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전원주택 농가주택 토지 매물, 지역별 시세 (매매, 단독촌집, 시골집, 빈집, 임야)

고양시 전원주택 농가주택 토지 매물, 지역별 시세 (매매, 단독촌집, 시골집, 빈집, 임야)

미국의사협회 공식학술지 JAMA의 새로운 연구에 의하면 난청이 있는 사람들은 정상 청력을 가진 사람들에 비해 일상적인 피로를 경험할 가능성이 거의 두 배나 높습니다. JAMA OtolaryngologyHead and Neck Surgery의 7월 6일자 온라인 판에 연구 서신으로 공개된 새로운 연구에 의하면 난청이 있는 개인은 인구 통계학, 생활방식요소 및 동반 질환을 조정한 후에도 정상 청력을 가진 사람에 비해 일상적인 피로를 경험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Johns Hopkins Medicine의 연구팀이 수행한 이 연구는 40세 이상의 전국 대표 참가자 3,031명이 포함된 20152018년 NHANESNational Health and Nutrition Examination Survey 데이터를 조사했습니다.


고양시 덕양구 동별 인구수
고양시 덕양구 동별 인구수

고양시 덕양구 동별 인구수

덕양구는 고양시 동부에 있는 일반구로 고양시 중에서 가장 넒고 가장 인구가 많습니다.. 북한산과 한강으로 대표되는 자연환경, 세계문화유산인 서삼릉과 서오릉, 행주산성 등을 갖고 있는 옛날의 도시로 고양시의 옛지역을 아우른다. 구의 명칭은 덕양구 지역의 옛 이름인 덕양현에서 따 왔으며, 고양보기 덕양구 주교동에 있습니다. 행신동에는 KTX의 종착역인 행신역이 있고 행신동 지역의 인구수만해도 10만명에 가깝니다.

덕양구에서 인구가 제일많은 지역은 화정동 지역입니다. 화정1동의 인구수는 36,000여 명이고 화정 2동의 인구수는 32,000여 명입니다. 덕양구에서 인구가 제일 적은 지역은 서울시 물재생센터가 있는 대덕동지역으로 현재 인구수는 5,500여 명이지만 택지개발이 끝나면 인구수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라북도 시별 인구수 현황
전라북도 시별 인구수 현황

전라북도 시별 인구수 현황

전라북도를 보겠습니다. 전라도의 가장 큰 도시, 2개의 구로 이루어져 있는 전주시 인구가 65만 명으로 그 외의 도시는 모두 30만 이하 소도시이며 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라도는 이렇습니다. 할 수 있는 산업단지가 발달하지 못해 인구 규모를 구성하는 대도시 형성이 어려운듯합니다. 아마도 그만큼 전라도 내 모든 도시에서 전주로 집중할 수 있겠습니다. 전주시 인구수로 654,521명, 익산시 인구수 276,140명, 군산시 인구수 263,897명입니다.

고양시 가볼만한 곳

고양시 덕양구 용두동에 위치하며 경릉, 창릉, 익릉, 명릉, 홍릉이 모여 있어 서오릉이라고 합니다. 근처에는 서삼릉이 위치하는데 불과 2.5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구리시의 동구릉 다음으로 큰 조선왕조의 왕실 족분군이며 1457년 세조는 원자였던 추존왕 덕종예종의 형이 죽자 길지를 물색케 했다. 세조가 직접 답사하여 경릉터로 정하여 서오릉의 조성이 시작되었습니다.

경릉 세조 때부터 시행된 동원이강식의 쌍릉입니다.

덕종과 소혜왕후의 쌍릉입니다. 사망 당시 왕이 아닌 대군이었고 소혜왕후릉은 남편이 덕종으로 추존된 뒤 조성되었으므로 왕릉의 예를 따랐다. 덕종은 예종의 형으로서 세조와 정희왕후 윤씨의 맏아들로 태어났습니다. 20살 나이로 사망합니다. 덕종의 차남인 9대 성종이 덕종으로 추존했다. 창릉 조선 8대 예종과 계비 안순왕후 한 씨의 능입니다.

아파트 현황

성사동, 주교동은 고양시에서는 올드타운에 속하는 동네라 이제 다시 개발이 일어나고 있는 동네입니다. 대형 단지의 아파트보다는 옛날의 소크기의 아파트들이 여럿 자리 있습니다. 성사동, 주교동에서 대장아파트라고 불릴만한 곳은 2024년 8월에 입주 예정인 원당역롯데캐슬스카이엘입니다. 24평형 기준으로 분양가는 5억 8200만 원 수준이었고, 평균경쟁률은 7.941이었습니다. 총 1,236세대로 성사동, 주교동에서는 또 하나의 큰 크기의 단지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러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곳은 역시나 2024년 10월 입주 예정인 고양주교동베네하임더힐 오피스텔로 총 441세대이며, 적어도 3억 9193만 원에서 최대 5억 1969만 원의 분양가로 책정되었습니다. 가장 큰 평수는 36평형입니다.

고양시 행정구역 지도

고양시 덕양구 행정지도 고양시 일산서구 행정지도 고양시 일산동구 행정지도 이 사진은 위키백과의 참조합니다. 본 통계자료는 통계청 자료를 참조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양시 덕양구 동별 인구수

덕양구는 고양시 동부에 있는 일반구로 고양시 중에서 가장 넒고 가장 인구가 많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전라북도 시별 인구수 현황

전라북도를 보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가볼만한 곳

고양시 덕양구 용두동에 위치하며 경릉, 창릉, 익릉, 명릉, 홍릉이 모여 있어 서오릉이라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