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VIP 회원만을 위한

현대백화점 VIP 회원만을 위한

주방을 슬쩍보니 45명은 되어 보이는 쉐프님들이 바쁘게 요리중이셨다. 입장에 대기는 없었지만 좌석이 거의 모든 붐비는 채로 계속 돌아갔다. 여기서 특히 군만두가 맛있다는 남편의 제보로 군만두 주문 오도리의 새로운 시도를 위해 멘보샤 오도리는 계속 짜에피소드 노래를 불러서 짜에피소드 나와 남편은 언제나 고기짬뽕 비주얼부터 바삭해보이면서 주름도 져있고 괜찮았다. 베어무니 육즙이 가득하고 야채도 적당량 들어있으면서 어느하나 튀지않고 잘 어울어졌다. 기름에 튀겼으나 느끼하게 기름이 입에 돌지는 않았습니다.


사용자에게 알림이 날라오는것의 의미
사용자에게 알림이 날라오는것의 의미

사용자에게 알림이 날라오는것의 의미

유저 수선업자 유저

그리고 각 단계가 진행됨에 그러므로 각 디바이스에 알림으로 아래와 같이 요청이 가야했다. 근데 테스트를 하던 중 유저 수선업자의 알림은 수선업자에게 잘 도착하지만, 유저 내가 이 이야기를 한 챕터로 뽑아 써내려가는 이유는 여기서 내 머릿속을 스쳤던 안일한 생각 때문입니다. 에이 공지 안가면 필요할때 어플 들어가서 확인하면 되지 라는 생각은 너무나도 안일하고 무책임했던 생각이었다.

얼핏ALLFIT은 앱에서 수선체결이 이루어지고 배송이 시작되고 다시 유저에게 수선품목이 돌아오기까지의 과정은 앱에서 알림을 받아볼 수 없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거와 같이 세특과 API연동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그렇기 때문에 작업들이 실시간 동기화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JWT토큰과 ROLE에 따른 접근권한
JWT토큰과 ROLE에 따른 접근권한

JWT토큰과 ROLE에 따른 접근권한

캡스톤 프로젝트 복실이에서 JWT를 사용했던 경험을 살려 이번에도 JWT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진행했습니다. 다만 카카오톡을 활용하지는 않고 우리 서비스상에서 정보들을 관리하도록 했다. 이전에 반쪽짜리 JWT라면 이번에는 90짜리 JWT였다고 생각합니다. 10을 제외한 이유는 Redis를 사용하여 블랙리스트로 토큰 만료 여부를 가리지 않았기 때문에 10을 제외했다.

스프링 시큐리티를 사용하였고 현실 유저 비밀번호가 DB에 저장될때도 암호화 했다.

그래서 아무리 어드민이라고 해도 디비만 보고 비밀번호 유추를 할 수 없도록 했다. 이용자 경험을 위해서 액세스토큰과 리프래쉬 토큰을 도입하여, 현실 액세스토큰이 만료되더라도 리프래쉬토큰으로 다시 토큰을 발급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당연하게도 리프래쉬 토큰은 유저DB에서 관리시키도록 했으며, 상황에 그러므로 계속 업데이트 되도록 로직을 짰다.

로그를 찍는 것
로그를 찍는 것

로그를 찍는 것

어드민외에도 개발자에게는 log만큼 중요한게 없을 것입니다. logback을 이용해서 로그를 기록했다. logback쓰는거 처음이었는데 Slf4j인터페이스의 구현체라서 이전에 찍었던 로그들을 별다르게 수정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로그는 INFO, WARN, ERROR만 기록되게 했다. DEBUG레벨을 써보니까 진짜 별의별개 다. 찍혀서 이거 찍히면 크기가 너무 커질거 같아서 뺏다. 이걸 한 폴더에서 보시면 가독성 너무 안좋게 계속 쌓이길래날짜별로 생성되게 했다 로그 단계별로 분리해서 찍히도록 했다.

사실 이렇게 로그를 기록해야하는 필요성이 있는 프로젝트가 처음이라 이렇게 하는방법이 맞는지도 잘 모르겠었다. 로그를 만드는방법만 나오지 로그방안을 어떠한 방식으로 수립해야하는지는 구글뒤져봐도 확실히 찾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내가 쓰고 내가 볼거니까 내가 필요한 로그들을 기록하게 했다.

현대백화점 카드의 혜택

코스트코 현대카드는 코스트코 이용자들이 사용하기 좋은 카드로, 언제 어디서든 결제 시 코스트코 포인트가 적립되는 카드입니다. 코스트코 매장에서 결제 시 최대 3의 적립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 신규 가입 시 카페H 커피 2잔 쿠폰과 백미당, 앤티앤스 1천 원 이용권이 지급됩니다. 이 카드는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신용점수 등 여러 가지 조건을 고려하여 발급되므로 발급이 거부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제 발급 신청은 주말에 이루어졌는데 이틀 후에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위 표는 현대백화점 카드의 혜택과 연관된 정보를 정리한 것입니다. 적립률, 신규 가입 혜택, 발급 조건, 그리고 발급 소요 시간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과 카드, 그리고 현대백화점 카드 발급과 연관된 정보를 최대한 포함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현대백화점 카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안내 후기

현대백화점 상품권의 사용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곳에서 활용가능해서 활용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개인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아래의 함께 보시면 좋은 글도 안내해 드렸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용자에게 알림이 날라오는것의

유저 수선업자 유저그리고 각 단계가 진행됨에 그러므로 각 디바이스에 알림으로 아래와 같이 요청이 가야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JWT토큰과 ROLE에 따른

캡스톤 프로젝트 복실이에서 JWT를 사용했던 경험을 살려 이번에도 JWT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진행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그를 찍는 것

어드민외에도 개발자에게는 log만큼 중요한게 없을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