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 신청 및 조회 방법까지 상세 정보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조건, 신청 및 조회 방법까지 상세 정보

이번에는 철강재설치공사업 면허 등록기준을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철강재설치공사업은 2021년 까지 있던 명칭으로 2022년 부터는 기존의 강구조물공사와 업무 내용이 통합되어 철강구조물공사업으로 개편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노동을 진행하시려면 이제는 철강구조물공사업 면허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철강구조물공사업 면허 발급을 위해서는 네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함은 변함이 없습니다. 다만 돈 기준과 기술능력 기준에 자세하게 달라졌기 때문에 내용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그럼 급속도로 철강구조물공사업 면허 발급기준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석공사업의 돈 등록필요조건 기술자
석공사업의 돈 등록필요조건 기술자

석공사업의 돈 등록필요조건 기술자

2인 이상의 전문기술자가 배치가 되어 있어야 하고 인정 가능한 자격증의 종류가 정해져 있습니다. 범위 이외의 자격은 인정 되지 않고, 1인 1자격만 인정 됩니다.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의 타 주력분야를 보유 중에 석공일을 추가 등록 하는 경우는 기술자가

1인만 추가 배치가 되면 됩니다. )​ 그리고 기술자는 상시근로가 원칙으로 겸업과 겸직이 불인정 되고 4대보험 가입은 필수 입니다.

이중취업 된 경우, 개인 사업자를 보유 한 경우, 고령자, 학생등의 경우는 인정 받을 수 없습니다. 대표자나 등기원의 경우도 법적 요건에만 이행 된다면 기술자로 인정 가능 합니다.

전기공사기술자 3명이상이 필요한데 이 중 1명이상은 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전기공사기술자란 전기공사협회에서 발급한 경력수첩 소지자 초급,중급,고급,특급 4대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하고 서류제출을 통해 증빙을 하게 됩니다. 여러 자격요건이 되더라도 1인 1자격 만 인정이 됩니다. 겸업이나 겸직이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개인사업자 보유하면 기술인력으로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보유인을 기술인력으로 활용합니다.

실태조사등에 적발되면 등록기준미달로 행정처분을 받게 됩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위해서는 소유한 재산이 5.4억 이하인 경우 자격을 받을 수 있는 요건이 됩니다. 만약 5.4억 원을 초과하고 9억 원 이하라면 연마다 수익이 1천만 원 이하일 경우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재산은 토지, 건축물, 주택, 선박, 항대기 같이 연마다 재산세가 부과되는 재산들이 해당합니다. 즉, 이런 재산들 말고 은행 예금, 적금, 주식 평가액 등은 보유자산 합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재산을 모두 합산할 때 기준이 되는 금액은 시세가 아닌 재산세 과세 표준 금액입니다. 예를 들어 시세 10억 원의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해서 보유재산이 10억 원으로 판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시세 10억 원 아파트의 경우 공시가격은 그 시세의 약간은 65~70% 정도이므로 7억 원이 넘지 않으며, 재산세 과세표준은 공시가격의 60%이기 때문에 4.2억 원 정도로 산출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건강보험 피부양자는 건강보험료 납부할 필요는 없으나 건강보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보험 피부양자의 자격을 아무에게나 주지 않으며, 부양, 소득, 재산의 요건을 충족하여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각 조건들의 세부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의 대표적인 요건은 바로 부양요건이어야 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직장가입자와 가족관계인 경우를 의미합니다. 이곳에서 가족관계는 부모님, 배우자, 자녀가 해당됩니다. 형제, 자매는 30세 미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와 같이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사용방법

기후동행카드 필요조건 및 대상, 신청 및 구매방법, 사용방법까지 잘 이해되셨나요? 올해는 특히 환경이슈를 고려해서 대중대중대중교통 지원정책이 다양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후동행카드도 점차 시행지역과 범위가 확대된다고 하니까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신청하셔서 저렴하고 손쉽게 대중대중대중교통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는 사용개시일로부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승차와 하차 시 모두 태그를 찍어야 하고, 하차 시 태그를 찍지 않을 경우 승차 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동안 사용이 정지되기 때문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따릉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티머니GO 어플을 통해 기후동행카드를 등록하면 1시간 단위로 30일 동안 따릉이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석공사업의 돈 등록필요조건

2인 이상의 전문기술자가 배치가 되어 있어야 하고 인정 가능한 자격증의 종류가 정해져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건강보험 피부양자는 건강보험료 납부할 필요는 없으나 건강보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 사용방법

기후동행카드 필요조건 및 대상, 신청 및 구매방법, 사용방법까지 잘 이해되셨나요? 올해는 특히 환경이슈를 고려해서 대중대중대중교통 지원정책이 다양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