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모바일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NH농협 모바일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그래서 이번에는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를 사용 중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인증서를 갱신하라는 팝업창이 발생했을 때 갱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려 드리기 전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 및 재발급을 위해서는 사전에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준비물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준비물 기존에 발급받은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은행에서 발급받은 OTP 첫 번째로 자주 접속하시는 인터넷 포털 홈페이지 검색창에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를 입력해 주시고 검색해 주세요. 잠시 후 아래 검색되어 보이는 NH Bank 농협인터넷뱅킹을 선택해 주세요. 농협은행NH Bank 홈페이에 접속하였습니다.


NH농협 금융인증서 발급하기 비대면 발급어플 설치하기
NH농협 금융인증서 발급하기 비대면 발급어플 설치하기

NH농협 금융인증서 발급하기 비대면 발급어플 설치하기

NH농협 모바일 앱 다운로드

NH농협 모바일 금융인증서 발급 신청 및 다시발급 진행을 위해서는 농협은행 스마트뱅킹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농협은행 스마트뱅킹은 NH농협 모바일 어플을 설치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표를 참조하여 NH농협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의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란?
전자세금계산서란?

전자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상품 등을 판매할 시 상품 등을 산다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전자문서. 서식 구성항목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태, 종목, 주소, 결제방식, 작성일자, 품목, 규격, 수량, 단가, 공급가액, 부가세, 발행금액, 부가세 포함여부, 책번호, 일련번호, 합계금액 사업자가 상품 등을 판매할 시 상품 등을 산다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세법은 세금계산서라는 양식을 사용해, 물품을 공급받는 자에게 교부하도록 지정해서 있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세무조사 및 가산세라는 제도를 통해 규제하고 있습니다.

법인세 구조
법인세 구조

법인세 구조

1 수익 판매량 1천 비용지출내역 330 당기순이윤 6702 당기순이익670 세무조정 각 사업연도소득3 각 사업연도소득 이월결손금 등 반영 과세표준4 과세표준 세율 법인세 비용처리의 기본, 법인 업무과 연관된 성격의 지출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자, 그럼 법인세를 줄이려면 각 사업연도수익이 작아야겠죠? 그러려면 세무조정을 잘해야 할 것입니다. 각 사업연도소득을 줄이려면 당기순이익이 작아야겠죠? 그러려면 비용 지출이 커야 합니다.

그리고 예외적인 내용은 언제나 세무사와 상의 또 상의해야 합니다.

농협 공동 인증서 PC로 내보내기

모바일에서 발급받은 공동 인증서를 PC로 내보내기 하면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 앱에서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메뉴를 누르시면 아래쪽 보이는 인증서 내보내기 선택 후 스마트폰에서 PC로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2. 스마트폰에서 PC로 인증서 내보내는 방법이 나오는데 다음을 눌러줍니다. 발급받았던 공동 인증서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16자리의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PC에서 농협 인터넷뱅킹을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인증센터를 누른 후 공동 인증서의 인증서 복사를 클릭합니다. 4. 인증서 가져오기 메뉴스마트폰PC를 선택 후 오른쪽에 나오는 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5. PC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려면 먼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직접 설치하기를 눌러서 필요한 모든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NH농협 금융인증서 발급하기 비대면 발급어플

NH농협 모바일 앱 다운로드NH농협 모바일 금융인증서 발급 신청 및 다시발급 진행을 위해서는 농협은행 스마트뱅킹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상품 등을 판매할 시 상품 등을 산다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전자문서.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인세 구조

1 수익 판매량 1천 비용지출내역 330 당기순이윤 6702 당기순이익670 세무조정 각 사업연도소득3 각 사업연도소득 이월결손금 등 반영 과세표준4 과세표준 세율 법인세 비용처리의 기본, 법인 업무과 연관된 성격의 지출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