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이 들었을 때 멍든 곳을 계란으로 문지르면 효과가 있을까

멍이 들었을 때 멍든 곳을 계란으로 문지르면 효과가 있을까

뷰티와 건강 타박상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가 변색되는 자주보이는 피부 손상입니다. 멍은 외상에 대한 신체의 부드러운 방응이며 변색은 피부 표면 근처에 혈액 순환 고여서 발생합니다. 손상된 혈구는 변색되어 결국 검은색 아니면 파란색으로 보일 수 있어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멍은 줄어들고 사라집니다. 일상생활에서 어딘가에 부딪혀서 생기고, 격렬한 운동선수나 역도 선수와 같은 사람들은 근육의 작은 파열로 인해 생긴다. 노년층은 피부가 얇고 유연하지 않기 때문에 멍이 들 가능성이 더 크다.


imgCaption0
섭취하면 도움이되는 음식

섭취하면 도움이되는 음식

항염증 식품 멍이 생긴 부위 주변 염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항염증 작용이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는 녹차, 우유, 두유,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생강, 파인애플, 블루베리 등이 포함됩니다. 비타민 C 함유 식품 비타민 C는 멍이 생긴 부위의 치유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오렌지, 자몽, 딸기, 파파야, 키위, 레몬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멍이 생긴 부위의 조직 회복을 돕기 위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닭가슴살, 계란, 생선, 콩, 두유, 견과류 등이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수분 제공 멍이 생긴 후에도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물, 녹차, 식물성 주스 등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멍이 생긴 부위의 염증을 완화시키고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가정 요법

1. 양파 양파는 멍 감소와 붓기를 모두 감소시켜줍니다. 양파를 슬라이스 한 다음 멍이 든 부위에 30분 동안 문지른다. 2. 사과 사입니다. 식초 식초는 혈전을 분해하고 아주 빠른 회복을 촉진해 타박상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 가지 방식으로 멍을 개선할 수 있어요. 방법 마른 양파 몇 조각과 사과 사입니다. 식초를 섞은 후 멍든 부위에 바른다. 사과 사입니다. 식초는 염증, 부기 및 타박상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방법 작은 면봉에 사과 식초를 묻혀 상처에 직접 바르거나 달걀흰자를 섞어 멍에 바른다. 방법 ③ 식초 한 티스푼을 따뜻한 물과 섞은 후 멍든 부위에 바른 후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식초는 멍이 든 부위에 막힌 혈액 세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들어올리기

타박상을 입은 부위를 심장보다. 위로 올리세요. 이렇게 하면 통증을 완화하고 멍든 부위에서 액체를 빼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높이를 높이면 과도하게 압력이 가해지는 것도 줄일 수 있어서 멍의 치료 과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르니카는 염증과 붓기를 줄여주는 약초로 타박상에 이상적인 치료제입니다. 2010년 연구에서는 국소 아르니카 연고가 레이저로 인한 멍을 효율적으로 줄인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멍에 아르니카 연고나 젤을 하루에 여러 번씩 바르시면 되고 구강으로도 복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에센셜 오일 법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마사지합니다. 마사지가 혈전을 분해하고 오일이 모세혈관 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혈전이 있을 때 좋습니다. 레몬 그라스, 회향, 로즈메리 및 몰약을 동일한 양으로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1. 라벤더 오일 상처를 소독할 수 있는 천연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면 상처를 빠르게 낫게 하고 멍을 없애거나 잡티를 줄여줍니다. 멍이 든 부위에 라벤더 오일 몇 방울을 바른 후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2. 유기농 오일 유기농 오일은 멍을 없애는 깜짝 놀랄만한 천연 성분입니다. 항염증성 화학물질을 함유하여 멍뿐만 아니라 부종을 줄이는 데 유용합니다. 멍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3. 아르니카 오일 붓기와 통증을 줄이는 최고의 에센셜 오일 중 하나입니다.

노란색과 갈색

부상 후 7일째가 지나면 멍이 옅은 노란색이나 밝은 갈색으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신체의 재흡수 과정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그리고 멍은 다시 다른 색으로는 변하지 않을 거입니다. 대신에, 그것은 점차 옅어져서 완전히 사라집니다.

어떤 경우 멍이 색깔이 잘 변하지 않고 건강해지는 것처럼 보이지 않을 때도 있어요.멍든 부위를 만지면 단단하고 크기가 점점 커지거나 붓고 시간이 지날수록 고통이 심해지는 멍은 혈종이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혈종은 피부 밑이나 근육에 혈액 순환 모이기 시작할 때 생기는 혹입니다. 혈종은 위에서 설명한 멍의 단계를 거치지 않으며 혈액은 몸 안에 막혀 있습니다. 그렇다면, 혈종을 제대로 빼내기 위해서는 의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멍이 사라지지 않는 또 다른 흔치 않은 이유는 이소성 골화 가 있습니다. 이것은 몸이 부상 부위 근처에 칼슘 침전물을 쌓을 때 일어납니다.

아스피린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약물은 혈액을 묽게 만들어 적혈구가 응고, 재편성 및 피부의 멍든 부위를 치유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으므로 피합니다. 치유 시간은 개인에 따라 크게 좌우되며, 습관, 생활 방법 등에 의해서 치유 기간은 차이가 날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섭취하면 도움이되는 음식

항염증 식품 멍이 생긴 부위 주변 염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항염증 작용이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정 요법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들어올리기

타박상을 입은 부위를 심장보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