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3 울트라 vs s22 울트라 다른점 비교 6가지 총정리

갤럭시 s23 울트라 vs s22 울트라 다른점 비교 6가지 총정리

갤럭시 s23 울트라와 s22 울트라는 겉만 보시면 정말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차이점을 가늠하기 어려운 스마트폰입니다. 그런데요 갤럭시 s23 울트라 발매 때는 전작과 다르게 오히려 가격이 상승되었죠. 내 눈에는 똑같아 보이는데 도대체 어떤 것들이 바뀐 걸까요? 그리고 갤럭시 s23 울트라는 과연 구입해도 후회하지 않을 만큼 괜찮은 폰일까요? 오늘은 갤럭시 s22 울트라와 s23 울트라의 차이점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 두 기종은 사실 보기보다.

꽤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래 스펙표를 통해서 간단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imgCaption0
갤럭시 S23 단점 정리

갤럭시 S23 단점 정리

단점도 알아봐야겠죠? 사실 딱히 없습니다. 최근 아이폰이 안 그래도 비쌌는데 더 비싸져서 사실 비교하기도 애매해요. 가격대라면 기본 모델과 비교해야 하는데 그러기에는 120Hz 주사율도 안 들어가고 이제는 GOS 이슈도 없어서 성능도 그런 방식으로 많이 차이 나는 것도 아닌 것 같고. 추가적으로 그래픽 성능은 갤럭시 S23이 더 좋게 측정되었죠? 용량도 갤럭시는 256GB에서 시작하는데 아이폰은 여전히 128GB부터 시작하고요. 가격으로 보나 성능으로 보나 이전 앱등이 유저 입장에서 사과 마크 없는 것을 뺀다면 딱히 단점이 없습니다.

아 한 가지 있네요. 중고 방어가 애플 보다. 분명히 안됩니다.

삼성 갤럭시 S23 Ultra S23 S23 내구성

삼성 갤럭시 S23 Ultra / S23+ / S23 내구성은 똑같겠지요. – 아머 알루미늄 프레임, Gorilla Glass Victus 2, 방수 방진 IP68입니다. IP68등급은 수심 1.5m 담수에서 30분 동안 실험했다고 합니다. 먼지가 묻었을 땐 물로 가볍게 씻은 후 사용해도 되며 물에 노출된 경우 부드럽고 깔끔한 천으로 닦아 완전히 말리면 됩니다. 다만 방수와 관련해서 아래와 똑같은 경우 조심해야 합니다.

수영장물, 바닷물에서 상품 노출 주의 수압이 쎈 물 주의 급격한 수압 상승 물이 아닌 액체비눗물, 오일, 향수, 자외선 차단제, 손세정제, 얼굴에 바르는 크림 등에 노출된 경우 깔끔한 물로 씻은 다음 부드럽고 깔끔한 천으로 닦아 완전히 말려야 온전한 방수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물에 잠긴 상태에서는 마이크, 스피커 등이 젖어있어 원활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양과 성능

Z 폴드 5에는 갤럭시 S23 울트라와 다른 S23 핸드폰 같은 갤럭시 칩셋용 퀄컴 스냅드래곤Qualcomm Snapdragon 8 2세대가 들어갔다. 벤치마킹에서는 긱벤치Geekbench에서 울트라보다. 약간 못 미쳤지만, 그렇다고 해도 갤럭시 Z 폴드 5의 성능은 거의 나무랄 데가 없습니다..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젠 2 칩셋 모든 모델에 12GB RAM 탑재 저장공간은 256GB, 512GB, 1TB 중 선택 모든 모델에 12GB RAM이 탑재돼 앱은 즉시 열리고 로딩됩니다.

2,000달러까지 감당할 수 있다면야 저장공간이 1TB인 모델까지 구매할 있습니다. 연결성은 5G, LTE, 무선 인터넷 6E, 블루투스 5.3등을 지원합니다. 듀얼 나노 SIM 슬롯이 있고 eSIM도 사용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S23 Ultra S23 S23 디스플레이 스펙비교

각 제품별로 구분해 보면아무래도 갤럭시 S23 Ultra가 고사양으로 “몰입형 게임 최적화”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S23+ 와 S23은 야외에서도 잘 보이는 정도입니다. 크기는 아무래도 S23 Ultra가 173.1mm로 가장 큽니다. Galaxy S23+ 는 166.5mm , Galaxy S23는 153.9mm입니다. 갤럭시 울트라가 아무래도 큰 편인데 한 손에 감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것 같긴 합니다.

표에 표시된 크기는 코너 곡선을 제외된 직각화해서 대각선으로 측정한 값입니다. 둥근 모서리를 생각하면 실제 스크린 사이즈는 치수보다. 조금 더 작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3 기본 모델은 누구에게 추천?

마지막으로 갤럭시 S23 기본 모델은 누구에게 추천하면 좋을까요? 평소 저처럼 가볍고 작은 스마트폰을 선호하신다면 강력히 추천드릴 수 있고요. 안드로이드 OS에 익숙하고 삼성페이를 쓰고 싶은데 성능과 안전성 발열까지 모두 잡은 스마트폰을 찾으신다면 갤럭시 S23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작고 편한 스마트폰일수록 발열 관리가 어려운데 갤럭시 S23은 정말 발열 관리 잘 된 것 같거든요. 전시된 것도 직접 만져 보시고 원신도 테스트로 돌려보시고 직접 눈길로 본다면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포스팅에 포함된 쿠팡링크로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시면 필름카페 블로그에 도움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갤럭시 S23 단점 정리

단점도 알아봐야겠죠? 사실 딱히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S23 Ultra S23 S23

삼성 갤럭시 S23 Ultra S23+ S23 내구성은 똑같겠지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양과 성능

Z 폴드 5에는 갤럭시 S23 울트라와 다른 S23 핸드폰 같은 갤럭시 칩셋용 퀄컴 스냅드래곤Qualcomm Snapdragon 8 2세대가 들어갔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