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나는 호접란 키우기호접란 물주기원종 호접란 비올라시아

향기나는 호접란 키우기호접란 물주기원종 호접란 비올라시아

식물 키우기Growing 호접란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호접란은 서양난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보고된 난초인데요, 나비 날개처럼 생긴 예쁜 꽃을 피우는 식물입니다. 저는 재지난해 겨울에 꽃이 핀 상태로 데리고 와서 지금까지 키우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분갈이 한 번 없이 길렀는데도 예쁜 꽃도 잘 보여주네요. 마지막으로 꽃 폈던 게 지난해 78월쯤이었는데요, 겨울에 추워서 실내로 들여서 창가에 두었더니 올해 1월에 다시 꽃대를 올리기 시작했어요. 거의 56개월 만에 다시 꽃대를 올리기 시작했는데 깜짝 놀랄만한 못했던 터라 놀랐습니다.


imgCaption0
바크를 활용한 분갈이 방법

바크를 활용한 분갈이 방법

원래 크기보다. 지나치게 큰 화분은 피합니다. 화분이 너무 크면 수분 조절이 잘 되지 않아 과습이 오며 뿌리가 썩는다. 원래의 분크기에서 손가락 12개 정도 큰 크기의 화분을 선택합니다. 화분이 너무 깊어도 좋지 않습니다. 지생난이나 관엽식물은 화분이 깊어도 상관이 없지만 착생난의 경우 너무 깊으면 과습이 옵니다.

화분 선택으로 있어 토분, 플라스틱 화분 상관이 없습니다.. 토분과 플라스틱 화분의 차이는 통기과 수분 보존력에 차이가 있어 이 특징에 맞게 자연생태계를 조절해 주면 됩니다.

팔레높시스가 즐겨차는 온도는 1627입니다. 사람들이 생활하는 실내에 두어도 생존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꽃을 피우기 위해서는 일교차가 있어야 하므로 새벽 온도가 10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 가을까지 바깥 베란다나 창가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팔레높시스는 높은 습도를 선호합니다. 습도는 물 주는 주기와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습도가 높으면 물 주기를 자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 뿌리가 화분 안에 들어가 있는지, 아니면 아래 사진처럼 화분 없이 나무 위에 심어져 있는지에 따라서도 물 주기 주기가 달라집니다.

습도를 높이기 위해서 얕은 물 위에 자갈을 놓고 그 위에 화분을 두기도 합니다.

반 수경재배 초기 관리 팁Tip

수경재배를 하면 기존의 뿌리의 는 검게 변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원뿌리를 둘러싸고 있는 벨라민 층이 검게 변하는 것이며 원뿌리는 생생하게 살아 있습니다. 반수경재배의 호접란이 새로운 뿌리를 내리는데 더욱 두툼하고 건강한 뿌리를 내린다. 반수경재배 전환 후 식물이 그 환경에 잘 적응하기까지 빋고 기다려주자. 반 수경재배 초기에는 물이 뿌옇게 변합니다. 이는 뿌리안의 노폐물이 빠져나오는 현상으로 추측됩니다.

걱정하지 말고 이때는 물을 갈아줍니다. 물을 13만 채운다. 물속에는 용존 산소량이 있습니다. 물을 가득채우면 일정 시간 경화후 산소가 다. 사라져서 식물이 살 수 없습니다..

플랜트 커버저면관수 화분를 활용하는 방법

호접란은 착생란이기 때문에 화분의 크기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화분의 크기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화분이 들어갈 만한 플랜트 커버를 준비합니다. 플랜트 커버는 바닥이 막혀 물이 새지 않는 것을 사용하여 일정한 습도가 유지 되게 합니다. 비닐 포트채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호접란은 플랜트 커버에 넣어주면 끝. 분갈이 안해도 됩니다. 호접란에게 생장에 알맞은 습도를 유지 할 있습니다. 분 내의 습도가 유지되기 때문에 강력 추천. 또한 실내의 경우 가습 효과도 있어 건조해 지지 않게 도움이 됩니다.

경우에 따라 호접란의 뿌리가 밖으로 나오는데, 밖으로 나오는 뿌리는 호흡하기 위해 나오는 것이므로 그냥 두고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수태로 감아주기

처음 부터 뿌리 주위에 수태를 감지 않도록 주의하고, 뿌리 안쪽 사이사이에 수태를 먼저 채워줍니다. 안쪽에 수태를 채우고 뿌리를 엉키지 않게 가지런하게 내려줍니다. 그 후 수태를 뿌리 주위에 감아 줍니다. 수태를 감은 후에 화분에 넣어줍니다. 화분에 이식할 때에도 수태를 헐렁하게 하기보다는 조금 단단하게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관리는 일주일에 한번씩 줍니다. 뿌리가 여러가지 상태에서는 물마름이 빨라 일주일만에 금방 마르지만 뿌리를 제거하여 뿌리가 별로 없는 상태인 경우에는 뿌리가 수분 흡수하는 양이 적어 일주일이 지나도 식재가 젖어 있을 있습니다.

이 경우는 식재의 상태를 고려하여 물주는 주기를 적절하게 조절해주어야 합니다. 식재가 젖어 있는지 완전히 마른 상태인지는 화분을 들어보시면 무게로 그 차이를 알 있습니다. 무게로 잘 알 수 없습니다.면 손으로 수태 겉과 안쪽을 만져보시면 젖어 있는 상태를 알 있습니다.

뿌리를 내리는 과정

분갈이 했을 때 호접란의 아래 잎이 일시적으로 시들어 떨어지거나 탈수가 올 있습니다. 이 경우는 호접란 병이 온것이 아니라 분갈이 스트레스로 인한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분갈이 후에 플랜트 커버를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바크를 활용한 분갈이 방법

원래 크기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 수경재배 초기 관리

수경재배를 하면 기존의 뿌리의 는 검게 변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플랜트 커버저면관수 화분를 활용하는

호접란은 착생란이기 때문에 화분의 크기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