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신메뉴 맥스파이시 크리미 어니언 햄버거

맥도날드 신메뉴 맥스파이시 크리미 어니언 햄버거

세계의 관심 맥도날드 신메뉴 창녕갈릭 비프버거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번 먹어봤어요 저희집은 번화가에 위치해 있어 웬만한 프랜차이즈 집을 다. 있어요. 그래서 언제나 시끄럽죠. 이렇게 더운대 밥하기 귀찮잖아요 그래요 패스트 푸드로 한끼를 해결할려고 합니다. 그래서 근처 맥도날드에 새 버거가 출시되었다고해 한번 가봤어요. 배달시키고 싶었는데 요즘 배달비도 비싸고 진짜 바로 앞인데 배달시키는것도 쪼금 양심에 찔러 운동겸 움직였습니다.

맥도날드가 대대적으로 창녕갈릭 마늘을 이용한 버거를 출시해서 광고하고 있었어요. 원래 먹던거 먹는대 그래도 신상품이라고해서 한번 주문 포장했습니다.


마진율 및 순수익
마진율 및 순수익

마진율 및 순수익

마진율 및 순수익을 산정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책정하였습니다. 재료비 40점주 의견 및 햄버거 프랜차이즈 평균 재료비 인건비 15풀오토 감안 임대료 900만 원A급 상권 60평 가정 로열티 11로열티 6 홍보 분담금 5 순수익 평균 매출액을 기록한 매장의 순수익은 1,084만 원이며, 평균 매출액 보다. 50 추가 매출을 올리는 높은 매출액 매장의 경우 순수익은 2,076만 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마진율 평균 매출액을 기록한 매장의 마진율은 11.5이며, 높은 매출액 매장의 경우 마진율은 14.6까지 늘어납니다. 창업 비용 회수 기간 : 창업비용을 순수익으로 나눈 창업 비용 회수 기간은 5.2년 ~ 2.7년으로 나타납니다.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스리라차마요, 맥스파이시 스리라차마요 비교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스리라차마요, 맥스파이시 스리라차마요 비교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스리라차마요, 맥스파이시 스리라차마요 비교

위 두 비교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필자가 먹은 맥스파이시 스리라차마요 버거에 양상추가 더 많이 들어가 있어서 스리라차마요 소스 맵기가 좀 덜 하게 느껴졌을 수도 있고 매장에서 만들 때 소스 자체가 좀 덜 들어가서 맵기에 차이가 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닭가슴살 치킨패티가 들어간 버거를 더 최애하는 편인데 이번 맥도날드 스리라차 마요 버거 시리즈에선 통닭다리살 패티가 들어간 맥크리스피 스리라차마요가 더 맛있었어요.

아마 브리오슈 버거번이 참깨버거번에 비해 분명히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이고, 빵자체가 달달한 게 매운 스리라차 마요 소스와 더 잘 어울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닭다리살의 그 탱글거리는 육질이 스리라차 마요 소스와 정말 찰떡궁합으로 느껴질 만큼 만족스러웠다.

버거킹의 마케팅
버거킹의 마케팅

버거킹의 마케팅

버거킹은 고객들이 와퍼를 빅맥에 대조하는 모습을 담은 일련의 텔레비전 광고를 방영했는데 이는 궁극적으로 와퍼에 대한 선호를 표현한 것이며 이 광고에서 가장 유명하고 잊을 수 없는 대사는 귀에 쏙쏙 들어오는 짤랑거리는 소리였습니다. 피클을 넣고, 양상추는 빼고, 특별 주문은 우리를 화나게 하지 않습니다. 저희들이 요구출하는 것은 당신의 방식대로 햄버거를 제공하도록 해달라는 것입니다. 이 캠페인은 지혜로운 마케팅이었을 뿐만 아니라 전략적인 조치였으며 그들의 광고에서 맥도널드에 직접 도전함으로써, 버거킹은 자신감 있고 경쟁력 있는 대안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맥도날드 맥스파이시 스리라차마요 맛

전반적으로 비슷한 재료로 구성돼 있어 맛에 있어 두 버거간에 큰 차이가 없을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직접 먹어보니 닭가슴살 패티와 참깨버거번이 분명히 퍽퍽한 식감을 내면서 씹으면 씹을수록 더욱 고소한 맛을 내 맥스파이시 스리라차마요 버거가 훨씬 담백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닭가슴살 패티 자체가 매운 시즈닝을 입혔기에 맥스파이시라는 이름이 붙은 건데 이상하게 맥크리스피 스리라차마요버거보다.

맥스파이시 스리라차마요 버거가 덜 매워 좀 아쉽게 느껴졌다.

맥스파이시 크리미 어니언 버거

가격은 7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저는 맥크리스피 크리미 어니언 버거를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포장된 용기가 나올 줄 알았지만? 그런 건 없어용 그냥 저희들이 이해하는 맥도날드 포장지 그대로 햄버거가 나왔어요. 가격은 단품 6,900원 세트 7,800원으로 보통 점심가격정도 합니다. 짭조름한 치킨 패티와 양파, 크리미 소스와 베이컨 한 장이 들어있었습니다. 맛은 약간 싸이버거가 생각나지만, 조금 더 미국 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보시면 정말 치킨패티가 맛있어서 금세 먹어버립니다. 간이 약간 좀 쎄서 호불호가 아주 조금 갈릴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맥도날드 매장 안에서 뉴진스의 광고도 나오고 있었습니다. 이번 콜라보도 역시나 성공적인 콜라보인 것 같습니다. 빵도 아주 부드럽고, 패티는 완전 중독성 강한 맛이었습니다. 여러분도 맥도날드 뉴진스 콜라보 버거 꼭 드셔보세요 맛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마진율 및 순수익

마진율 및 순수익을 산정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책정하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맥도날드 맥크리스피 스리라차마요, 맥스파이시 스리라차마요

위 두 비교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필자가 먹은 맥스파이시 스리라차마요 버거에 양상추가 더 많이 들어가 있어서 스리라차마요 소스 맵기가 좀 덜 하게 느껴졌을 수도 있고 매장에서 만들 때 소스 자체가 좀 덜 들어가서 맵기에 차이가 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거킹의 마케팅

버거킹은 고객들이 와퍼를 빅맥에 대조하는 모습을 담은 일련의 텔레비전 광고를 방영했는데 이는 궁극적으로 와퍼에 대한 선호를 표현한 것이며 이 광고에서 가장 유명하고 잊을 수 없는 대사는 귀에 쏙쏙 들어오는 짤랑거리는 소리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