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양식 경력증명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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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랜서의 근무형태로 일하는 분들은 해촉증명서 라고 하는 서류에 대하여 잘 알고 계실것 입니다. 혹시 아직 모르시는 분이 계시다면 반드시 알고 계셔야하기 때문에 이글 꼼꼼하게 정독해주세요. 퇴직 해촉증명서에 대한 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리랜서라는 형태로 일하는 사람이라면 갑자기 건강보험료를 훌쩍 올라버려서 당황했던 훈련 다들 있을 것 입니다. 이렇게 갑자기 금액이 확 올라버리게 되면 공단에 연락을 해서 문의를 하게 되죠. 공단에 문의를 하면 치료사는 이런 문의를 정말 많이 받는다는 말을 하곤 하더라구요. 대부분의 프리랜서분들이 겪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프리랜서 분들은 퇴직 하게 되면 해촉증명서 라는 서류를 분명히 알고 계셔야 합니다.


재직 증명서 양식
재직 증명서 양식

재직 증명서 양식

하부에 올려놓은 양식 데이터는 압축파일 형식으로 되어있으며, 압축파일 비밀번호는 1357913579이니 필요합니다.면 다운 받으시고 압축을 해제 한 다음에 이용하면 됩니다. 사용법은 간단하지만 정리를 해보도록 합니다. ZIP 파일을 눌러 다운로드 받는다. 다운로드한 양식 ZIP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해제 시 비번은 상위를 확인합니다. 재직증명서. hwp 파일을 실행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독특한 양식이 정해있진 않지만, 각 회사마다. 고유 양식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회사에서 활용하는 양식에 맞춰 쓰는 것이 좋습니다. 따로 준비돼있지 않다면, 자기만의 방식으로 작성하면 되는데요. 이럴때 사직사유와 퇴직희망일, 사유등을 제대로 기재해야 합니다. 제목사직서나 사직원 등으로 작성합니다. 인적사항사직을 희망하는 사람의 성명, 주민번호등의 인적사항과 소속, 직급, 직무, 입사일자등을 기재합니다. 퇴직예정일자퇴직을 희망하는 일자를 기입합니다.

일반적으로 근료계약 기준으로 특약이 없을 경우, 기업 측에서 사표를 수리하면 취업 규칙에 따라 처리됩니다. 사표를 수리하지 않는 경우, 퇴직의사를 표시한 후 한 달 경과 후 효력이 발생합니다. 월급제 근로자인 경우, 사표 제출 후 1 임금 기간이 지난 후 자동 처리됩니다.

재직증명서
재직증명서

재직증명서

가장 일반적인 양식으로 보통의 정규 근로자들이 활용하는 양식이지 싶습니다. 일명 4대보험을 가입하고 상시 근로중인 직장인이 발급받는 양식입니다. 프리랜서 같이 꼭 4대보험에 가입이 안되어 있더라도 처음 급여를 일정하게 받고 있으면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아도 크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재직증명서의 작성방법은 크게 어려울 것 없이 기초 인적사항 기입하고 재직기간은 입사일 현재 이렇게 최소한 됩니다. 용도는 활용도에 맞게 작성하면 되는데 거의 모든 이 서류를 제출하는 곳이 대출을 위한 은행이나 학교. 관공서 정도이기 때문에 은행에 제출할 땐 금융기관제출용, 그 외엔 기관제출용으로 기입해놓으면 됩니다.

회사에 발급담당자가 있으면 알아서 작성하고 날인해서 발급해줄 것이고, 만약 담당자 없어서 바로 대표자에게 요청한다면 양식 작성해서 메일로 보내놓고 날인 찍어서 스캔본이나 PDF파일로 받아놓으면 좋습니다.

경력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경력증명서는 새로운 회사에 이직하는 경우에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이지만, 개인적인 사유로 이전 회사에 서류 요청이 불가능하거나 기업 파산 등의 이슈로 발급 요청이 불가능한 상황일 수도 있으실거에요.

이러한 경우에 경력증명서를 대체하여 국민연금 가입내역서나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로 체험 증빙 대체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경력증명서 양식

첨부되는 파일은 모두 한글 hwp 파일이니 참고하시고요 총 2종의 양식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양식 중에 회사와 맞는 경력증명서 양식을 선택해서 회사에서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업 공통 서식으로 구성해 두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한번 작성해 두면 나중에는 직원의 기초 정보를 바꾸어 가며 바로바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작성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회사의 기본정보인 회사명 사업자 번호, 대표자, 소재지 등을 작성하고, 해당 퇴직자의 이름 생년월일 주소를 기재하고, 경력사항에 어떤 일을 했는지 담당 업무와 근로기간 등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근무 부서의 경우 퇴직 할 때까지 일을 진행하던 부서를 작성하면 되는데요, 작은 회사일 경우 경리를 뭐라고 써야 하나?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그냥 경리직이라고 작성해도 되나, 업무 지원팀, 총무팀 등으로 부서를 작성해 주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재직 증명서 양식

하부에 올려놓은 양식 데이터는 압축파일 형식으로 되어있으며, 압축파일 비밀번호는 1357913579이니 필요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가장 일반적인 양식으로 보통의 정규 근로자들이 활용하는 양식이지 싶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력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한

경력증명서는 새로운 회사에 이직하는 경우에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이지만, 개인적인 사유로 이전 회사에 서류 요청이 불가능하거나 기업 파산 등의 이슈로 발급 요청이 불가능한 상황일 수도 있으실거에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