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볼만한 곳, 경기북부양주 드라이브하는 코스 양주 커피 맛집

경기도 가볼만한 곳, 경기북부양주 드라이브하는 코스 양주 커피 맛집

현대인의 지친 마음과 따뜻한 위로를 받기 위해 사찰에서 체험을 하면서 현대인의 내면의 휴식과 쉼을 얻기 위해 사찰로 여행을 출발하는 템플스테이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템플스테이Temple stay를 알아봅시다. 양양 낙산사는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유서 깊은 절로서, 역사적인 가치와 예쁜 자연환경으로 유명합니다. 낙산사에서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는 절에서 사색과 명상을 경험하며 절 생활에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의 불교문화와 철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홈페이지 예약 가능합니다.


imgCaption0
용문산자연휴양림 소개

용문산자연휴양림 소개

한폭의 그림을 보는듯한 아름다움이 있는 곳, 용문산 자연휴양림 용문산 자연휴양림은 양평군청에서 직접 운영관리하는 휴양림으로, 산림휴양관, 숲속의집, 야영장, 다목적운동장, 산책로, 등산로등의 여러 산림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조망권등 휴양림에서 내려다보시면 양평읍 전체가 한눈에 보이는 그야말로 한폭의 예쁜 그림을 보는듯하며, 닫혔던 가슴이 확 트이는 듯한 맑고 상쾌함이 극치를 이룰 정도로 주변경관과의 조화가 뛰어난 곳입니다.

10. 제주특별자치도

1. 야영사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야영사로 100 가격 1박 2일 5만 원 특성 한라산에 있는 사찰로, 석가모니 부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연등제와 연등 제작하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보물인 목조삼존불감과 석조여래입상 등 소중한 문화재가 있습니다. 장점 휴식형 프로그램으로 조용하고 평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참선과 예불을 통해 삶의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한라산의 자연경관과 역사적인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김녕사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김녕사로 100 가격 1박 2일 6만 원 특성 김녕산에 있는 사찰로, 바다와 산의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연등제와 연등 제작하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사나사 계곡 소개

중원산해발 800m은 용문산 동쪽 지척에 솟아있는데, 산 서쪽으로는 조계와 용계골, 동쪽으로는 중원계곡 등 수려한 계곡을 끼고 있습니다. 사나사 계곡은 중원산 계곡을 이른다. 폭이 넓고 물이 깨끗하며 개수가 풍부합니다. 계곡 입구까지 길이 포장되어 있고 사나사를 상승하는 길은 용문산의 울창한 숲과 산등성이가 절경을 이루어 해마다. 여름이면 피서객으로 붐빈다. 계곡 근처에서 야영이나 민박을 할 수 있고 백운봉과 용문산 산행도 즐길 수 있습니다.

사나사는 한국 불교에서 조계종이란 이름을 처음 썼으며, 통일신라 이후 전해 온 오교구산을 하나로 통합하였습니다. 선교 일치의 통일종단을 세운 후에 왕사, 국사라는 지위를 누리면서도 궁궐에 있기보다는 산사를 좋아한 고승 보우가 말년에 보냈던 사찰입니다. 그러므로 보우가 머물렀던 시기가 사나사로서는 가장 융성했던 때입니다. 이 때에 사나사는 140칸의 대규모로 중창되었습니다고 기록은 전하고 있습니다.

세미원 소개

세미원 연꽃박물관은 연꽃이라는 단일한 테마 아래 연꽃연관 생활 용품, 고서, 음식 등의 유물이 전시된 세계 유일의 박물관입니다. 세미원 6만2천평 정원은 수질정화 능력이 뛰어난 연꽃을 주로 식재하여 한강물 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꽃 가득한 여름이 가장 아름다우며 각 계절에 맞는 테마로 정원을 꾸며 사계절 내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생태환경교육, 체험교육, 전시활동을 겸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합니다.

10 고창 선운사

고창선운산은 대한민국 전라북도 고창군에 위치한 산으로 유명합니다. 여기는 예쁜 자연환경과 역사적인 유산을 갖추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사찰에서 일정 기간 동안 생활하면서 명상, 차범규무차 제조, 불교문화 체험 등 여러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푸는데 도움을 주고, 조용한 환경에서 명상과 철학적인 고찰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템플스테이는 각각 사찰의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고, 참가하기 전에 사전 충분히 내용을 숙지하고, 필요합니다.면 직접 전화해서 알아보고, 후기 등을 보면서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정해야 합니다.

개인, 단체, 가족, 테마별로 있으니 나에게 맞는 내용의 프로그램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템플스테이는 자기 수양뿐만 아니라 새로운 여행체험문화로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용문산자연휴양림 소개

한폭의 그림을 보는듯한 아름다움이 있는 곳, 용문산 자연휴양림 용문산 자연휴양림은 양평군청에서 직접 운영관리하는 휴양림으로, 산림휴양관, 숲속의집, 야영장, 다목적운동장, 산책로, 등산로등의 여러 산림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조망권등 휴양림에서 내려다보시면 양평읍 전체가 한눈에 보이는 그야말로 한폭의 예쁜 그림을 보는듯하며, 닫혔던 가슴이 확 트이는 듯한 맑고 상쾌함이 극치를 이룰 정도로 주변경관과의 조화가 뛰어난 곳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10 제주특별자치도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나사 계곡 소개

중원산해발 800m은 용문산 동쪽 지척에 솟아있는데, 산 서쪽으로는 조계와 용계골, 동쪽으로는 중원계곡 등 수려한 계곡을 끼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