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최적의 캐스팅 관람후기 2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최적의 캐스팅 관람후기 2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기념 공연에 김소현이 오르지 못하게 된 것을 안타까워하는 경우에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사리 판은 옛말입니다. 이젠 옥장판입니다. 라는 글귀와 함께 옥장판 사진과 무대 이미지를 올렸습니다. 이때부터 저명한 옥장판 사건이 전개과정 된 것입니다. 2022년 8월에 개막하는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기념 공연의 캐스팅 관련으로 발생된 논란입니다. 엘리자벳의 캐스팅 관련하여 옥주현의 인맥이 대거 작동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번졌습니다.

2022년, 뮤지컬 엘리자벳은 한국 초연으로부터 10년째를 채웠습니다. 많은 뮤지컬 팬들은 그간 주인공 엘리자벳 역을 맡아 훌륭한 노래와 연기로 평단의 극찬을 받으며 흥행을 이끌었던 배우들을 다시 만나길 기대했습니다.


1세대 뮤지컬 배우 입장문 호소문 발표
1세대 뮤지컬 배우 입장문 호소문 발표

1세대 뮤지컬 배우 입장문 호소문 발표

또한 지난 22일 오후 남경주, 최정원, 박칼린님 등 1세대 뮤지컬 배우들은 최근 불거진 옥주현님과 김호영님의 고소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호소문 전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에 김소현을 비롯해 정성화, 신영숙, 차지연, 쵀재림, 조권 등 여러 배우들이 SNS로 손으로 하늘을 가리는 사진과 함께 해당 게시글을 공유하며 지지의사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제목 : 모든 뮤지컬인들께 드리는 호소의 말씀 최근 일어난 뮤지컬계의 고소 사건에 대해, 뮤지컬을 사랑하고 종사하는 배우 스태프 제작사 등 많은 그들이 안타까움과 책임감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는 뮤지컬 1세대의 배우들로서 더욱 비탄의 마음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김호영님 소속사 법정 대응 발표
김호영님 소속사 법정 대응 발표

김호영님 소속사 법정 대응 발표

반면에 김호영님 소속사 피엘케이굿프렌즈 측은 금일 보도된 김호영 배우에 관한 기사 내용에 대하여 아주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김호영 배우가 지난 14일, 자신의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개인적인 내용을 업로드한 일에 있어 이와 관련해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내용으로 최초의 기사가 보도되었고, 이후 무수한 매체에서 추측성 기사들을 연이어 보도하였습니다. 옥주현이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내용으로만 상황 판단을 하였다는 사실을 이해할 수 없고, 당사 및 김호영 배우에게 사실 확인을 하지 않고 이로 인해 출연자의 명예를 실추시킨 점에 있어 유감스럽다.

김호영 배우에게 그 어떤 피해가 발생할 경우, 명예훼손으로 강경 대응할 예정입니다. 또한 온라인 댓글을 포함한 모든 악의적인 허위 사실 작성, 배포, 유통, 확산 행위에 대하여 힘찬 법적 조치를 취할 것강조했습니다.

옥주현님 강경대응 예고
옥주현님 강경대응 예고

옥주현님 강경대응 예고

옥주현님은 지난 15일 뮤지컬 엘리자벳 캐스팅과 관련하여 억측과 추측에 대한 해명은 제가 해야 할 몫이 아닙니다. 수백억 프로젝트가 돌아가는 모든 권한은 그 주인의 몫이니 해도 제작사에서 하시겠지요. 전 무례한 억측 추측을 난무하게 한 원인 제공자들 그 이후의 기사들에 대하여 고소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사실 연관 없이 주둥이와 손가락을 놀린 자, 혼나야죠. 고 밝혔습니다.

엘리자벳 캐스팅 연관 논란 요약

1. 뮤지컬 엘리자벳 캐스팅 공개 2. 엘리자벳 역할을 했던 김소현님이 제외되고 옥주현님과 친분이 있는 이지혜님이 캐스팅되자 캐스팅 과정에서 옥주현님의 개입이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 3. 김호영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옥장판 사진과 함께 아사리판은 옛말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1세대 뮤지컬 배우 입장문 호소문

또한 지난 22일 오후 남경주, 최정원, 박칼린님 등 1세대 뮤지컬 배우들은 최근 불거진 옥주현님과 김호영님의 고소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김호영님 소속사 법정 대응

반면에 김호영님 소속사 피엘케이굿프렌즈 측은 금일 보도된 김호영 배우에 관한 기사 내용에 대하여 아주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옥주현님 강경대응 예고

옥주현님은 지난 15일 뮤지컬 엘리자벳 캐스팅과 관련하여 억측과 추측에 대한 해명은 제가 해야 할 몫이 아닙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