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추출물 효능과 안좋은점 체중감량 혈당감소

시서스 추출물 효능과 안좋은점 체중감량 혈당감소

오늘은 하늘이 내린 식물이라고 일컫는 식품에 대한 정보를 준비하였습니다. 바로 시서스입니다. 시서스는 인도 등 열대 아시아 지역에서 채취할 수 있는 포도과 덩굴 식물입니다. 즉 우리나라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식물인데요. 어떠한 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었던 것일까요? 그건 바로 원물의 영양성분 덕분이겠지요.이와 같이 시서스를 약용식물로 등재된 책은 인도 고대 의학서 입니다. 아무래도 인도에서 자란 식물인만큼 그 나라 사람들이 가장 먼저 알아차린거 같습니다.

오늘날에는 유럽의 식품안정청efsa, 영국의 식품표준청, 캐나다의 연방보건부에서 체중조절 돕는 식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해당 식물의 기능성을 인정하였습니다. 이로인해 시중에서도 체지방 감소에 유익한 식품 원료로 쓰이고 있답니다.


imgCaption0
10. 갱년기 증상 완화

10. 갱년기 증상 완화

시서스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효과적인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성분들은 갱년기 여성의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여러가지 증상들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시서스를 8주간 섭취한 대상은 갱년기 지수가 유의미하게 감소하였습니다. 시서스는 일반적으로 안정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과다. 섭취 시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서스 효능 관절염 완화

시서스에 함유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은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인 사이토카인이 생성되는 것을 감소시키켜 주고 염증을 억제하여 관절의 통증과 붓기를 줄여줍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비만으로 인한 만성 관절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8주간 시서스를 섭취하게 한 결과 관절염 수치 30, 통증 및 신체 점수 33 감소함을 볼 수 있었어요. 또 다른 연구를 통해서는 류마티스 관절염에 사용되는 보편적인 치료 약물보다.

시서스가 붓기를 줄이는데 더 효과를 보였습니다.

시서스 효능 골밀도 증가

나이가 들수록 골밀도가 떨어져서 골다공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골다공증이 있다면야 삶의 질이 확 떨어지게 되는데 시서스에는 골다공증을 치료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뼈 질량을 회복시켜 뼈를 단단하게 만들어줍니다. 연구에 의하면 시서스는 뼈의 무기질화를 촉진시켜 골절에 대한 취약성은 줄이고 골밀도는 증가시킬 수 있어서 과거에는 골절 치료에 사용되었고 시서스 식물의 줄기를 사용해 주스를 만들어 먹고 가루를 골절 부위에 바르게 되면 회복이 급속도로 됩니다.

그 밖의 효능

아래 나열된 질환들에 대하여 시서스가 큰 효과를 주는 것은 아니지만 작게나마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직 충분하게 뒷받침할 연구가 부족하니 그냥 참고만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저희가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식용이 가능한 자연식품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적어도 한두 개쯤 다.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사 증후군, 높은 콜레스테롤, 알레르기, 천식, 암, 당뇨병, 통풍, 소화성 궤양 질환, 류머티스 성 관절염, 괴혈병, 발작, 배탈, 식욕 부진 거식증. 말라리아. 골다공증, 통증, 상처 치유 해외 유력한 건강식품 직구 사이트의 시서스 제품의 후기를 읽어보시면 식욕 억제와 무게가 줄거나 감소했다는 후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시서스 가루 선택 시 고려할 점

시서스 가루를 선택할 때에는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고려해야 합니다. 국내 식품의약품 안전처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안정성이 입증된 물건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공 첨가물이나 화학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은 물건을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서스 가루는 체지방 감소, 관절 건강, 혈당 조절, 면역력 강화, 소화 개선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경우에 따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의료 전문가와 논하고 권장 섭취량을 지켜야 합니다.

이상으로 시서스 가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시서스 가루 효능

시서스 가루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려는 이유로는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운동을 하면서 근육을 키우거나 다이어트를 하게 될 때 가장 먼저 하는것은 밥의 양을 제한하고, 단백질의 섭취량을 늘리는것인데요. 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하는 이유는 탄수화물을 먹게 되면 열량의 일부분은 에너지로 바로 쓰이지만 에너지로 쓰이지 않은 열량들은 지방으로 축적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에너지를 내기 위한 좋은 탄수화물의 섭취는 필요하지만 그 이상의 탄수화물 섭취는 지방을 늘리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불필요합니다.는것 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인원은 탄수화물 덩어리인 쌀을 주식으로 하기 때문에 대부분이 탄수화물 중독에 걸려있는데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시서스를 섭취하여 쌀과 같은 탄수화물을 먹고자 하는 욕구를 억제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0 갱년기 증상 완화

시서스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효과적인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시서스 효능 관절염 완화

시서스에 함유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은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인 사이토카인이 생성되는 것을 감소시키켜 주고 염증을 억제하여 관절의 통증과 붓기를 줄여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시서스 효능 골밀도 증가

나이가 들수록 골밀도가 떨어져서 골다공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