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재발급 자격 신청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재발급 자격 신청방법

취업을 대비하는 학생과 이직을 희망하는 재취업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에 필요한 교육과 훈련을 받는 경우 훈련비를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협조하고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신청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자격에 따른 훈련비 지원비율과 사용처에 관련해서 제대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경우 직업능력개발훈련비와 훈련장려금을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시 유의사항에 관련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는 취업을 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이직을 희망하는 이직희망자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교육과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훈련비를 도와주는 제도이며, 훈련비 지급을 위해서는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imgCaption0
국민내일배움카드 정부지원내용

국민내일배움카드 정부지원내용

1인당 300500만 원의 훈련비를 지급하며 요건충족할 경우 교육훈련기간중 훈련장려금을 지원합니다. 훈련비 1인당 5년간 300500만원 한도 내에서 훈련비의 8545를 지원해 줍니다. 기본 300만 원의 정부지원을 모두 소진한 경우 일부대상자에게는 추가적으로 100200만 원을 지원합니다. 수강하는 직종의 평균적인 취업률과 수강신청자의 소득 수준등에 따라 훈련비의 본인부담을 차등부과합니다.

단,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체험 혹은 KDIGITAL TRAINING 등의 훈련은 1회에 한하여 전액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단계 발급신청 안내 및 동의

1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의 권리, 의무사항 확인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제도 소개 및 유의 사항 안내문으로 약 10분 정도 걸린다. 5년간 300만 원500만 원의 훈련비가 지원되고, 통상 훈련비의 1555의 자부담이 발생한다는 점, 훈련장려금, 참여 확인, 부정 출결, 수강 취소 조항 등이 주요 내용입니다. 아래 자부담비 경감, 면제 조항과 수강철회 조항 등이 포함되어 있으니, 꼼꼼히 살펴봅니다.

자부담 경감 혹은 면제 조항 수강 철회 조항 2 실업자인 경우 구직 등록 전개과정 실업자라면 실업자 자격으로 발급함에 표시하고, 워크넷에서 구직등록을 안 했으면 구직등록을 하면 됩니다. 실업자가 아닌 경우는 아니요에 표기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직업훈련포털에서 확인된 훈련과정은 고용노동부에서 직업 훈련에 적합하다고 인정한 것으로 바리스타, 제빵, 코딩, 영상편집, 사회복지사 등 15,000개 이상의 직업 훈련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HTDNeT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훈련과정 찾기 및 수강 신청을 클릭하시면 체험 유형과 지역, 개강 일자, 훈련비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의 사진을 참조해 주세요. 특히 토익이 가능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토익 또한 직업훈련포털에 등록된 교육기관이 있으면 훈련비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만, 체험 과정이 잘 올라오지 않아서 수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수강을 희망하는 학원에 전화하셔서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다음날 배움 카드 훈련장려금 지급요건

1.140시간 이상 훈련과정 수강하는 실업자, 주 15시간 미만 근로하는 피보험자, 근로장려금 수급자등 2.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에 참여 중인 사람과 국민취업지원제도 2 종류 중 저소득층특정계층 포함에 해당하는 사람 3. 자영업자인 피보험자월 최대 36만 원 국민다음날 배움 카드 훈련장려금 신청 수강체험 중인 훈련기관에 문의하시면 되며 훈련이 종료된 후 30일 내에 수강평을 꼭 작성해야 장려금이 지급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훈련장려금 지급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3단계 발급신청서 작성

신청인 정보 개인 정보 사항을 입력하며 영문 이름도 적어 줍니다. 영문 이름은 여권에 있는 영문명을 적어 주면 됩니다. 실물카드 정보 카드발급 구분 한 번도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지 않았거나 카드의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신규발급을 선택합니다. 카드 유효기간이 남은 인원은 기존카드 재사용만 선택가능합니다. 제휴카드 NH농협카드 혹은 신한카드 중에 선택합니다. 카드 종류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훈련비도 결제되지만, 자부담도 같은 카드로 결제해야 합니다.

체크카드를 선택하면 자부담을 결제할 때 내일배움카드와 연결된 은행 계좌에 잔액이 있어야 결제가 됩니다. 신용카드는 자부담 결제 시 당장 은행 계좌에 잔액이 없어도 결제가 되고, 다음 달 신용카드 결제일에 결제된 자부담 금액이 빠져나가는 방식입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유의사항

자비부담이 있는 훈련과정은 HRDNet 혹은 훈련기관의 홈페이지에서 자비부담을 결제하셔야만 직업훈련생 등록이 가능합니다. 동일한 훈련과정의 재수강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단 임신, 출산, 질병등은 고용센터에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에 참여할 경우 허위출석, 대리참여 등으로 부정체험 및 부정수급에 해당하는 경우 아래의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민내일배움카드

1인당 300500만 원의 훈련비를 지급하며 요건충족할 경우 교육훈련기간중 훈련장려금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단계 발급신청 안내 및

1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의 권리, 의무사항 확인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제도 소개 및 유의 사항 안내문으로 약 10분 정도 걸린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직업훈련포털에서 확인된 훈련과정은 고용노동부에서 직업 훈련에 적합하다고 인정한 것으로 바리스타, 제빵, 코딩, 영상편집, 사회복지사 등 15,000개 이상의 직업 훈련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