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수내 양지마을 5단지 임장 및 재건축 분석

분당 수내 양지마을 5단지 임장 및 재건축 분석

부동산입지검토 심사 단지가격 서울시 구별 거래 가격 양천구, 분당구, 과천시 feat.양분과2023년 8월 기준 지난 시간에는 서울 아파트 대장 지역인 강서송용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용산구에 이어 그 다음 입지를 형성하고 있는 성광마 성동구, 광진구, 마포구의 매매호가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세 지역에서 모두 대체적으로 23년 상반기에 하락했던 폭이 회복되며, 22년 수준의 가격을 보였습니다. 22년 중순 혹은 하반기 수준으로 가격이 모두 회복되며 잠시 하락했다가 다시 반등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양천구는 목동이 아파트 가격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목동 신시가지 아파트들의 재건축 기대감이 굉장히 높습니다. 입지와 학군이 좋은 만큼 재건축이 원활히 이루어진다면, 목동은 향후 마용성 이상의 입지가 될 포텐셜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동신시가지5단지 rarr 203 대비 호가 14 상승 23.08 호가 22.8억, 2.8억 34평 평단가 6,706만원, 824만원 목동신시가지5단지는 바로 남쪽에 종합운동장과 아이스링크장이 위치해 있는 단지입니다.

역과 다소 거리가 있고 초품아 단지는 아니지만, 용적률이 117로 신시가지 단지 중 사업성이 가장 우수합니다.


imgCaption0
분당 수내동 양지마을 5단지 임장


분당 수내동 양지마을 5단지 임장

일단 수내역에서 내려 아파트까지 걸어가 봅니다. 고가도로가 있어 신호등 하나 없이 아파트 입구까지 2분 거리입니다. 가는 길 역시 분당이 얼마나 잘 관리되고 있는지를 보여 줍니다. 보통 도보에 금연이나 인사말을 쏴주는 아파트는 여럿 봤지만 벽면에 대형으로 쏘는 것은 처음 봤습니다. 솔직히 내부 관리도 워낙에 잘되어 있어 32년 차 아파트로는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아직은 실거주 수요가 충분히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내부 동 간 거리도 확실히 넓은 편입니다. 주변 4개 단지와 통합 재건축을 논의하고 있지만 가장 많은 비례율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다니는 고가에도 현수막이 붙어있었습니다. 아직 통합 재건축이 확정되거나 한 것도 아닙니다. 정부의 1기 신도시 특별법이 된다면 모르겠습니다.

7월 17일 휴무일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수원점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7월 17일이 휴무일인 롯데백화점은 수원점과 부산 센텀시티점 두곳입니다. 다른 월 혹은 타 백화점의 휴무일을 확인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오늘은 롯데백화점 7월 휴점일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장마철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