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다산아파트 층간소음매트 시공사례(221026)

남양주 다산아파트 층간소음매트 시공사례(221026)

블루오션코리아는 생태계를 생각합니다. 매직퍼즐매트 간만에 글을 올립니다. 하지만 역대급 시공사례입니다. 빛고을 광주에서도 전원분위기를 갖추고 있는 노대동의 최고급빌라입니다. 아파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중요한건 최고 층수가 4층이고 1동 짜리라서 이웃과도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환경이라는 것입니다. 광주광역시로부터 잘 지은 아파트로 상도 받았다고 합니다. 집안도 잘 빠진 구조입니다. 운동장만한 거실에 바베큐가 가능한 별실이 있고 특이하게도 화장실을 중심으로 돌아가면서 방을 배치했습니다.


사후확인성능검사 결과를 개별 통지하도록 의무화
사후확인성능검사 결과를 개별 통지하도록 의무화

사후확인성능검사 결과를 개별 통지하도록 의무화

해당 주택 입주민에공동주택 층간소음 개선 방안층간소음 방지매트 소음저감매트 최대 300만원 지원 사후확인성능검사 결과를 개별 통지하도록 의무화하여 입주민들의 알 권리를 보장합니다. 성능검사기관은 국토안전관리원으로 지정될 예정입니다.

사후확인 결과를 토대로 연마다 우수시공사를 선정, 공개하여 건전한 경쟁을 유도할 계획입니다.

층간소음 성능보강사업 지원내용
층간소음 성능보강사업 지원내용

층간소음 성능보강사업 지원내용

층간소음 성능보강사업 지원 한도와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집당 매트 설치 및 시공비를 최대 300만원까지 융자로 지원합니다. 단, 업체에서 직접 설치하는 매트에 대해서만 지원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매트를 구입하거나 개인이 직접 설치, 시공하는 경우는 지원이 불가하니 꼭 참고해주세요. 무이자 혹은 1.8의 저리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이자 부부합산 연소득 4,000만원 이하인 경우 무이자로 융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1.8 부부합산 연소득 8,000만원 이하이면서 만 13살 미만의 자녀가 있는 경우 1.8의 금리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
신청 절차

신청 절차

층간소음 성능보강사업 신청을 위해서는 다음 차례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은행 방문상담 우리은행에 방문하여 지원요건을 확인 후에 준비서류를 안내받습니다. 바닥매트 시공 매트 시공업체를 직접 선택하고 매트 시공 전후 사진을 촬영합니다. 융자신청 은행에서 안내받은 구비서류를 제출합니다. 시공비용 지급 은행에서 시공업체에 직접 매트 시공 비용을 지급합니다. 융자상환 매트를 설치한 입주민은 은행에 비용을 천천히 갚아나가면 됩니다.

층간소음 저감 우수요인 기술개발을 추진

층간소음에 뛰어나다고 알려진 라멘구조의 효과 검증을 위한 RD를 추진하고, 층간소음에 영향을 주는 요인바닥두께, 층고 등을 심층 해석하는 연구용역 추진도 검토할 계획입니다.

향후 라멘구조의 효과가 입증된다면 라멘구조 확산을 위해 건축기준 완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바닥두께, 층고 등을 현행 기준보다. 강화하여 시공시 개선 효과가 입증되면 최소기준(바닥두께 21cm, 층고 240cm) 상향도 검토할 계획입니다.

층간소음 우수기업 인센티브 확대

사후확인 결과가 뛰어난 기업을 대상으로 분양보장 수수료를 할인최대 30하고, 바닥두께를 추가로 확보210mm이상하면 공사비 분양가 가산을 자유롭게하는 한꺼번에 높이제한 완화도 추진합니다. 8월 4일 이후 강화된 층간소음 성능기준을 통과하여 1, 2등급을 받은 고성능 바닥구조를 활용하는 경우에도 분양가를 추가로 가산합니다.

중량충격음 차단성능 1등급 : 40dB 이하 rarr; 37dB 이하2등급 : 43dB 이하 rarr; 41dB 이하

성능검사기관으로 지정될 국토안전관리원은 시범단지 운영에 참여하여 사후확인 절차, 방법을 사전에 점검하고 향후 제도 전반을 운영하면서 사후확인의 샘플세대 비율을 2%에서 5%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층간소음 성능보강사업 지원대상

아래 요건을 충족하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후확인성능검사 결과를 개별 통지하도록

해당 주택 입주민에공동주택 층간소음 개선 방안층간소음 방지매트 소음저감매트 최대 300만원 지원 사후확인성능검사 결과를 개별 통지하도록 의무화하여 입주민들의 알 권리를 보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층간소음 성능보강사업

층간소음 성능보강사업 지원 한도와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절차

층간소음 성능보강사업 신청을 위해서는 다음 차례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