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 수당 신청 방법, 조건, 주의할점, 수급방법은

구직 수당 신청 방법, 조건, 주의할점, 수급방법은

실업급여는 고용안정 보험에 가입된 근로자가 퇴직하게 되어 다시 취업하기 돕기 위하여 활동하는 일정 기간 동안 생계 불안을 해결하고 안정을 찾아 재고용 활동을 할 수 있게 정부에서 정해진만큼의 급여를 지급하는 시스템입니다. 구직 보험금 신청은 퇴직 다음날로부터 12개월이 경과되면 실업급여를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고 하니, 퇴직하기 전에 미리 알아보시고 퇴직 후 즉각적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재취업해도 지급받지 못합니다.


구직 보험금 조건 구직급여
구직 보험금 조건 구직급여

구직 보험금 조건 구직급여

실업급여를 신청하고 싶은데 일반적인 사유가 아닌 여러 법률적인 이유로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애매한 경우도 존재하는데요. 피보험 기간이 18개월 이상초단시간 근로자는 2년 자기주도적인 퇴직이 아닌 비자기주도적인 퇴직해고,계약만료 등 그만두고 싶어서 그만두는건 연관 안됩니다 치명적인 귀책사유의 해고는 제외 일용근무자인 경우에는 퇴직 이전 1개월간의 근로일 수가 10일 미만일 것 일용근무자인 경우에는 피보험기간 18개월초단기근로자는 24개월 중 90일 이상 일용근무한 경우 대표적인 경우로는 최저월급 미준수, 불합리한 대우, 임금체불 등 이러한 사유는 구직 보험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직 보험금 취업, 사업자, 알바신고 방법
구직 보험금 취업, 사업자, 알바신고 방법

구직 보험금 취업, 사업자, 알바신고 방법

1. 관할 고용센터 방문 및 우편, 팩스 신청 실업인정신청서, 근로계약서 아니면 재직증명서 취업 , 사업설명서, 사업자등록증창업 2. 고용보험 사회 신청 근로계약서 아니면 재직증명서취업, 사업신분증 아니면 사업설명서창업 사진제출 고용보험사회 공인인증서로그인 개인서비스 구직 보험금 취업사실신고서 부정수급에 걸리게 된다면 지급받은 금액의 5배의 추가 징수가 있을 수 있으며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아니면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진신고하거나 부정수급제보를 한다면 포상금과 혜택도 있습니다.

구직 보험금 온라인으로 수급자격신청 가능할까요?

재취업활약 의사가 있는 대상자에게만 2주차, 3주차에 구직 보험금 온라인 교육이 가능합니다. 재취업활동이란 취업을 위한 구직활동, 집단상담 프로그램, 계좌제, 직업훈련을 수강하는 것 등의 과정이 포함됩니다.

온라인 신청대상자는 실업인정기간에 반드시 재취업활동을 하고 고용센터 담당자에게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요약하면 온라인 구직 보험금 수급자격신청은 불가능합니다.

대리 처음에 이직이나 퇴직검증 처리 및 수급자격신청은 고용센터에 방문해야합니다.

신청 방법순서

1. 퇴사 후 이직확인증명서 제출 확인이직확인서는 회사에서 고용센터에 제출하는 것임2. 고용노동쪽 워크넷에 회원가입 후 구직등록 신청

3.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학습자 수강(과거에는 고용센터를 먼저 방문해서 실업급여를 신청하고 오프라인 강의를 들은 후 수급을 하였는데, 지금은 온라인 훈련을 먼저 수강하고 실업급여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수급자의 활동

실업급여를 받는 수급자는 매 14주마다. 구직 인정을 받아야 하며, 재취업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은 경우 구직 보험금 지급이 결정되지 않습니다. 수급자는 14차 실업인정일까지는 4주에 한 번씩 재취업활동을 해야 하며, 이럴때 재취업활동은 이력서를 넣고 도와주는 구직활동과 더불어 취업특강 등 교육기관 수업을 듣는 것입니다. 5차 실업인정일부터는 4주에 두 번씩 재취업활동을 해야 합니다. 5차부터는 2번 중 한 번은 반드시 구직활동을 해야 합니다.

구직 보험금 지급기간과 과정

온라인으로 가능했던 것은 수급자격신청을 받고 구직급여를 신청할때 고용센터 방문을 온라인 실업훈련을 통해 줄일 수 있습니다. 고용센터를 매주 방문하는 것은 생각보다. 귀찮기도 하고 코로나의 영향으로 온라인 교육이 생겨난 듯 합니다.

소중한 것은 반드시 2주차, 3주차 기간인 인정기간 안에 온라인을 수강하여야 됩니다. 미리 들어놓는 것은 불인정입니다.

온라인 구직 보험금 신청 시 주의할점

온라인으로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 주의할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 후 반드시 한번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들려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이 있거나 재취업이 불가할 경우 온라인 제출 제한됨 온라인만 전개과정 한 경우 구직 보험금 신청 인정이 불가하는 이렇게 웹 온라인 구직 보험금 자격 및 신청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복잡해보이지만 위의 절차대로 따라와 주신다면 없이 실업급여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어려운것 같다면 고용보험센터에 방문하셔서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구직 보험금 조건 구직급여

실업급여를 신청하고 싶은데 일반적인 사유가 아닌 여러 법률적인 이유로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애매한 경우도 존재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직 보험금 취업, 사업자, 알바신고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구직 보험금 온라인으로 수급자격신청

재취업활약 의사가 있는 대상자에게만 2주차, 3주차에 구직 보험금 온라인 교육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