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유의 종류와 특징, 올리브유는 정말 건강한 기름일까요

식용유의 종류와 특징, 올리브유는 정말 건강한 기름일까요

CJ선물세트 CJ제일제당 특수한 선택 1호 명절선물세트 추석 선물 추천합니다. 로켓 배송으로 급속도로 물품 받아 보실 있고 당양한 물품 저렴한 가격에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명절 선물로 가성비 좋은 상품을 선물해 보세요. SPAM 200g 수량 4개 카놀라유500ml 수량 2개 진한 참기름 80ml 수량 2개 오천년의신비 명품 구운 소금 130g 수량 2개 백설 요리올리고당 500g 수량 1개 CJ선물세트 CJ제일제당 특수한 선택 1호 물품 구매 리뷰 볼수 있는곳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건강한 식용유
건강한 식용유

건강한 식용유

미국에서 제일 점유율이 높은 식용 오일은 올리브오일입니다. 요즘에는 아보카도, 치아씨드, 햄프씨 오일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슈퍼푸드로 만들었으니까 올리브오일보다. 더 건강에 좋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대체로 식물성은 좋은 오일로 분류되고 버터와 마가린 같은 고체형 오일은 몸에 안 좋다는 인식이 큽니다. 코코넛 오일의 인기가 크게 하락 중인데 미국 심장 학회가 코코넛 오일의 포화지방 과다의 위험성을 지적했기 때문입니다.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

올리브 열매에서 기름을 추출한 것입니다. 성서에서 언급될 정도로 가장 역사가 오래된 기름이기도 합니다. 필수지방산 중 오메가9지방산인 올레인산이 70 이상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E, 비타민 K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올리브오일이 비교적 건강에 좋다고 얘기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올립니다. 이 밖에 염증에 효과가 있다거나, 항산화 성분 함유 등의 좋은 점도 올리브 오일의 매력입니다.

엑스트라 버진Extra Virgin 올리브 오일이란 열매를 으깨어서 즙을 짜내는 전통적 방식으로 얻은 압착유 중에서 제일 상급 품질을 모은 것을 말합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발연점이 낮아서 불을 이용한 요리에 맞지 않다는 말은 잘못된 얘기입니다. 발연점이 약 180도 정도이므로 튀김을 제외하면 모든 요리에 사용 가능합니다. 엑스트라 버진 중에서도 발연점이 높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해바라시씨유
해바라시씨유

해바라시씨유

맛이 부드러워서 유럽인들이 좋아한다고 합니다. 발연점은 높은 편이고 특수한 향이 없어서 여러 요리에 쓸 수 있습니다. 해표 해바라기유 900ml 온라인 최저가 2,600원 포화지방 11g 백설 해바라기씨유 900ml 온라인 최저가 3,700원 포화지방 12g 유채의 꽃씨에서 압착 추출한 식용유입니다. 원래 공업용으로 많이 쓰던 질이 낮은 기름입니다. 또한 GMO유전자 변형 농작물 품종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옥수수유나 콩기름에 비해 가격은 비슷한데 이미지는 화려한 특징이 있어서 명절 선물세트에 많이 들어갑니다.

우유 속의 지방을 응축한 것으로 역사가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가열 요리할 때 풍미를 주는 용도로 많이 쓰입니다. 유럽에서는 식용유 대용으로 요리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스테이크에 버터를 사용하는 이유는 기름기 없는 살코기 부위를 주로 쓰다. 보니 퍽퍽해서 넣는 것입니다. 마블링 많이 든 고기에 버터를 넣으면 너무 느끼해 질 수도 있습니다. 공법의 발달로 마가린이나 쇼트닝은 트랜스 지방이 크게 낮춰졌습니다. 하지만 버터는 자연상태 그대로에 트랜스 지방이 존재합니다.

버터 대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식물성 기름을 우유와 섞어 굳힌 것입니다. 과거에는 트랜스 지방이 많이 들어있어서 논란이 많았었습니다. 지금은 제조 공법의 발달로 많이 줄었습니다. 어류나 고래 등의 간에서 추출한 기름입니다. 비타민 A, D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스쿠알렌은 심해 상어의 간유입니다.

참기름이 바닥을 보입니다. 마트에서 초래할 수도 있지만 왠지 좀 더 싸고 맛이 좋을 것 같은 착각?에 굳이 동네 방앗간을 찾아 갑니다. 참기름 한 병 주세요 하면, 중국산과 국내산이 있다고 합니다. 국내산이 23천원 더 비쌉니다. 국내산을 살 때도 있고 뭐 큰 차이 있겠어 하면서 중국산을 들고 올 때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방앗간의 국내산 참기름이 국내산 참깨로 짠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요즘에 알게 된 저는 많이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서양의 대표적 식물성 기름으로 올리브유가 있다면, 동양에서는 참기름이 있습니다. 독특한 고소한 향이 최대의 특징입니다. 70년대 이전까지는 가격이 매우 높았습니다. 중국산 참깨 수입이 시작된 후로는 가격이 낮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압착 기술이 좋아져서 추출량도 많아졌습니다. 요즘에는 중국산도 너무 비싸다. 해서 인도, 미얀마, 에티오피아 등에서 많이 들어옵니다.

LG 생활건강 추석 선물세트

비누, 치약, 칫솔, 클렌저 등 저렴하지만 기업 추석선물, 단체선물 등 개수가 많을 경우 이만한 선물도 없어요. 오늘 0원을 생활하기, 여름 휴가비 아끼지 같은 릴레이션도 한다던데, 이런 거 보시면 실속있는 상품으로 생활비에 보템이 되는 선물이 좋을 것 같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건강한 식용유

미국에서 제일 점유율이 높은 식용 오일은 올리브오일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올리브오일

올리브 열매에서 기름을 추출한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바라시씨유

맛이 부드러워서 유럽인들이 좋아한다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