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알아보기🔍

공인인증서 발급, 갱신 방법 알아보기🔍

공인인증서란, 전자상거래를 할 때 신원 확인과 거래 사실의 부인방지 등을 목적으로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하는 전자정보입니다. 공인인증서의 사용범위는 인터넷뱅킹, 인터넷증권, 보험가입 및 대출서비스, 기업금융 서비스, 전자 세금계산서, 행정민원 등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의미와 쓰임새에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렇다면 빠르게 공인인증서의 발급 방법과 갱신 방법에 에 대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종류에는 범용 공인인증서와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는 말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용도가 제한되어 있으나, 범용은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개인용과 사업자용이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에만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노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과 필요한 서류는?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과 필요한 서류는?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과 필요한 서류는?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은?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된 기관은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증권전산,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이며, 은행과 증권회사에서는 직접 발급하는 것이 아닌 접수, 등록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등록대행 기관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본인명의 통장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동반)신분증 (주민등록증, 여권 등)인터넷/스마트뱅킹 가입 정보 (아이디, 비밀번호)인터넷뱅킹 보안카드나 OTP인터넷뱅킹 발급 은행 계좌번호, 비밀번호

대리발급 시에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인감증명서자신이 작성한 위임장미성년자 대리발급 시에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복사할 인증서 선택하여 QR코드 생성하기
복사할 인증서 선택하여 QR코드 생성하기

복사할 인증서 선택하여 QR코드 생성하기

1. PC의 인증센터에서 핸드폰 인증서 복사 인증서 내보내기QR코드 복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화면의 QR코드로 인증서 내보내기 PC 핸드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 입력 후에 QR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화면에 QR 코드가 생성됩니다. 인증서 내보내기QR코드방법을 차례대로 진행한 결과를 이제부터 확인할 수 있어요. 인증센터에서 스마트폰인증서 복사 선택 하고 하위 메뉴에 있는 인증서 내보내기QR코드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는 1년 단위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일 년에 한 번은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기존에 발급받은 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의 내용이나 제출서류가 누락되면 인증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감도 필요하며, 14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편한 차례대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자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상품 등을 판매할 시 상품 등을 산다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전자문서. 서식 구성항목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태, 종목, 주소, 결제방식, 작성일자, 품목, 규격, 수량, 단가, 공급가액, 부가세, 발행금액, 부가세 포함여부, 책번호, 일련번호, 합계금액 사업자가 상품 등을 판매할 시 상품 등을 산다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세법은 세금계산서라는 양식을 사용해, 물품을 공급받는 자에게 교부하도록 지정해서 있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세무조사 및 가산세라는 제도를 통해 규제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주의 사항은?

안정된 비밀번호를 설정하세요 비밀번호는 최소 8자리 이상이어야 하며, 가족이나 자신과 연관된 정보를 포함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과 필요한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은?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된 기관은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증권전산,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이며, 은행과 증권회사에서는 직접 발급하는 것이 아닌 접수, 등록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복사할 인증서 선택하여 QR코드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