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받은 예쁜 인테리어 식물화분 반려식물 마오리소포라 키우기

선물받은 예쁜 인테리어 식물화분 반려식물 마오리소포라 키우기

마오리 소포라 뉴질랜드 야생식물 마오리 컬렉션 중 하나입니다. 소포라 프로스트라타Sophora Prostrata가 학명이며, little baby, kowhai, dwarf kowhai 등으로 불린다. 뉴질랜드가 원산지로, 코와이는 노란색을 뜻한다고 합니다. 소포라의 꽃색이 노란색입니다. 꽃말은 황제의 꽃 마오리 소포라는 이 코와이의 왜성종입니다. 왜성종 dwarf cultivar, 키 등이 커지지 않는 성질을 가진 종류 10개 내외의 작은 잎들이 모여 나며 잎은 굉장히 아기자기하고, 가지는 약간의 광택을 띠는 황토색으로 작은 나무와 같은 수형을 갖는다.


imgCaption0
플랜테리어 마오리소포라 키우기


플랜테리어 마오리소포라 키우기

마오리소포라는 야생화라고 합니다. 추위에도 매우 강한 아이지만 사랑과 애정으로? 보살펴줘야하는 힘든 식물이구요. 꽃집사장님이 주신 정보에의하면 햇빛과 좋은 바람을 좋아하는 마오리소포라는 모든 식물들이 그렇듯 직사광선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야하고 좋은 햇빛이 드는 곳에 내놓으면 된다고 합니다. 물은 일주일에 한번정도만 주라고 하셨던거같습니다. . 똥글똥글한 잎과 옆으로 특이하게 뻗어나간게 너무 매력적인 마오리소포라입니다.

볼수록 매력적인 식물아닌가요 거기다. 꽃집사장님이 너무 이쁘게 화분에 옮겨주셔서 완전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타벅스 조이가 오늘도 화분위에 올라가 있습니다. 마치 물을 주는거마냥 저희 거실한켠에 놓여있는 반려식물들입니다.

마오리 소포라 키우기

가격 40,000원 내외중형 사이즈 물 주기 2주에 12번조금씩 자주 주는 것도 좋음 햇빛 양지 강한 빛을 좋아함. 직사광선만 피하면 됨 생육온도 1525 영하 10에서도 견디긴 함. 월동에는 유리한 편 번식 종자 번식 과습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뿌리가 머리털처럼 얇고 딱 봐도 과습 잘 되게 생겼습니다. 흙은 코코칩이나 코코피트 혹은 코코칩 같은 걸 많이 섞어주어 배수가 잘 되게 해야 합니다.

통풍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야외에서 더 잘 큰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 바람에 다. 날아갈 것처럼 생겼지만 바람에 계속 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른 환경이 좋지만, 또 말라비틀어지게 해서는 안됩니다. ※ 뉴질랜드 해안처럼 온도차가 어느 정도 있는 창이 큰 베란다에서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알칼로이드 독성 성분이 있으므로, 유아나 강아지, 고양이 등의 반려동물이 먹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