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학교 편입 이렇게 준비한다면 2024 합격의 주인공

경찰대학교 편입 이렇게 준비한다면 2024 합격의 주인공

오후 2시경 페이스북에 여성이 안정된 대한민국 성범죄와의 전쟁선포 공약을 올렸습니다. 가령 윤석열 후보가 집권하게 된다면 성범죄와의 전쟁을 하겠다며 자신의 임기 내내여성의 안전을 강력하게 책임진다는 뜻을 밝힌 것입니다. 한편, 이번 윤 후보의 성범죄와의 전쟁 공약은 앞서 1월 7일 페북에 올렸던 여성부 폐지 공약과연관이 깊다며 국민들은 말합니다. 지난 1월, 윤석열 후보는 대한민국 정부부처 여성부를 폐지하겠다는 공약을 냈는데요. 때문에 만약 여성부가 폐지되면 여성들을 향한 사회 내 성범죄는 누구로부터 보호받나?는문제인식이 사회에 커다란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거기엔 사회 치안을 도맡은 경찰 조직의 속성이 거론됐는데요.왜냐하면 경찰 성비가 82 정도로 남성이 압도적이다보니 성범죄 당한 손해 여성의 사건을 접수받는경찰이 남성 중심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여성들이 섣불리 성범죄 신고를 못해야만 되는 문제가 제기돼 왔어요.


imgCaption0
경찰관이 되는 과정 2 경찰학교


경찰관이 되는 과정 2 경찰학교

경찰이 되는 과정 속에 경찰행정학과, 경찰대학교가 아닌 가 있습니다. 경찰일부 학교들은 대한민국 경찰청의 교육기관입니다. 공개채용과정을 통해 경찰이 된 신뢰 순경과 특별채용시험에 합격해서 경찰이 된 경장 등 을 8개월간 지도하는 곳입니다. 즉, 쉽게 이야기하면 시험으로 신임순경이된 분들을 지도하는 기관입니다. 대부분의 경찰관들은 이곳의 교육을 받은 후 지구대나 파출소 등 현장으로 배치되게 됩니다.

교육기간이 예전에 비해 많이 길어졌는데요, 입교한 학생들은 합숙하며 이론과 실무교육을 받게 됩니다. 경찰학교에서는 기본 이론과목 과정으로 헌법, 형법, 형사 소송법, 경찰학개론 등의 수업과 심화실무과정으로 범죄 심리, 과학수사, 사격, 무도, 체포술, 교통사고 조사 등을 배우게 됩니다.

기준과 희열은 납치된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생각하고 CCTV 센터에 있는 교관이었던 주희에게 윤정을 납치했던 봉고차를 찾아달라 도움을 요청합니다. 기준과 희열은 주희가 차를 찾기 전까지 체력단련과 장비를 준비하고 주희는 기준과 희열에게 봉고차 뒤에 연관 있어 보이는 H 산부인과에 관해 이야기해 줍니다. 영춘은 H 산부인과 원장에게 납치된 아이들을 돈을 받고 넘긴다. 기준과 희열은 H 산부인과로 향하고 그곳에 있던 영춘, 군호, 조직원들과 싸워 이긴다.

기준과 희열은 병원에서 윤정과 납치된 아이들을 찾게 되고 경찰대에서 퇴학될 가능성을 알고도 양 교수에게 전화해 도움을 요청합니다. 경찰대 교수들은 기준, 희열의 징계에 관해 협의하고 양 교수는 학교 내에서 시민이 위험에 빠졌을 때 가장 먼저 답변하는 것이 경찰이라 가르쳤다며 기준과 희열에 관해 옹호해 줍니다.

2023학년도 경찰대 2차 시험 신체, 체력, 적성 검사와 면접 시험

2023학년 2차시험은 신체/체력/적성 검사와 면접시험으로 나뉘어 집니다. 올해 신체검사를 결과와 자소서를 체력/적성검사 당일 제출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자소서는 4일(목)부터 내달30일(금)까지 입력과 수정이 가능하나 최종제출이 이뤄진 후엔 수정이 불가합니다. 자소서는 대교협 공통문항인 고교 재학기간 중 진로공동체 연관 노력과 활동을 기재하면 되며 3번은 경찰대학 지원 동기와 인생의 목표를 기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신체검사는 경찰공무원 채용 신검이 가능한 국공립병원과 종합병원에서 개별 수검 후 결과를 제출하면 됩니다. 체력적성검사는 경찰대에서 진행하며 개인별 조를 편성해 하루 진행합니다. 오전에는 적성검사, 오후에는 체력검사를 진행합니다. 적성검사는 일종의 경찰직무와 연관된 인성 검사입니다. 직무과 연관된 내용들을 바탕으로 검사 질문지 항목에 따라 검사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