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보수해피트리 키우기 대품을 향하여, 녹보수 키우는 법

녹보수해피트리 키우기 대품을 향하여, 녹보수 키우는 법

녹보수 키우기 중 실내에서 풍성하게 키우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데요. 가장 필요한 점은 빛과 습도입니다. 그리고 빈번한 생장환경의 변경은 잎을 다. 떨구게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녹보수의 잎이 떨어진다는 것은 생장조건이 잘 맞지 않거나 너무 자주 생장조건이 변경되었다는 뜻입니다. 녹보수 키우기 햇빛 녹보수가 실내에서 풍성하게 자라나게 하려면 중간에서 밝은 정도의 간접조명이 많이 필요합니다. 창문 가까이에 있는 지점에 자리를 잡는게 좋으며,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빛은 상관이 없지만, 직사광선을 쐬면 잎의 색이 변하면 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에 4시간 5시간 정도 빛이 들어오는 곳이 좋습니다. 혹시 빛이 미흡한 곳에서 키우신다면 식물 생장등을 켜주는 방법을 생각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과습으로 인한 뿌리 썩음
과습으로 인한 뿌리 썩음

과습으로 인한 뿌리 썩음

제가 키우고 있는 녹보수는 이와 유사한 사항에 해당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물을 자주 주는 분들이 계셔요, 식물을 키울 때 물을 주는 시기를 올정의롭게 지키는 분들이 있었으나 그렇게 물을 주는 것 보다는 손가락으로 찔러보고 어느정도 말랐을 때에 물을 주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과습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흙에 마사토를 섞어서 배수가 잘 되도록 만들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해피트리 물주기
해피트리 물주기

해피트리 물주기

해피트리는 1주일에 한번씩 물을 줍니다. 겨울 전에는 겉흙이 말랐을 때 물을 주면 됩니다. 겨울에는 흙이 거의 다. 말랐을 때 물을 주면 됩니다. 여름에는 생장기이기 때문에 새순이 나고 광합성을 하게 되기 대문에 여름에는 물을 주는 것에 에 대해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하며 겨울에는 물주기를 주기만 잘 지켜주면 됩니다.

만약 과하게 물을 주게 되면 뿌리와 잎이 검정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해피트리 잎이 검정색으로 되면 습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물 주기를 금지하고 분무기로 물을 분사해주면 좋습니다.

분갈이는 화분에 비해 식물이 자나치게 크거나 뿌리가 화분 밑으로 뚫고 나온경우, 흙 표면이 오래되어 딱딱하게 굳은 경우, 평소보다. 흙이 빠르게 마르거나 반대로 잘 마르지 않을 때에 해줍니다. 보통 소형화분은 분갈이를 한 지 1년이 지난 후, 대형화분은 분갈이를 한 지 2년이 지난 경우에 분갈이를 합니다. 해피트리와 녹보수를 구분하는 방법은 잎과 목대를 보는 것입니다. 해피트리의 잎은 어긋나며 자라고 녹보수는 잎이 마주난다.

해피트리의 목대는 거칠고 가로줄이 있고 녹보수의 목대는 비교적 매끈한 편입니다. 녹보수는 잎이 풍성하게 자라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가지치기를 해 주는 것이 보다. 건강하게 식물을 키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보편적인 문제점

녹보수는 특히 취약한 해충이나 질병이 있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관엽식물과 비슷하게 통풍이 잘 안 되는 곳에서는 깍지벌레가 생길 수 있으며, 습도가 낮으면 진드기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통풍과 함께 분무를 통해 대기 습도를 높게 해 주시는 게 건강하게 녹보수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너무 높은 습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면 곰팡이병이 생길 수 있으니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셔야겠죠. 빛이 잘 드는 밝은 창가에 두고 키우는 식물인 녹보수, 이름처럼 녹색 보석이 가득한 잎을 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과습으로 인한 뿌리 썩음

제가 키우고 있는 녹보수는 이와 유사한 사항에 해당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물을 자주 주는 분들이 계셔요, 식물을 키울 때 물을 주는 시기를 올정의롭게 지키는 분들이 있었으나 그렇게 물을 주는 것 보다는 손가락으로 찔러보고 어느정도 말랐을 때에 물을 주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해피트리 물주기

해피트리는 1주일에 한번씩 물을 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보편적인 문제점

녹보수는 특히 취약한 해충이나 질병이 있지는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