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라이브 블루밍데이즈 정의부터 선정방법까지 알아보자

네이버 쇼핑라이브 블루밍데이즈 정의부터 선정방법까지 알아봅시다

인터넷을 통해 물건을 판매하고 있다면 여러 마케팅을 하고 계실 겁니다. 제품이 좋아도 소비자에게 제대로 알려지지 않으면 매출로는 직결이 되지 않는 것처럼 마케팅은 중요할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해 네이버 쇼핑라이브 장단점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처음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이 많이 고려하는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라이브 커머스는 어떠한 것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숏클립 시작하는 방법
숏클립 시작하는 방법

숏클립 시작하는 방법

1. 네이버 쇼핑몰 개설 먼저 네이버 쇼핑몰을 개설해야 합니다. 네이버 쇼핑몰을 개설하면 상품 등록과 판매를 위한 기본 준비가 완료됩니다. 2.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 신청 네이버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판매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네이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로 로그인하여 신청 절차를 의하면 됩니다. 3. 라이브 방송 계획 라이브 방송을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어떤 상품을 언제 소개할 것인지, 방송 시간과 일정, 라이브 방송의 콘텐츠 등을 고려하여 계획합니다. 4. 콘텐츠 개발 라이브 방송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상품 소개, 상품 리뷰, 홍보 메시지 등을 포함한 콘텐츠를 준비합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 장점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 장점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 장점

1. 실시간 소통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자와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들의 질문에 즉시 답변하고 상호작용을 통해 시청자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면서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2. 직접적인 상품 소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자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고 설명하기 때문에,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더욱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마케팅 효과 증대 라이브 방송은 즉각적인 반응과 상호작용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애정을 끌어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마케팅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4. 상품 구매 유도 제품의 매력적인 모습을 라이브로 보여줌으로써, 시청자들을 상품 구매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쇼핑라이브
카카오 쇼핑라이브

카카오 쇼핑라이브

카카오 쇼핑생방송은 2020년 10월에 공식 공개한 서비스로, 줄여서 카쇼라 라고 부르기도 해요.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다르게 카카오 쇼핑생방송은 누구나 라이브를 진행할 수는 없답니다. 카카오의 자체적 심사를 통과해야만 쇼핑라이브의 기회가 주어져요.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체계적이고 퀄리티 높은 라이브 방송들이 송출되죠 카카오의 인지도와 힘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카카오 쇼핑생방송은 카카오톡에서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동이 편리하여 시청자 수가 많은 편입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다보면, 어느새 쇼핑라이브를 시청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도 있어요 어떠신가요?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카카오 쇼핑라이브 각 플랫폼의 특징을 알게 되셨나요? 두 플랫폼 이외에도 여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 있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숏클립 시작하는 방법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쇼핑라이브

카카오 쇼핑생방송은 2020년 10월에 공식 공개한 서비스로, 줄여서 카쇼라 라고 부르기도 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