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늬 산호수 키우는법 햇빛 물주기 온도 월동 알아보겠습니다

무늬 산호수 키우는법 햇빛 물주기 온도 월동 알아보겠습니다

무늬 산호수 키우는법 햇빛 물주기 온도 월동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늬 산호수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이 원산지인 산호수의 한 종류로서 야생에서는 나무 그늘 같은곳에서 자생하는 작은 상록 활엽수입니다. 실내에서 관상용으로 키우기도 합니다. 무늬 산호수 키우는법 햇빛 물주기 온도 월동 알아보겠습니다. 밝은 간접광이 비추는 창가 같은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으며 직사광선을 너무 오래 쬐면 잎 끝이 탈 수 있으므로 강한 직사광선은 피하도록 합니다.

화분 흙이 말랐을때 물을 주도록 합니다. 일주일에 두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여름에는 조금 더 자주 주고 겨울에는 주는 주기를 조금 늘립니다.


병해관리법
병해관리법

병해관리법

줄기마름병은 삽목상이나 종자를 파종한 묘상에서 흔히 발생하는 병으로 초기에 약제로 관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줄기 아랫부분이 암갈색으로 썩고 포기가 말라죽을 수도 있어 조심을 필요합니다. 줄기썩음병은 요린 묘에서 상토와 맞닿는 부위의 줄기가 검게 썩는 증상으로 고온닫습한 조건에서는 잎과 줄기까지 감염되기도 합니다. 초기 증상은 잎이나 줄기에 옅은 갈색의 점누늬를 형성하고 재빠르게 암갈색으로 변색되며 말라죽는다고 합니다.

해충으로는 응애가 잘 생기는데 보통 잎 뒷면에 일어나고 손해를 입은 잎은 탈색되기도 합니다. 통풍이 잘 되는지 확인하고 주기적으로 잎 뒷면을 관찰해야하며 물 관수시 샤워기로 잎을 씻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발생되었다면 다른 식물들과 닿지 않도록 분리시키고 약제를 살포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토양 관리
토양 관리

토양 관리

한국, 일본, 중국이 원산지이고 포복성 식물로 키는 520cm로 작습니다. 6월에 백색의 꽃을 피우고 실내나 실외 조경용 등 다르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흙은 물 빠짐이 잘 되는 사질 양토나 마사토 등 부엽토나 유기물을 일정량 배합하여 사용하고 곁가지가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고유한 화분에 여러 포기를 심어야 모양을 갖출 수 있습니다. 1990년대 후반부터 시장에 소개되기 시작했고 코로나로 인해 실내 식물이 유행하면서 수요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보석금전수 키우기

한결같은 보석금전수입니다. 위에 사진 봐도 처음 사온 그대로 모습을 유지중이죠. 그래도 금전수 소나무처럼 늘 푸른 밝은 빛을 내주고 있어서 기분이 좋아지는 아이입니다. 대기 정화 능력도 좋아서 거실에 두었죠 제가 알기로는 금전수 물주기는 화분 겉흙이 마르면 주는 게 좋은데 화훼농원 사장님께서는 겨울에는 물을 주지 말라고 팁을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지금까지 한 번도 주지 않고 그대로 저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산호수는 직사광선을 싫어합니다. 직사광선을 받게 되면 산호수의 입이 타버리거나 말라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산호수키우는법은 밝은 그늘에서 키우는 것 입니다. 통풍이 잘되는 곳은 식물의 호흡을 도와주기 때문에 더욱 튼튼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산호수키우는법 가장 유의해야 할 부분은 바로 온도 입니다. 산호수는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적정온도를 유지하여 주어야 하는데 산호수가 자라는데 좋은 온도는 2025도 입니다. 겨울철에는 최저 10도 이상을 유지시켜 주어야 산호수가 곱게 자라 꽃과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물을 주는 주기는 그늘진 환경에서는 일주일에 1회정도, 햇빛이 잘 드는 곳은 5일에 1회정도 주면 적당한데 무엇보다. 흙 상태를 확인하고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늬 산호수 키우는법 월동

겨울철 월동 최소온도는 5도이며 실외에서 키울 경우 이보다. 더 낮은 온도에 노출되지 않도록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무늬 산호수 키우는법 햇빛 물주기 온도 월동 알아보았습니다. 키우는 방법 그리 어렵지 않으며 햇빛 물 온도 정도만 신경쓰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이상 무늬 산호수 키우는법 햇빛 물주기 온도 월동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병해관리법

줄기마름병은 삽목상이나 종자를 파종한 묘상에서 흔히 발생하는 병으로 초기에 약제로 관리해야 한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토양 관리

한국 일본, 중국이 원산지이고 포복성 식물로 키는 520cm로 작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석금전수 키우기

한결같은 보석금전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