 자격증. 필기까지만 통과하고 실습 연습하기가 너무 싫어서 미뤄두었던 실습 시험 준비 재도전기를 다시 써볼까 합니다. 실기준비는 독학으로 하는 사람도 많았지만, 나는 오프라인을 더 최애하는 혼합 디지털인이라 요리학원을 다시 다니면서 이번엔 틈나는대로 집에서 한 요리 2번이상 집에서 연습해보는것으로 결정했습니다. 학교와 회사는 역시 집 가까운 곳이 최고이기 때문에 집 근처 학원별 비용 비교해보고 평촌역 근처에 한국요리학원 여름 프로모션 가격으로 대조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등록했다.

설렘반 걱정반으로 첫 회차 요리주제는 석쇠구이 3인방, 너비아니구이생선구이북어구이 였다. 벌써부터 매쾌한 구이 타는 냄새가 다시 나는 것만 같다. 이제부터는 각 요리마다. 기초 레시피키포인트 및 Tip 들로 차례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imgCaption0
굴착기운전기능사 난이도

굴착기운전기능사 난이도

굴착기운전기능능사 필기시험은 객관식 4지 택일형 60문항을 60분 동안 풀어야 합니다. 그리고 실기시험은 작업형으로 6분 동안 진행됩니다.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지게차운전기능사와 비슷하게 필기시험은 따분한 문제풀이를 하신다면 합격할 가능성이 있지만 실기시험이 문제입니다. 처음 굴착기라는 생소한 기계를 다뤄야 하는 전문인력이기 때문에 독학으로는 절대 학습이 불가능합니다.

굴착기를 다루는데 익숙해지신다면 난이도가 낮게 느껴지실 수도 있으나, 처음 자격취득을 준비하신다면 굉장히 어려운 난이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장년분들의 유망한 자격증이기 때문에 나이상관없이 무관하게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굴착기능운전사의 연봉은 다른 건설기계 운전자들에 비해 높은 편에 속하고 있습니다.

IT정보기술자격증 취득정보

한 회차에 아래한글MS 워드, 한글엑셀한셀, 한글파워포인트한쇼, 인터넷 5과목 중 최대 3과목까지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3과목 모두 A를 취득할 경우 ITQ마스터자격을 수여받습니다. 한글, 엑셀, PPT 이렇게 3과목을 많이 응시 ITO 정보기술자격증 시험의 경우 주기적으로 해마다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ITO 특별시험은 2월, 5월, 8월, 11월 넷째 주 일요일에 추가 응시가 가능합니다.

한식조리기능사 난이도

한식조리사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의 난이도는 제법 어려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험준비가 필수입니다. 필기시험의 경우 4지 택일형 60문항을 풀게 되며, 실기시험은 70분 동안 작업형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모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직업의 특성상 필기시험은 어느 정도 많은 문제풀이를 반복학습하신다면 가능성이 있지만, 실기시험은 다릅니다. 명백한 조리방법을 올바르게 익혀야만 합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실기시험은 총 31가지 메뉴 중 2가지 메뉴가 랜덤으로 출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식조리기능사 난이도는 높은 편입니다. 실기메뉴가 많기 때문에 모두 준비하는 게 쉽지 않으며 음식의 맛보다는 요리과정, 위생관리, 위험관리 부분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모든 부분에 신경을 써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결론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의 경우 필기시험은 독학으로 충분히 합격이 가능하나 실기시험의 경우 독학으로 합격하기에 어려움이 있음으로 학원을 등록하여 준비하길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굴착기운전기능사 난이도

굴착기운전기능능사 필기시험은 객관식 4지 택일형 60문항을 60분 동안 풀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T정보기술자격증 취득정보

한 회차에 아래한글MS 워드, 한글엑셀한셀, 한글파워포인트한쇼, 인터넷 5과목 중 최대 3과목까지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식조리기능사 난이도

한식조리사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의 난이도는 제법 어려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험준비가 필수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