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호야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호야

식물 자료를 하면서 많은 분들이 식물을 키우기 어려워하는 부분들이 많았다. 나 역시도 초반에는 사면 식물이 얼마 못 가고, 많이 그랬던 것 같다. 정말 쉬운 식물부터 다시 키워 보았고 우리집에서 오랜동안 잘 자라고 있는 식물 중에 사랑을 많이 가지지 않고도 물 주는 것을 깜빡해도 잘 자라고 있는 지인들에게도 적극 권하는 초보자도 키울 수 있는 식물 베스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대만과 중국 최남단인 하이난성이 원산지인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열대식물입니다.

실내 공기 정화력이 우수하고 새집증후군을 없애고 특히 담배연기를 잘 흡수하는 식물입니다.


연필선인장은 어떤 자연환경을 좋아할까요?
연필선인장은 어떤 자연환경을 좋아할까요?

연필선인장은 어떤 자연환경을 좋아할까요?

이 식물이 열대 식물이긴 하지만 여러가지 환경 조건을 견딜 수 있는 강건한 식물 종입니다. 그래서 앞에 말씀처럼 키우기 쉬운 식물이지요. 이 식물의 원산지에 다가가면 사바나, 초원, 바위 경사면을 포함한 건조 및 반건조 지역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됩니다. 물론 강우량이 많은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도 자랄 수 있습니다. 다만 화분에 심을 때에는 배수가 잘되는 흙으로 설계하여 심어줘야 합니다.

괴마옥 키우는 방법
괴마옥 키우는 방법

괴마옥 키우는 방법

다육이 중에서도 가장 키우기 쉬운 식물로 통통한 줄기에는 한가득 물을 머금고 있기 때문에, 일반 다육이에 비해 물을 줄여서 주는 것이 좋은데요. 한 달에 한번 정도만 주어도 충분합니다. 다육식물답게 추위에도 강하지만 줄기에 수분이 많습니다.. 보니 겨울에도 10도 이상 유지해 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베란다에서 키우기 적절한 식물이지만 햇빛이 약하면 웃자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장 밝고 통풍이 좋은 창가에서 키우는데요. 과습만 하지 않는다면 무름병에도 강하며, 일반 다육에 비해 웃자람도 잘 발생하지 않습니다.

좋은 점은 물을 굶겨서 키워도 깍지나 응애가 없는 편으로, 물 주기로 인한 웃자람에서 마음을 놓을 수 있습니다. 봄에는 모든 식물이 자라는 계절로, 괴마옥도 이 시기에 분갈이를 해주면 빠르게 뿌리 활착이 되는데요. 물은 환경에 따라 34주 정도의 시간을 두고 듬뿍 챙겨줍니다.

연필선인장은 어느정도로 클까요?
연필선인장은 어느정도로 클까요?

연필선인장은 어느정도로 클까요?

연필선인장은 키가 10미터까지 자랄 수 있다고 알려져있어요. 그것은 분절형태로 나뉘어지며 직경이 큰 것은 최대 5cm인 녹색의 원통형 줄기를 갖고 있습니다. 줄기는 건기에 떨어지는 작은 타원형 잎으로 덮여 있어요. 이 식물은 또한 가지 끝에 있는 꽃차례에 모여 있는 작은 녹황색 꽃을 생산합니다. 물론 가정의 작은 화분에서는 대략 1m 내외로 크기도 하고, 어떤 관상용 연필선인장은 23미터짜리도 있습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반려식물 키우기에 처음 나선 식집사를 위한 키우기도 쉽고 관리도 쉬운 식물은? 1.스투키 국민식물 스투키는 잎이 둥글게 말리면서 길쭉하게 자라는 것이 특징으로 실내공기정화 및 음이온을 방출해 전자파차단효과가 있습니다. 스투키는 한 달에 한번 물을 조금씩 주며 반그늘여름에는 직사광선 피하기에서 키우면 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키우기 쉬운 식물 입니다. 2. 몬스테라 몬스테라는 잎사귀가 광택이 있고 군데군데 구멍이 있어서 유례없는 느낌이 물씬나는 식물로 인테리어 연출은 물론 공기정화효과까지 있는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입니다.

몬스테라는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어야 하며 적정온도는 2028도 입니다.

집에서 키우기 쉬운 과실수

열매를 맺어 수확하는 기쁨까지 있는 집에서 키우기 쉬운 과실수유실수도 인기가 많습니다. 1. 유주나무사계귤나무 유주나무는 사계귤나무라고도 불리는 귤속 식물로 여름부터 꽃이 34번 피고 열매가 잘 맺혀 관리가 쉽습니다. 꽃들이 대부분 열매로 맺히기 때문에 꽃을 적당히 따서 솎아 줘야 하며 배수가 잘되는 흙에 심고, 물은 겉흙을 만져보고 말랐을 때 가득 주면 됩니다. 단 햇빛과 통풍은 중요합니다.

바람이 잘 통하지 않으면 잎이 떨어지거나 병충해가 생기기 쉽습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물만 주면 알아서 자란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관리가 쉬운 유실수 입니다. 산성토양에 심고, 시기에 맞춰 물을 주면 됩니다. 봄, 가을에는 일주일에 한 번, 여름에는 2-3일에 한 번, 겨울에는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오는 날 물만 잘 주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필선인장은 어떤 자연환경을

이 식물이 열대 식물이긴 하지만 여러가지 환경 조건을 견딜 수 있는 강건한 식물 종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괴마옥 키우는 방법

다육이 중에서도 가장 키우기 쉬운 식물로 통통한 줄기에는 한가득 물을 머금고 있기 때문에, 일반 다육이에 비해 물을 줄여서 주는 것이 좋은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필선인장은 어느정도로

연필선인장은 키가 10미터까지 자랄 수 있다고 알려져있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